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mail [반송메일] 반송 메일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메일이 되돌아오는 경우는 받는 이 주소를 잘못 쓰는 등의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리턴메일(반송메일)의 제목이 아래 경우에 해당하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1. 메일 제목이 "Returned mail: Host unknown (Name server: **.**.**.: host not found)" 인 경우 기재한 호스트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나 호스트가 다운되어서 응답이 없어 되돌아오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kakao.co.kr"의 주소로 메일을 보냈을 경우 위와 같은 제목으로 되돌아 왔다면 kakao.co.kr이란 주소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이 경우에는 주소를 확인한 후 정확한 주소로 다시 보내셔야 합니다.
2. 메일 제목이 "Returned mail: User unknown" 또는 "Returned mail: no such user"인 경우 아이디가 해당 호스트에 등록되어 있지 않아 되돌아오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kakao.com"로 메일을 보냈는데 위와 같은 제목으로 메일이 되돌아오는 경우에는 *****라는 아이디가 카카오메일에 등록된 아이디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에는 주소를 확인한 후 정확한 주소로 다시 보내셔야 합니다.
3. 메일 제목이 "Returned mail: Service unavailable"이면서, 메일 내 "Can't create output: Error 0" 또는 "user_id: mbox is full!!" 이라는 메시지가 있는 경우 메일을 수신하는 쪽의 메일 저장 용량이 초과하여 메일을 수신할 수 없는 경우에 보낸 사람에게로 다시 되돌아 갈 때 나타나는 메시지입니다.
이 경우에는 수신자 측에서 메일을 정리하여 용량을 확보한 후 다시 수신받아야 합니다.
4. 메일 제목이 "Warning: could not send message for past 4 hours" 인 경우 이 메시지는 말 그대로 경고 메시지입니다.
메일이 전송 중에 받는 사용자의 메일 서버 등에서 응답이 없으면 계속해서 전송 시도를 하게 됩니다.
계속 전송시도를 하다가 4시간이 지나도 메일이 전송되지 않을 경우 보낸 사용자에게 "아직 메일이 전송되지 않고 있으며 계속해서 전송시도를 하고 있다"라는 내용의 메일을 보내게 되는데 이 메일이 바로 그럴 때 전송되는 메일입니다.
발송자는 이 메일을 보고 자신이 보낸 메일이 아직 전송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하루까지 전송 시도를 하다가 그래도 서버에서 응답이 없으면 전송 시도를 중단하고 "Returned mail: Cannot send message within 1 day"라는 메시지와 함께 메일이 다시 되돌아오게 되는 것입니다.
5. 메일 제목이 "Returned mail: Service unavailable"이면서, 메일내 "Sender blocked" 이라는 메시지가 있는 경우 수신자가 발송자의 아이디를 "수신 거부"로 설정한 경우, 위와 같은 메시지와 함께 발송자에게 메일이 반송됩니다.
kakao mail [반송메일] 메일 발송 후 “554 5.7.1 DAS50 IP ADDRESS: Your mail is blocked automatically by anti-spam system. (E05)” 이라는 메시지의 반송 메일을 수신받았어요.
카카오메일에서는 안전한 메일 환경을 위해 수신된 메일의 첨부파일에 대한 바이러스 검사를 실시합니다.
이때 첨부파일에서 바이러스가 감지되는 경우, 메일 수신이 차단되고 554 5.7.1 DAS50 IP ADDRESS: Your mail is blocked automatically by anti-spam system. (E05)라는 메시지의 반송메일이 발송자에게 발송됩니다.
발송하신 메일에 첨부하셨던 첨부파일에 대한 바이러스 검사 후 다시 메일을 발송해보시기 바랍니다.
깨끗하고 안전한 메일 환경을 위한 회원님들의 협조 부탁드립니다.
kakao mail [반송메일] 반송된 메일이 수신확인이 되어있어요.
반송 메일 열람 시 '수신확인'에서 '전송실패'가 '읽음'으로 전환됩니다.
반송 메일을 열람하지 않았는지 확인해주세요.
kakao mail [발송실패] 메일이 발송되지 않고 발송실패 되었어요.
메일이 전송되지 않고 전송실패가 표시될 경우 주로 다음과 같은 이유로 인해 발생합니다.
