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워크 PC | 보상휴가 정책 설정과 부여는 어떻게 하나요?

kakao 워크 PC | 보상휴가 정책 설정과 부여는 어떻게 하나요?
슈퍼관리자 및 근태관리 관리자는 아래의 경로를 통해 정책 설정 및 휴가 부여가 가능합니다.
 
[보상휴가 정책 설정]
• 관리자 서비스(admin.kakaowork.com) 접속> 워크 서비스 관리> 근태관리 관리자 사이트> 근무제도 설정> 휴가 정책 설정> 우측 상단 등록 버튼 선택
 
• 분류 설정을 보상휴가로 선택 후 적용 여부를 사용으로 변경 시 휴가 정책에서 즉시 확인 가능합니다.
• 파일 첨부, 결재 여부 등 보상 휴가 사용에 대한 정책 지정이 가능합니다.
• 보상휴가 사용 시 부여 휴가 차감 및 유급 적용되므로 정책 설정 시 유/무급, 부여 휴가 차감 항목은 수정이 불가합니다.
• 생성된 근무 계획 시간 및 실적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정책 수정 시 첨부파일, 신청사유 입력, 결재 여부, 적용 여부를 제외한 항목은 변경이 불가합니다.
 
[보상휴가 부여 방법]
• 관리자 서비스(admin.kakaowork.com) 접속> 워크 서비스 관리> 근태관리 사이트> 휴가 설정> 구성원별 휴가 설정
 
1. '양식 다운로드' 버튼을 선택하여 휴가 업로드 양식을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합니다.
2. 엑셀 파일 실행 후 하단의 보상휴가 시트를 선택합니다.
3. 엑셀 파일에 추가하고자 하는 구성원의 정보를 양식에 맞게 작성합니다.
4. '구성원별 휴가 업로드' 버튼을 눌러 작성한 엑셀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5. 리스트 화면 내 해당 구성원의 휴가가 발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유의사항]
 • 보상휴가는 엑셀 항목 중 '발생 년월'을 기준으로 생성 및 사용이 가능하며, '발생 년월'의 말일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 당월 휴가 부여 : 부여(엑셀 업로드) 시점부터 당월 말일까지
     - 미래 시점 휴가 부여 : 부여한 년월의 1일부터 당월 말일까지
     - 과거 시점 휴가 부여 : 과거 시점의 휴가는 부여할 수 없습니다.
 • 보상휴가는 시간 단위로 등록됩니다.
 • 부여된 보상휴가는 부여받은 사용자가 사용/만료기간 연장/ 만료기간 미연장에 대해 직접 선택이 가능합니다.
 • 동일한 구성원에게 동일 월에 2건 이상의 보상 휴가를 부여할 경우, 가장 최신의 보상휴가 시간으로 업데이트됩니다.




kakao 워크 PC | 휴직 기능은 어떻게 설정하나요?

슈퍼관리자 또는 근태관리 관리자는 아래의 경로를 통해 휴직 기능의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휴직 기능 사용 설정 방법]
• 관리자 서비스(admin.kakaowork.com) 접속> 워크 서비스 관리> 근태관리 사이트> 근무제도 설정> 휴가 정책 설정> 우측 상단 등록 버튼 선택> 분류 설정에서 '휴직' 선택> 하단 '적용 여부' 사용/미사용 설정
 
[유의사항]
• 분류 설정을 휴직으로 선택 후 적용 여부를 사용으로 변경 시 휴가 정책에서 즉시 확인 가능합니다.
• 파일 첨부, 결재 여부 등 휴직 기능에 대한 정책 지정이 가능합니다.
• 휴직 사용 시 부여 휴가 차감이 불가하므로 정책 설정 시 부여 휴가 차감 항목은 수정이 불가합니다.
• 생성된 근무 계획 시간 및 실적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정책 수정 시 첨부파일, 신청사유 입력, 결재 여부, 적용 여부를 제외한 항목은 변경이 불가합니다.




kakao 워크 PC | 단축 근무 설정을 하고 싶어요.
슈퍼관리자 및 근태관리 관리자는 아래의 방법을 통해, 정책에 따른 주요 단축근무의 시행 여부를 설정하고 대상자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단축근무 설정 방법]
• 관리자 서비스(admin.kakaowork.com) 접속> 워크 서비스 관리> 근태관리 사이트> 구성원 근무시간 설정> 단축근무 설정> 우측 상단 '단축근무 유형 설정'> 등록된 설정 항목 수정 또는 신규 추가 가능
 
[단축근무 대상자 등록 방법]
• 관리자 서비스(admin.kakaowork.com) 접속> 워크 서비스 관리> 근태관리 사이트> 구성원 근무시간 설정> 단축근무 설정> 대상자 등록> 이름(ID) 검색 후 유형과 기간을 설정하여 '적용'
 
[유의사항]
• 단축근무 적용 기간에 근무에 영향이 있는 옵션(구성원의 휴가, 표준 외 근무, 비근무 시간)이 없어야 합니다.
• 대상자 등록일 이전의 날짜에는 단축근무 적용이 불가합니다.
• 기본으로 제공되는 유형 외 신규 추가한 단축근무 유형은 삭제가 가능하나,
 삭제하려는 유형의 단축근무를 사용하는 구성원이 있을 경우 삭제가 불가합니다.






kakao 워크 PC | 근태관리 대리결재자 지정을 어떻게 하나요?
근태관리 서비스의 결재자는 아래의 방법을 통해, 일정 기간 동안 대리 결재자를 지정하여 결재 권한을 위임할 수 있습니다.
 
[대리결재자 설정 방법]
• PC : 카카오워크 앱> 좌측 '바로가기' 메뉴> 근태관리> 우측 상단 프로필 선택> 알림 설정 하단의 대리결재자 설정 선택
• 모바일 : 카카오워크 앱> 바로가기 (3 탭)> 근태관리> 좌측 상단 메뉴(≡)> 알림 설정 상단의 대리결재자 설정 선택

[유의사항]
• 근태관리 서비스의 결재자 권한이 있는 멤버만 설정 화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 기존 결재자는 위임 기간 중에도 결재 내역을 확인할 수 있지만 승인/반려/승인 취소는 불가능합니다.
• 기존 결재자가 대리결재자를 위임한 기간 동안, 다른 결재자의 대리결재자가 될 수 없습니다.

참고로, 대리결재 위임자는 위임 기간 동안 결재가 가능한 조건이 활성화되며,
아래의 경로를 통해 신청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리결재자의 결재 승인/반려 방법]
• PC : 카카오워크 앱> 좌측 '바로가기' 메뉴> 근태관리> 좌측 '결재관리' 선택> 결재 관리 현황> 결재 건 선택 후 승인/반려
• 모바일 : 카카오워크 앱> 바로가기 (3 탭)> 근태관리> 좌측 상단 메뉴(≡)> 결재관리> 결재 관리 현황> 결재 건 선택 후 승인/반려

*대리결재자는 위임된 기간에 다른 구성원의 결재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위임 기간 종료 시, 진행 중인 승인 건은 기존 결재자로 결재선이 변경됩니다.
*대리결재자는 여러 명에게 위임받을 수 있습니다.
*대리결재자는 위임된 기간에 다른 구성원에게 결재 권한을 위임할 수 없습니다.



출처  카카오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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