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챗봇 관리자센터 | OBT 심사 요청을 수정/취소할 수 있나요?

kakao 챗봇 관리자센터 | OBT 심사 요청을 수정/취소할 수 있나요?
OBT 심사 요청 중 수정이나 취소는 불가합니다.
단, 오기재로 인한 반려는 가능하여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kakao 챗봇 관리자센터 | OBT 신청하려면 반드시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권한이 있어야 하나요?

내용 영역 닫기
카카오톡 채널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에서 가입 및 인증이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합니다.





kakao 챗봇 관리자센터 | OBT 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

OBT 기간은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는 시점에 별도의 공지 예정입니다.
정확한 정식 서비스 오픈 일정이 확정되는 대로 공지사항 등을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kakao 챗봇 관리자센터 | OBT 승인을 받아야만 챗봇을 만들 수 있나요?
카카오 챗봇 서비스를 구축을 위해 오픈빌더 OBT 신청 및 승인 단계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kakao 챗봇 관리자센터 | OBT가 종료되면 챗봇도 삭제되나요?

OBT 종료되더라도 Grand Open이 곧바로 이어진다면, 기존에 구축하신 챗봇 서비스는 유지 됩니다.
다만, OBT에서 Grand Open으로 전환 시 사전에 진행해 주실 사항에 대해서는 오픈 일정이 확정되는 대로 공지사항 등을 통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kakao 챗봇 관리자센터 | OBT란 무엇인가요?
OBT 기간을 한정하여 한정된 대상에게 챗봇 관리자센터 권한을 오픈하여 카카오 챗봇 구현을 직접 진행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OBT 때 발생한 각종 이슈 및 기능 개선 요구사항을 면밀히 검토하여, 완성도 높은 Grand Open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OBT 기간 내 발생하는 궁금하신 내용은 카카오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주세요.




kakao 챗봇 관리자센터 | 챗봇은 무료인가요?

챗봇은 아래와 같이 요금이 부과됩니다.

- 모든 사용자들에게 월별로 활성채팅방 5만 건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 5만 건을 초과하는 경우, 건당 30원 또는 40원(지식 베이스 이용시)의 사용요금이 부과됩니다.
- Event API 메시지 건당 15원의 사용요금이 부과됩니다.

상세한 요금안내는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kakao 챗봇 관리자센터 | 1개의 사업자가 여러 개의 봇 생성이 가능한가요?
챗봇 관리자센터를 통해 1개의 카카오 계정별로 여러 개의 봇을 만들 수 있고, 여러 개의 봇에 여러 개의 채널을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1개의 봇과 카카오톡 채널간의 연결은 1:1 관계이며 하나의 봇을 여러 개의 운영채널에 동시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또한 만들어진 봇은 권한을 부여하여 여러명이 관리자로 참여하여 관리가 가능합니다.

※ 챗봇 관리자센터 : 채널 연결을 위해서는 해당 챗봇의 마스터 권한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 채널 관리자센터 : 채널 연결을 위해서는 해당 채널에서 매니저 이상의 권한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출처  카카오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