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관리자-캐시/윌렛] 2월렛이란 무엇인가요?

[KAKAO TALK 채널관리자 -캐시/윌렛] 2월렛이란 무엇인가요?
2018년 10월 1일 이후로 채널에서 유료 서비스 이용 시, 캐시 충전을 위해 월렛을 생성해야 합니다.
신규로 채널을 생성할 경우, 채널의 마스터만 월렛을 생성 또는 연결할 수 있습니다.
연결된 월렛은 채널의 모든 관리자가 충전/소진/환불이 가능하지만 다른 채널과의 연결은 월렛을 생성한 월렛 마스터만 가능합니다.
기존에 비즈계정센터에서 파트너/그룹을 생성해 캐시 충전을 사용해오던 채널의 경우 파트너명_그룹명으로 월렛이 자동으로 생성되며, 기존에 있던 캐시 정보가 해당 월렛에 귀속됩니다.



[KAKAO TALK 채널관리자 -캐시/윌렛] 월렛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1. 월렛은 관리자센터 상단의 내 월렛 메뉴에서 '내가 마스터인 월렛'/'관리 중인 월렛' 전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특정 채널이 사용중인 월렛은 채널 > 관리 > 월렛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AKAO TALK 채널관리자 -캐시/윌렛] 월렛 상태는 무엇인가요?
채널과 연결된 월렛의 상태값을 의미합니다.
총 3가지로 표기되며, 상태값별 의미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용중 : 활성 상태의 월렛으로 충전/환불/소진 모두 가능한 상태입니다.
2. 사용중지 : 월렛의 마스터가 월렛을 OFF한 상태로 충전/환불은 가능하지만, 소진은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사용중지 상태의 월렛은 월렛 마스터가 사용중 상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정지 : 카카오톡 채널 또는 카카오광고 통합 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라 제재된 상태로,충전/소진이 불가하고 환불만 가능한 상태입니다.



[KAKAO TALK 채널관리자 -캐시/윌렛] 월렛 상태를 변경할 수 있나요?
사업자의 월렛인 경우에 한하여 월렛 마스터는 상태 변경을 희망하는 월렛의 월렛 상세 > 월렛 사용 : ON/OFF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인한 '정지' 상태일 경우, 상태값 변경이 불가합니다.



[KAKAO TALK 채널관리자 -캐시/윌렛] 월렛이 정지 상태입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카카오톡 채널 및 카카오광고 통합 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라 제재될 경우, 연결된 월렛 정지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유는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바랍니다.



[KAKAO TALK 채널관리자 -캐시/윌렛] 월렛 마스터와 월렛 멤버는 어떤 권한 차이가 있나요?
1. 월렛 마스터
1) 월렛 생성 및 월렛명 수정가능
2) 월렛과 채널 연결
3) 채널 관리자 멤버 초대 및 내보내기 가능
4) 내가 마스터인 월렛의 사업자정보 수정 신청 가능
5) 월렛 충전/소진/환불 가능
6) 월렛에 세금계산서 이메일 등록/수정 가능
7) 환불계좌 등록/수정 가능
8) 내가 마스터인 월렛의 마스터 권한 이관 요청
9) 사업자 월렛의 경우, 월렛 사용 ON/OFF 가능

2. 월렛 멤버
1) 월렛 충전/소진/환불 가능
2) 월렛에 세금계산서 이메일 등록/수정 가능



[KAKAO TALK 채널관리자 -캐시/윌렛] 내 월렛에 내가 마스터인 월렛과, 관리중인 월렛은 어떤 게 다른 건가요?
1. 내가 마스터인 월렛
1) 연결된 월렛이 없었던 채널의 마스터가 신규로 월렛을 생성했을 때 해당 계정은 채널의 마스터이자, 월렛의 마스터가 됩니다.
   내가 생성한 월렛은 내가 마스터인 월렛 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 기존에 비즈계정센터에서 그룹의 Admin이었던 계정은 2018년 10월 1일 이후 월렛의 마스터 권한을 갖게 됩니다.
     내가 Admin으로 참여했던 파트너명_그룹명으로 월렛이 생성되어 내가 마스터인 월렛 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 관리중인 월렛
연결된 월렛이 있는 채널에 관리자로 초대받을 경우, 월렛의 멤버 권한을 갖게 됩니다.
내가 생성하지 않았지만 채널 관리자로서 참여하게 된 월렛은 관리중인 월렛 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출처:  KAKAO TALK 채널관리자  자주하는 질문   https://cs.kakao.com/helps?service=102&locale=ko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