- 상대방의 메일주소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 상대방의 메일 수신함이 꽉 찼을 경우
- 일시적으로 순간 서버 트래픽이 증가할 경우
위 경우를 확인하신 후에도 계속해서 전송 실패가 된다면 고객센터 쪽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시, 전송 실패되었을 때 "Returned mail: see transcript for details"라는 제목으로 되돌아온 반송 메일에 적혀있는 내용 전체를 복사 또는 메일 원문을 첨부하여 보내주시면 더욱 신속한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출처: 카카오 메일 도움말 https://cs.kakao.com/helps?service=156
메일이 되돌아오는 경우는 받는 이 주소를 잘못 쓰는 등의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리턴메일(반송메일)의 제목이 아래 경우에 해당하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1. 메일 제목이 "Returned mail: Host unknown (Name server: **.**.**.: host not found)" 인 경우 기재한 호스트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나 호스트가 다운되어서 응답이 없어 되돌아오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kakao.co.kr"의 주소로 메일을 보냈을 경우 위와 같은 제목으로 되돌아 왔다면 kakao.co.kr이란 주소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이 경우에는 주소를 확인한 후 정확한 주소로 다시 보내셔야 합니다.
2. 메일 제목이 "Returned mail: User unknown" 또는 "Returned mail: no such user"인 경우 아이디가 해당 호스트에 등록되어 있지 않아 되돌아오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kakao.com"로 메일을 보냈는데 위와 같은 제목으로 메일이 되돌아오는 경우에는 *****라는 아이디가 카카오메일에 등록된 아이디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에는 주소를 확인한 후 정확한 주소로 다시 보내셔야 합니다.
3. 메일 제목이 "Returned mail: Service unavailable"이면서, 메일 내 "Can't create output: Error 0" 또는 "user_id: mbox is full!!" 이라는 메시지가 있는 경우 메일을 수신하는 쪽의 메일 저장 용량이 초과하여 메일을 수신할 수 없는 경우에 보낸 사람에게로 다시 되돌아 갈 때 나타나는 메시지입니다.
이 경우에는 수신자 측에서 메일을 정리하여 용량을 확보한 후 다시 수신받아야 합니다.
4. 메일 제목이 "Warning: could not send message for past 4 hours" 인 경우 이 메시지는 말 그대로 경고 메시지입니다.
메일이 전송 중에 받는 사용자의 메일 서버 등에서 응답이 없으면 계속해서 전송 시도를 하게 됩니다.
계속 전송시도를 하다가 4시간이 지나도 메일이 전송되지 않을 경우 보낸 사용자에게 "아직 메일이 전송되지 않고 있으며 계속해서 전송시도를 하고 있다"라는 내용의 메일을 보내게 되는데 이 메일이 바로 그럴 때 전송되는 메일입니다.
발송자는 이 메일을 보고 자신이 보낸 메일이 아직 전송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하루까지 전송 시도를 하다가 그래도 서버에서 응답이 없으면 전송 시도를 중단하고 "Returned mail: Cannot send message within 1 day"라는 메시지와 함께 메일이 다시 되돌아오게 되는 것입니다.
5. 메일 제목이 "Returned mail: Service unavailable"이면서, 메일내 "Sender blocked" 이라는 메시지가 있는 경우 수신자가 발송자의 아이디를 "수신 거부"로 설정한 경우, 위와 같은 메시지와 함께 발송자에게 메일이 반송됩니다.
kakao mail [반송메일] 메일 발송 후 “554 5.7.1 DAS50 IP ADDRESS: Your mail is blocked automatically by anti-spam system. (E05)” 이라는 메시지의 반송 메일을 수신받았어요.
카카오메일에서는 안전한 메일 환경을 위해 수신된 메일의 첨부파일에 대한 바이러스 검사를 실시합니다.
이때 첨부파일에서 바이러스가 감지되는 경우, 메일 수신이 차단되고 554 5.7.1 DAS50 IP ADDRESS: Your mail is blocked automatically by anti-spam system. (E05)라는 메시지의 반송메일이 발송자에게 발송됩니다.
발송하신 메일에 첨부하셨던 첨부파일에 대한 바이러스 검사 후 다시 메일을 발송해보시기 바랍니다.
깨끗하고 안전한 메일 환경을 위한 회원님들의 협조 부탁드립니다.
kakao mail [반송메일] 반송된 메일이 수신확인이 되어있어요.
반송 메일 열람 시 '수신확인'에서 '전송실패'가 '읽음'으로 전환됩니다.
반송 메일을 열람하지 않았는지 확인해주세요.
kakao mail [발송실패] 메일이 발송되지 않고 발송실패 되었어요.
메일이 전송되지 않고 전송실패가 표시될 경우 주로 다음과 같은 이유로 인해 발생합니다.
- 상대방의 메일주소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 상대방의 메일 수신함이 꽉 찼을 경우
- 일시적으로 순간 서버 트래픽이 증가할 경우
위 경우를 확인하신 후에도 계속해서 전송 실패가 된다면 고객센터 쪽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시, 전송 실패되었을 때 "Returned mail: see transcript for details"라는 제목으로 되돌아온 반송 메일에 적혀있는 내용 전체를 복사 또는 메일 원문을 첨부하여 보내주시면 더욱 신속한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출처: 카카오 메일 도움말 https://cs.kakao.com/helps?service=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