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 로직이 달라졌네요.

 언제부터인지 확실히는 모르지만 네이버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이 잘 이루어지는 것 같스니다. 이로인해 티스토리의 방문자수도 상대적으로 많이늘어났습니다.

 

그간 네이버 검색유입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잘이루어지지 않아 거의 포기하다시피 있었는데 어느순간 방문수가 늘어났는데 네이버로 부터의 검색유입량이 늘어났던 것입니다.

 

이는 저뿐인라 대부분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느끼고 있을듯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와 네이버블로그를 비교해 보면 사용자 편의성에서는 네이버 블로그가 우세한점이 있기는 하나 조금만 노력을 한다면 제법 괜찮은 블로그로 자신만의 블로그를 만들수 있다는 장점을 티스토리 블로그가 가지는 장점이기도합니다.

 

그러나 아무리 잘 만들이 놓고 보기좋은 블로그라도 찾는이가 없다면 블로그 운영있어 왜 블로그를 하고 있는지에 대한 동기부여가 줄어들듯합니다.


이런점에 비추어보아 블로그는 방문자의 수가 얼마나 되느냐에 따라 어느정도의 자기만족도 느낄수도 있고, 어느정도의 금전적 이익도 좀 더 크게 얻을 수 있습니다.


그간 몇년동안 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 검색에서 노출이 잘 되지 않았었는데, 그로인해 네이버로 부터의 유입량은 참 적었습나.

또한 더움 검색에서 조차 노출이 잘 되지 않는 경우도 격에 된다면 구글 검색 유입만 바라보고 있어야하는데, 아직 우리나라에선 네이버 사용자가 월등히 많다보니  방문자 유입에 있어서는 네이버 블로그를 앞설 블로그가 얼마나 있을까 싶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대안으로 구글블로그스팟을 만들었습니다.   몇년되어가는 블로그인 지금의 이 블로그입니다.


같은 구글 계열이라고 해서 구글검색에서 우선순위를 주는것도 아니라서 구글 유입도 티스토리 블로그보다 오히려 낮은 편입니다.

그리고 네이버 검색에 노출되기란 운이 좋으면 될수도 있는데,  이게 복불복인것인지 몇개의 블로그스팟중 유일하게 네이버에 노출이 어느정도 되고 있는 블로그가 이 블로그스팟입니다.


다음의 노출은 아예 포기하고 있는 중이고, 지금 또한 다음검색에서는 블로그스팟이 노출되는 블로그스팟은 없습니다.  물론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스팟중에서입니다.



이 처럼 방문자 유입이 어느정도 늘리면서 블로그의 재미를 얻고자 한다면 네이버 블로그만한게 있을가 싶습니다.

다만, 블로그 통해 금전적 이익을 얻고자한다면 어떤내용의 글을 쓰느냐에 따라 틀려질 수 있는데, 제품 후기라던지, 또는 제품 홍보 같은 경우라면 네이버 블로그가 제일인듯하고, 애드센스 같은 것을 통해 어느정도의 금전적 이익을 원한다면 티스토리 만한게 없는듯합니다.

 

나 또한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를 달아 사용하고 있지만  용돈정도의 수익밖에 되지 않지만 재미를 잃지 않고 있기에 아직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블로그를 개설해서 운영하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같이 시간날때 같이  만들어 사용해 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티스토리도 나름대의 재미도 있고, 네이버 블로도 또 다른 매력을 찾을꺼라 봅니다.

 

 

그러나 구글의 블로그스팟은 그렇게 권하지 않습니다.

몇년을 운영해 보고 있는 구글블로그스팟이지만  손도 많이가고, 또  최적화 시키는게 쉽지 않은듯하빈다.   무엇보다 다음과 네이버에 노출이 잘 되지 않아 이 두곳에서의 방문자 유입이 별로 없다는 것입니다.

구글블로그에 쏟을 시간에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에 쏟는다면 몇배 이상의 방문자를 유입시킬 수 있지 않을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ㄴ 저야  그간 만들어 놓은 블로그라 이제와서 포기하고 방치해 둘려니 아까워서 블로그스팟을 계속 사용하기는 하지만 요스음들어 티스토리가 상당히 매력있어 보입니다.

 

 그냥 제 개인적인 생각들이니 가볍게 읽어만 주세요,.

블로그스팟은 우리나라에선 인기가 없다지만 전세게적으로 보면 사용자가 제일 많은 블로그중 하나일듯 한데, 이는 티스토리라는 괜찮은 블로그가 떡하니 있어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

블로그스팟은 어렵다.
그래도 블로그스팟은 계속 사용할려고합니다.
이유는 그냥 자기만족이라 해야할까요.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