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워크 관리자 [iOS] 슈퍼관리자를 변경할 수 있나요?
슈퍼관리자는 '관리자 서비스 > 워크스페이스 환경> 기본정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슈퍼관리자가 직접 관리자 서비스에 로그인하여 변경해야 하며, 일반 관리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워크 관리자 [iOS] 슈퍼관리자 복구키를 재발급 받을 수 있나요?
워크스페이스 생성 시 발급되는 복구키를 반드시 갤러리에 저장해주시고, '20년도 11월 25일 이후에 생성한 워크스페이스라면 복구키 백업 메시지가 '나와의 채팅방'으로 발송되기 때문에 갤러리 및 나와의 채팅방을 통해 복구키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복구키를 분실하셨다면, 아래의 절차를 통해 재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슈퍼관리자가 로그인된 상태일 때]
1. 4탭의 '더보기' 메뉴로 진입합니다.
2. '관리자 > 복구키 재발급' 메뉴에서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슈퍼관리자가 로그인되지 않은 상태일 때]
1. '로그인 > 인증 알림 요청' 화면에 진입합니다.
2. '혹시 복구키를 분실하셨나요?'를 선택 후, 확인 요청할 멤버를 선택합니다.
3. 접속 중인 다른 멤버가 확인한 후, '복구키 재발급' 메뉴를 통해 새로운 복구키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워크 관리자 [iOS] 모바일에서 관리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관리자 서비스 URL(https://admin.kakaowork.com)을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PC에서 제공되는 기능과 동일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하지만 모바일 해상도에 최적화되어 제공되고 있지 않아 PC 환경에서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카카오워크 관리자 [iOS] 엑셀을 통해 멤버를 일괄적으로 추가할 수 있나요?
슈퍼관리자 및 '멤버 관리' 권한이 있는 관리자는 관리자 서비스에서 여러 멤버를 한번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1회 등록 시 최대 300건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자세한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멤버 일괄 등록 프로세스]
1. 관리자 서비스에 접속하여, '워크스페이스 멤버 > 멤버 관리'에 진입합니다.
2. '멤버 일괄 등록 > Excel 양식 다운로드' 를 클릭하여 샘플 양식을 내려받습니다.
3. 작성이 완료된 Excel 첨부 후 '등록'을 진행합니다.
- xls, xlsx 확장자의 파일만 첨부 가능합니다.
- 실패된 내역은 자동으로 Excel을 통해 내려받기 됩니다. Excel에서 실패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cel 항목별 입력 방법]
1. ID (이메일)
- 필수항목으로 꼭 입력해 주세요.
- 기존에 등록된 ID와 중복되지 않아야 합니다.
- 이메일 형식이어야 하며, 최대 6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2. 이름
- 필수항목으로 꼭 입력해주세요.
- 최대 5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3. 닉네임
- 최대 5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4. 휴대전화
- 숫자와 기호를 포함하여 최대 3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일괄 등록 시에는 멤버당 1개의 휴대전화만 입력 가능합니다.
5. 유선전화
- 숫자와 기호를 포함하여 최대 3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일괄 등록 시에는 멤버당 1개의 유선전화만 입력 가능합니다.
6. 이메일
- 이메일 형식이어야 하며 최대 6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일괄 등록 시에는 1개의 이메일만 입력 가능합니다.
7. 근무위치
- 최대 5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8. 생일
- mmdd 또는 mm.dd 또는 mm/dd 형태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9. 상태메시지
- 최대 5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워크 관리자 [iOS] 공용 저장공간이란 무엇인가요?
카카오워크는 이용플랜 및 과금 멤버 수에 따라 워크스페이스 내 멤버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공용 저장공간을 제공합니다.
공용 저장공간의 계산 방식과 사용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공용 저장공간 = 플랜별 용량 x 과금 멤버 수
- 사용 대상 : 카카오워크 내 전송된 장문 메시지, 이미지 및 파일
- 사용 제외 : 단문 메시지, 업무도구(전자결재, 근태관리), 메일
카카오워크는 사용량이 저장공간을 초과해도 신규 파일 업로드를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구매한 저장공간 만큼의 데이터에만 접근이 가능하므로, 초과한 만큼의 과거 파일에는 접근이 제한됩니다. 접근 제한 후 6개월이 경과된 파일은 삭제될 수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출처 kaka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슈퍼관리자는 '관리자 서비스 > 워크스페이스 환경> 기본정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슈퍼관리자가 직접 관리자 서비스에 로그인하여 변경해야 하며, 일반 관리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워크 관리자 [iOS] 슈퍼관리자 복구키를 재발급 받을 수 있나요?
