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워크 관리자 [Android] 공용 저장공간의 용량이 초과되면 어떻게 되나요?
카카오워크에서는 사용량이 저장공간을 초과해도 신규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한 저장공간 만큼의 데이터에만 접근이 가능하므로, 초과한 만큼의 과거 파일에는 접근이 제한됩니다.
접근 제한 후 6개월이 경과된 파일은 삭제될 수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카카오워크 관리자 [Android] 채팅방에 허용된 파일 확장자만 전송 가능한가요?
관리자가 채팅방에 첨부 가능한 파일 확장자를 최대 100개까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별도 설정하지 않을 경우 모든 확장자 파일은 기본적으로 모두 첨부 가능합니다.
'관리자서비스 > 보안 > 공통 > 첨부파일 확장자 설정' 에서 적용할 수 있으며, Standard 요금제 이상에서 제공됩니다.
카카오워크 관리자 [Android] 워터마크 적용을 PC, Mobile 따로 적용가능한가요?
각 회사 정책에 따라 워터마크 적용 범위를 PC와 Mobile 분리하여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워터마크 기능을 사용 중이던 스페이스의 경우 옵션 변경 또한 가능합니다.
'관리자서비스 > 보안 > 공통 > 워터마크 설정' 에서 적용할 수 있으며, Standard 요금제 이상에서 제공됩니다.
카카오워크 관리자 [Android] '외부 멤버와 대화' 권한은 슈퍼 관리자만 설정 가능한가요?
해당 메뉴의 경우 슈퍼 관리자가 개별 관리자에게 접근 권한을 열어줘야 합니다.
따라서 보안 관리 권한을 가진 관리자라 하더라도, 슈퍼 관리자가 개별 관리자에게 메뉴 접근을 허용해 준 이 후에 해당 기능 사용 여부 설정이 가능합니다.
( * 관리자 > 워크스페이스 멤버 > 관리자 설정 > 접근 가능 메뉴 체크)
카카오워크 관리자 [iOS] 기기 인증 승인이 무엇인가요?
기기 인증 승인은 일반 멤버의 로그인 후 기기 인증 과정에서 '관리자에게 인증 요청' 시, 슈퍼관리자에게 인증 요청 알림이 발송되어 수락 또는 거절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카카오워크는 강력한 보안 시스템인 KakaoWork E3 System이 적용되어 있어 인증 절차를 거치지 않은 기기는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단, 기기 분실 등의 이유로 본인의 로그인된 기기를 통해 기기 인증을 할 수 없는 멤버들은 '관리자에게 인증 요청' 기능을 통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인증 요청을 받은 슈퍼관리자는 봇메시지를 통해 해당 내용을 확인한 뒤 수락을 선택하여 요청한 멤버의 기기 인증 및 로그인을 진행시킬 수 있습니다.
인증 요청 내역은 '카카오워크 앱 > 더보기 탭 > 기기 인증 승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워크 관리자 [iOS] 기기 인증 승인 시 복구키를 입력하라고 떠요.
기기 인증 승인은 슈퍼관리자만 할 수 있으며, 슈퍼관리자일지라도 복구키가 등록된 기기에서만 승인해 줄 수 있습니다.
최초 가입 및 스페이스를 개설한 기기에선 복구키가 자동으로 등록되기 때문에 별도 절차 없이 기기 인증을 승인할 수 있지만,
그 외 기기에선 복구키 30자리를 입력하는 과정을 거쳐야 기기 인증 승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신규 기기 인증 요청에서 수락 또는 거절 버튼을 눌렀을때 복구키가 등록되지 않은 기기라면 복구키 입력 화면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즉, 슈퍼관리자도 사용하는 기기별로 복구키 등록이 필요하며, 최초 한 번만 등록하면 기기 인증 승인 기능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kaka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카카오워크에서는 사용량이 저장공간을 초과해도 신규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한 저장공간 만큼의 데이터에만 접근이 가능하므로, 초과한 만큼의 과거 파일에는 접근이 제한됩니다.
접근 제한 후 6개월이 경과된 파일은 삭제될 수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카카오워크 관리자 [Android] 채팅방에 허용된 파일 확장자만 전송 가능한가요?
관리자가 채팅방에 첨부 가능한 파일 확장자를 최대 100개까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별도 설정하지 않을 경우 모든 확장자 파일은 기본적으로 모두 첨부 가능합니다.
'관리자서비스 > 보안 > 공통 > 첨부파일 확장자 설정' 에서 적용할 수 있으며, Standard 요금제 이상에서 제공됩니다.
카카오워크 관리자 [Android] 워터마크 적용을 PC, Mobile 따로 적용가능한가요?
각 회사 정책에 따라 워터마크 적용 범위를 PC와 Mobile 분리하여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워터마크 기능을 사용 중이던 스페이스의 경우 옵션 변경 또한 가능합니다.
'관리자서비스 > 보안 > 공통 > 워터마크 설정' 에서 적용할 수 있으며, Standard 요금제 이상에서 제공됩니다.
카카오워크 관리자 [Android] '외부 멤버와 대화' 권한은 슈퍼 관리자만 설정 가능한가요?
해당 메뉴의 경우 슈퍼 관리자가 개별 관리자에게 접근 권한을 열어줘야 합니다.
따라서 보안 관리 권한을 가진 관리자라 하더라도, 슈퍼 관리자가 개별 관리자에게 메뉴 접근을 허용해 준 이 후에 해당 기능 사용 여부 설정이 가능합니다.
( * 관리자 > 워크스페이스 멤버 > 관리자 설정 > 접근 가능 메뉴 체크)
카카오워크 관리자 [iOS] 기기 인증 승인이 무엇인가요?
기기 인증 승인은 일반 멤버의 로그인 후 기기 인증 과정에서 '관리자에게 인증 요청' 시, 슈퍼관리자에게 인증 요청 알림이 발송되어 수락 또는 거절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카카오워크는 강력한 보안 시스템인 KakaoWork E3 System이 적용되어 있어 인증 절차를 거치지 않은 기기는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단, 기기 분실 등의 이유로 본인의 로그인된 기기를 통해 기기 인증을 할 수 없는 멤버들은 '관리자에게 인증 요청' 기능을 통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인증 요청을 받은 슈퍼관리자는 봇메시지를 통해 해당 내용을 확인한 뒤 수락을 선택하여 요청한 멤버의 기기 인증 및 로그인을 진행시킬 수 있습니다.
인증 요청 내역은 '카카오워크 앱 > 더보기 탭 > 기기 인증 승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워크 관리자 [iOS] 기기 인증 승인 시 복구키를 입력하라고 떠요.
기기 인증 승인은 슈퍼관리자만 할 수 있으며, 슈퍼관리자일지라도 복구키가 등록된 기기에서만 승인해 줄 수 있습니다.
최초 가입 및 스페이스를 개설한 기기에선 복구키가 자동으로 등록되기 때문에 별도 절차 없이 기기 인증을 승인할 수 있지만,
그 외 기기에선 복구키 30자리를 입력하는 과정을 거쳐야 기기 인증 승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신규 기기 인증 요청에서 수락 또는 거절 버튼을 눌렀을때 복구키가 등록되지 않은 기기라면 복구키 입력 화면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즉, 슈퍼관리자도 사용하는 기기별로 복구키 등록이 필요하며, 최초 한 번만 등록하면 기기 인증 승인 기능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kaka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