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챗봇 관리자센터 - KVS(Kakao Voice Service)는 무엇인가요?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KVS(Kakao Voice Service)는 무엇인가요?
KVS(Kakao Voice Service)는 카카오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하여, 자사웹/앱 서비스에 AI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통합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KVS로 자사 인공지능 서비스 구축을 원하시는 파트너분들은 제휴 제안을 통해 별도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공식 에이전시 중에 좋은 에이전시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카카오는 특정 에이전시를 추천해 드리지 않습니다.
카카오 챗봇 공식 에이전시 소개 페이지를 통해 제작을 검토중이신 챗봇 성격에 맞는 업체 선정을 권장 드립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공식 에이전시가 아니어도 챗봇 제작 대행을 할 수 있나요?
공식 에이전시가 아니어도 챗봇 제작 대행을 할 수 있나요?

챗봇은 누구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나, 개발이 어려울 경우 공식 에이전시를 통하여 개발 및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는 일반 에이전시의 챗봇 제작 대행에 관여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내부 심사를 걸쳐 일부 업체에 한해 계약을 체결 후 '공식 에이전시'로 권한을 부여하고 있으며, 공식 에이전시만을 위한 추가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식 에이전시로 선정되어 제작된 챗봇은 카카오에서 챗봇 품질 관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공식 에이전시 외에 일반 에이전시에게는 기대 이상의 품질을 기대하기 어려울 수 있어 권장하지는 않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챗봇을 제작하여 상용화하는 경우, 아래 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제공하는 서비스가 법적 문제를 발생시킬 경우 모든 책임은 봇을 제작/운영하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 챗봇 관리자센터의 이용약관에 위배되는 경우, 이용 제한 또는 손해에 대한 배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공식 에이전시는 추가 선정 계획이 없으나 만일, 카카오 챗봇 공식 에이전시 검토를 원하실 경우 챗봇 관리자센터 사업개발파트 이메일(botbiz@kakaocorp.com)로  기업소개 및 챗봇 사업 계획서를 보내주시면 내부 검토 후 추가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에이전시에게 맡겨 챗봇을 제작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카카오 챗봇 공식 에이전시는 챗봇 관리자센터 홈페이지(i.kakao.com/)에서 확인 가능하며, 제작을 검토중이신 챗봇 성격에 맞는 업체를 선별 및 검토 후 직접 연락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매장 운영에 필요한 챗봇을 만들고 싶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챗봇은 챗봇 관리자센터를 통해 직접 만들거나 공식 에이전시를 통해 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챗봇 주문하기'과 같은 카카오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 공식 에이전시 확인하기 : i.kakao.com
※ 챗봇 주문하기 : https://myorder.kakao.com/bot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월렛이 무엇인가요?
월렛은 챗봇 관리자센터에서 유료서비스를 사용할 때 필요한 캐시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무료 사용구간일 때는 월렛을 생성하지 않아도 챗봇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무료사용량을 초과한 구간 (월 활성채팅방 5만건 초과)의 채널을 연결(또는 연결유지)하고자 할 경우나 Event API를 통한 메시지를 전송하고자 할 경우엔 필히 월렛을 생성하여 챗봇과 연결해야 합니다.

※1개의 챗봇에는 1개의 월렛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 영업권은 무엇인가요?
영업권이란, 챗봇 관리자센터 공식 에이전시가 챗봇의 운영 권한을 위임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출처 kaka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