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티스토리 | 인증 받을 메일이 없어졌어요.

kakao 티스토리 | 인증 받을 메일이 없어졌어요.
카카오계정이 아닌, 티스토리계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회원을 위한 도움말입니다.

티스토리 아이디로 사용하는 메일 계정을 탈퇴했거나 해당 서비스가 종료된 경우 인증 메일 수신 문제로 로그인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가입 시 이메일 외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으므로 몇 가지 질문을 통해 블로그 소유자 여부를 검토한 후 조치해 드립니다.

아래 질문에 답변을 작성하여 [티스토리 문의하기 > 로그인/계정]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필수 - 기본 정보]
1. 어떤 상황에서 로그인이 막혔나요? (ex. 휴면 계정 안내,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
2. 인증 메일을 수신하지 못하는 이유는?
3. 이메일 소유자였다는 증명 자료가 있다면 첨부해 주세요. (ex. 스크린샷)

* [필수 - 계정/블로그 정보]
1. 티스토리 아이디(이메일):
2. 티스토리 필명:
3. 티스토리 블로그 (다수일 경우 모두 기입)
- 블로그 주소:
- 블로그 이름:

4. 최근 접속 정보
- 3개월 이내 접속한 IP:
- 마지막 로그인 성공일:

[해당할 경우에만 필수 작성]
1. 아이디 변경
- 변경 전 아이디:
- 변경 시기 및 사유:

2. 폐쇄한 블로그 (다수일 경우 모두 기입)
- 블로그 주소 또는 이름:
- 폐쇄 시기 및 사유:

3. 활동하는 팀블로그 (다수일 경우 모두 기입)
- 팀블로그 주소 또는 이름:
- 권한 및 가입 시기:

4. 티스토리 메일(@tistory.com) 연동
- 연동한 다음 아이디:
- 티스토리 메일 주소:
- 현재 사용 여부:

IP 주소는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whatismyip.com






kakao 티스토리 | 팀블로그 소유자가 휴면 계정이면 팀블로그는 어떻게 되나요?

휴면 계정이어도 블로그는 그대로 유지되므로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휴면 상태가 5년 간 지속되면 소유자의 계정이 자동 탈퇴되고, 소유자 다음으로 회원 등급이 높은 회원(관리자, 편집자, 필자 순)에게 팀블로그 소유자의 지위가 양도됩니다.

이때 같은 등급의 회원이 여러 명이라면 가입 시점이 가장 빠른 회원에게 지위를 양도하며, 지위의 양도는 소유자의 계정이 탈퇴되는 즉시 이루어집니다.





kakao 티스토리 | 회사 블로그 운영 담당자가 퇴사해서 아이디/비번을 찾을 수 없어요.
카카오계정이 아닌, 티스토리계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회원을 위한 도움말입니다.
기업/기관/단체 블로그의 실 소유권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경우에 한하여 아이디 안내 및 임시 비번 발급이 가능합니다.

다만 티스토리는 가입 시 이메일 주소 외에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기 때문에
블로그에 사업자등록번호가 기재되어 있는 등 기업/기관/단체 블로그임이 명확히 드러나야 대조 확인이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문의하기 > 로그인/계정 > 기타 문의]로 문의 주시면 적절한 가이드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kakao 티스토리 | 휴면 계정 해제 메일이 수신되지 않아요.
카카오계정이 아닌, 티스토리계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회원을 위한 도움말입니다.

휴면 계정 안내 화면에서 [메일 발송하기]를 완료하였으면 인증 메일이 자동 발송된 상태입니다.
1. 메일 전송 지연일 수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네트워크 상황이나 메일 수신 서버 사정에 따라 전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보통 5분 이내에 수신되지만, 길면 30분 ~ 최대 1일까지 지연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여 메일함을 다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메일 용량을 확인해 주세요.
메일 용량 제한이 초과되어 수신에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용량 확보 후 다시 휴면 계정 안내 화면에서 메일 발송하여 인증 메일을 수신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스팸 메일함을 확인해 주세요.
종종 메일 수신은 되었으나 스팸 메일함으로 자동 분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과거에 ‘no-reply@tistory.com’라는 메일 주소, ‘TISTORY’라는 단어를 스팸 분류 또는 수신 차단 설정해 두었는지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 해당 사항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메일 수신이 되지 않는다면
[티스토리 문의하기 > 로그인/계정 > 인증메일 수신문제(휴면계정)]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카카오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