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워크 관리자 [Windows] 워터마크 적용을 PC, Mobile 따로 적용가능한가요?

카카오워크 관리자 [Windows] 워터마크 적용을 PC, Mobile 따로 적용가능한가요?
각 회사 정책에 따라 워터마크 적용 범위를 PC와 Mobile 분리하여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워터마크 기능을 사용 중이던 스페이스의 경우 옵션 변경 또한 가능합니다.
'관리자서비스 > 보안 > 공통 > 워터마크 설정' 에서 적용할 수 있으며, Standard 요금제 이상에서 제공됩니다.



카카오워크 관리자 [Windows] '외부 멤버와 대화' 권한은 슈퍼 관리자만 설정 가능한가요?
해당 메뉴의 경우 슈퍼 관리자가 개별 관리자에게 접근 권한을 열어줘야 합니다.
따라서 보안 관리 권한을 가진 관리자라 하더라도, 슈퍼 관리자가 개별 관리자에게 메뉴 접근을 허용해 준 이 후에 해당 기능 사용 여부 설정이 가능합니다.
( * 관리자 > 워크스페이스 멤버 > 관리자 설정 > 접근 가능 메뉴 체크)




카카오워크 관리자 [Mac] 기기 인증 승인이 무엇인가요?

기기 인증 승인은 일반 멤버의 로그인 후 기기 인증 과정에서 '관리자에게 인증 요청' 시, 슈퍼관리자에게 인증 요청 알림이 발송되어 수락 또는 거절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카카오워크는 강력한 보안 시스템인 KakaoWork E3 System이 적용되어 있어 인증 절차를 거치지 않은 기기는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단, 기기 분실 등의 이유로 본인의 로그인된 기기를 통해 기기 인증을 할 수 없는 멤버들은 '관리자에게 인증 요청' 기능을 통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인증 요청을 받은 슈퍼관리자는 봇메시지를 통해 해당 내용을 확인한 뒤 수락을 선택하여 요청한 멤버의 기기 인증 및 로그인을 진행시킬 수 있습니다.
인증 요청 내역은 '카카오워크 앱 > 더보기 탭 > 기기 인증 승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워크 관리자 [Mac] 기기 인증 승인 시 복구키를 입력하라고 떠요.
기기 인증 승인은 슈퍼관리자만 할 수 있으며, 슈퍼관리자일지라도 복구키가 등록된 기기에서만 승인해 줄 수 있습니다.

최초 가입 및 스페이스를 개설한 기기에선 복구키가 자동으로 등록되기 때문에 별도 절차 없이 기기 인증을 승인할 수 있지만,
그 외 기기에선 복구키 30자리를 입력하는 과정을 거쳐야 기기 인증 승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신규 기기 인증 요청에서 수락 또는 거절 버튼을 눌렀을때 복구키가 등록되지 않은 기기라면 복구키 입력 화면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즉, 슈퍼관리자도 사용하는 기기별로 복구키 등록이 필요하며, 최초 한 번만 등록하면 기기 인증 승인 기능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워크 관리자 [Mac]  슈퍼관리자를 변경할 수 있나요?
슈퍼관리자는 '관리자 서비스 > 워크스페이스 환경> 기본정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슈퍼관리자가 직접 관리자 서비스에 로그인하여 변경해야 하며, 일반 관리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워크 관리자 [Mac]  슈퍼관리자 복구키를 재발급 받을 수 있나요?
워크스페이스 생성 시 발급되는 복구키를 반드시 갤러리에 저장해주시고, '20년도 11월 25일 이후에 생성한 워크스페이스라면 복구키 백업 메시지가 '나와의 채팅방'으로 발송되기 때문에 갤러리 및 나와의 채팅방을 통해 복구키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복구키를 분실하셨다면, 아래의 절차를 통해 재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슈퍼관리자가 로그인된 상태일 때]
1. 좌측의 '더보기' 메뉴로 진입합니다.
2. '관리자 > 복구키 재발급' 메뉴에서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슈퍼관리자가 로그인되지 않은 상태일 때]
1. '로그인 > 인증 알림 요청' 화면에 진입합니다.
2. '혹시 복구키를 분실하셨나요?'를 선택 후, 확인 요청할 멤버를 선택합니다.
3. 접속 중인 다른 멤버가 확인한 후, '복구키 재발급' 메뉴를 통해 새로운 복구키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출처 kaka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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