kakao talk 채널관리자 [관리하기] [관리하기] 비즈니스 채널 전환 심사를 신청했는데 반려되었어요.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관리하기] 비즈니스 채널 전환 심사를 신청했는데 반려되었어요.
아래 사유에 해당되면 비즈니스 전환 심사가 반려처리 되며, 반려사유는 신청 화면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1) 국세청 조회시 폐업자(휴업자)로 확인되는 사업자번호(혹은 고유번호)일 경우
2) 첨부한 서류가 요청 서류가 아닌 다른 이미지가 첨부되어 정보 확인이 어려운 경우
3) 첨부한 서류의 해상도가 낮거나 이미지 일부가 잘리는 등 정확한 정보 확인이 어려운 경우
4) 첨부한 서류의 정보와 입력된 정보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5) 첨부한 서류가 발급일 기준 3개월 이내의 서류가 아닌 경우
6) 통신판매업/ 의료기기판매업/ 건강기능식품판매업에 해당되나 추가 서류를 첨부하지 않은 경우
7) 첨부한 서류에 개인정보가 확인되는 경우 (개인정보는 마스킹 처리가 필요합니다)
8) 입력된 참고 사유 및 자료가 채널과의 연관성이 부족한 경우
9) 전환 심사중인 상태에서 채널이 휴면 전환 되었거나 서비스 운영정책상 위반 사항이 발견되어 영구제재 또는 비즈니스 채널이 해제된 경우
10) 비즈니스 채널 신청이 불가능한 업종에 해당되는 경우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이미 비즈니스 채널로 전환되었는데 재심사가 필요하다고 나와요.
비즈니스 채널 전환 심사 시 확인받은 사업자등록증 내용이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를 통해 다른 정보로 변경되면 재심사가 필요합니다.
재심사가 필요한 경우, 카카오톡과 채널 관리자센터 알림, 대시보드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재심사 안내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모든 심사가 완료될 수 있도록 심사기간을 고려하여 미리 재심사 받으시기 바랍니다.
30일 동안 재심사가 완료되지 않으면 비즈니스 채널이 해제됩니다.
단, 재심사를 완료하지 못해 해제 되더라도 사용중이던 비즈메시지는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관리하기] 비즈니스 채널인데 사업자정보 수정이 필요해요.
사업자정보가 수정된 경우,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 업체명, 업태가 수정되면 재심사가 필요할 수 있으며 재심사가 필요한 경우, 카카오톡 및 관리자센터 알림 등으로 알려드립니다.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관리하기] 월렛을 사용중인데 비즈니스 채널 전환 심사 시 등록한 사업자등록번호와 달라요. 괜찮을까요?
월렛에 입력된 사업자정보와 비즈니스 채널 전환 심사시 등록한 사업자정보가 일치하지 않아도 가능합니다.
비즈니스 채널 전환 심사에서는 채널 정보와 신청 시 제출한 사업자 정보를 비교하여 연관성이 있으면 심사가 승인됩니다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관리하기] 유명인인데 비즈니스 채널로 전환하고 싶습니다.
유명인의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비즈니스 채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Daum 인물검색 결과에 등록된 유명인에 한하여 비즈니스 채널 전환이 가능합니다.
신분증과 아래 정보를 기재하여 고객센터에 비즈니스 채널 심사를 요청해 주시면, 내부의 기준에 따라 별도로 심사하여 비즈니스 채널로 전환됩니다.

1.    채널 이름, 검색용 ID (예: 카카오페이, @kakaopay) :
2.    Daum 검색 결과 URL :
3.    마스킹 되어 있는 유명인의 신분증

신분증 제출 시 이름, 생년월일, 성별, 발급기관(기관명, 기관 날인), 증명사진을 제외한 나머지 개인정보 마스킹(가림처리)하여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 kakao 비즈니스 고객센터 신청 경로
    ㄴ 상담톡 : 카카오톡 상단의 검색창에서 “카카오비즈니스”를 검색하신 후 '채널'로 문의
    ㄴ 문의하기 게시판 : https://cs.kakao.com/requests?locale=ko&service=102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관리하기] 채널의 관리 > 캐시 관리 메뉴가 안보여요.
관리자센터 > 우측 설정 > 내 월렛 > 특정 월렛을 선택 > 월렛 캐시정보 > 캐시 내역 전체를 클릭 시, 상세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은, 관리 > 월렛 정보 > 월렛 상세정보 보러가기를 통해서 캐시관리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츨처:  카카오톡 채널관리자   자주묻는 질문  https://cs.kakao.com/helps?service=72&category=152&locale=ko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