워크스페이스 생성 시 발급되는 복구키를 반드시 갤러리에 저장해주시고, '20년도 11월 25일 이후에 생성한 워크스페이스라면 복구키 백업 메시지가 '나와의 채팅방'으로 발송되기 때문에 갤러리 및 나와의 채팅방을 통해 복구키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복구키를 분실하셨다면, 아래의 절차를 통해 재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슈퍼관리자가 로그인된 상태일 때]
1. 4탭의 '더보기' 메뉴로 진입합니다.
2. '관리자 > 복구키 재발급' 메뉴에서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슈퍼관리자가 로그인되지 않은 상태일 때]
1. '로그인 > 인증 알림 요청' 화면에 진입합니다.
2. '혹시 복구키를 분실하셨나요?'를 선택 후, 확인 요청할 멤버를 선택합니다.
3. 접속 중인 다른 멤버가 확인한 후, '복구키 재발급' 메뉴를 통해 새로운 복구키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워크 관리자 [iOS] 모바일에서 관리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관리자 서비스 URL(https://admin.kakaowork.com)을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PC에서 제공되는 기능과 동일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하지만 모바일 해상도에 최적화되어 제공되고 있지 않아 PC 환경에서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카카오워크 관리자 [iOS] 엑셀을 통해 멤버를 일괄적으로 추가할 수 있나요?
슈퍼관리자 및 '멤버 관리' 권한이 있는 관리자는 관리자 서비스에서 여러 멤버를 한번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1회 등록 시 최대 300건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자세한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멤버 일괄 등록 프로세스]
1. 관리자 서비스에 접속하여, '워크스페이스 멤버 > 멤버 관리'에 진입합니다.
2. '멤버 일괄 등록 > Excel 양식 다운로드' 를 클릭하여 샘플 양식을 내려받습니다.
3. 작성이 완료된 Excel 첨부 후 '등록'을 진행합니다.
- xls, xlsx 확장자의 파일만 첨부 가능합니다.
- 실패된 내역은 자동으로 Excel을 통해 내려받기 됩니다. Excel에서 실패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cel 항목별 입력 방법]
1. ID (이메일)
- 필수항목으로 꼭 입력해 주세요.
- 기존에 등록된 ID와 중복되지 않아야 합니다.
- 이메일 형식이어야 하며, 최대 6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2. 이름
- 필수항목으로 꼭 입력해주세요.
- 최대 5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3. 닉네임
- 최대 5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4. 휴대전화
- 숫자와 기호를 포함하여 최대 3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일괄 등록 시에는 멤버당 1개의 휴대전화만 입력 가능합니다.
5. 유선전화
- 숫자와 기호를 포함하여 최대 3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일괄 등록 시에는 멤버당 1개의 유선전화만 입력 가능합니다.
6. 이메일
- 이메일 형식이어야 하며 최대 6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일괄 등록 시에는 1개의 이메일만 입력 가능합니다.
7. 근무위치
- 최대 5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8. 생일
- mmdd 또는 mm.dd 또는 mm/dd 형태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9. 상태메시지
- 최대 5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워크 관리자 [iOS] 공용 저장공간이란 무엇인가요?
카카오워크는 이용플랜 및 과금 멤버 수에 따라 워크스페이스 내 멤버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공용 저장공간을 제공합니다.
공용 저장공간의 계산 방식과 사용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공용 저장공간 = 플랜별 용량 x 과금 멤버 수
- 사용 대상 : 카카오워크 내 전송된 장문 메시지, 이미지 및 파일
- 사용 제외 : 단문 메시지, 업무도구(전자결재, 근태관리), 메일
카카오워크는 사용량이 저장공간을 초과해도 신규 파일 업로드를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구매한 저장공간 만큼의 데이터에만 접근이 가능하므로, 초과한 만큼의 과거 파일에는 접근이 제한됩니다. 접근 제한 후 6개월이 경과된 파일은 삭제될 수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출처 kaka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