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비즈계정 - 관리자 추가인증 정보를 변경하고 싶어요.

kaako 비즈계정 - 관리자 추가인증 정보를 변경하고 싶어요.
이미 등록한 관리자 추가인증정보는 관리자 추가인증을 완료한 이후에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Biz계정센터에서 내정보 > 관리자 추가인증정보 수정을 누르시거나,

이전에 등록한 비상용 이메일 주소로 인증하신 후에 [관리자 추가인증정보 변경] 버튼을 누르고, 등록한 전화번호나 방식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kaako 비즈계정 - 관리자 추가인증 수단에서 "카카오톡 인증"이 무엇인가요?
관리자 추가인증으로 '카카오톡 인증'을 선택하시면 등록된 전화번호의 카카오톡의 메시지로 인증번호를 보내드립니다.

(예시>  카카오계정 관리자 추가인증번호는 [123456] 입니다. )

카카오톡 메시지로 받은 인증번호를 관리자 추가인증번호로 입력하시면 관리자 추가인증이 완료됩니다.

인증번호는 발송된지 5분동안만 유효합니다.

카카오톡 인증은 관리자 추가인증으로 등록했던 카카오톡과 동일한 카카오톡으로만 발송됩니다.

관리자 추가인증으로 등록한 이후 전화번호를 변경하셨거나, 기기변경을 하시면서 새로운 카카오계정을 연결하신 경우에는 등록된 카카오톡 정보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이 경우, 이전에 등록한 '비상용 이메일 인증'을 통해 관리자 추가인증을 진행하신 후 관리자 추가인증정보를 변경해주세요.





kaako 비즈계정 - 관리자 추가인증 수단에서 "SMS 인증"은 무엇인가요?


관리자 추가인증으로 'SMS 인증'을 선택하시면 등록된 전화번호의 SMS(문자메시지)로 인증번호를 보내드립니다.

(예시>  카카오계정 관리자 추가인증 번호는 [123456] 입니다. )

문자메시지로 받은 인증번호를 관리자 추가인증번호로 입력하시면 관리자 추가인증이 완료됩니다.

인증번호는 발송으로부터 5분 동안만 유효합니다.






kaako 비즈계정 - 관리자 추가인증 후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관리자 추가인증을 다시 받으라고 합니다. 왜 그런가요?
아래의 경우, 관리자 추가인증을 다시 받아야 합니다.

1. 일정 시간동안 카카오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면 관리자 추가인증이 만료되며,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2. 연결 되었던 네트워크 혹은 접속 환경이 변경되면 다시 관리자 추가인증을 받아야 할 수 있습니다.

3. 타인과 계정을 공유하여 이용하여 관리자 추가인증된 변경이력이 있는 경우

이전에 등록된 관리자 추가인증 정보를 사용하던 세션은 만료되고, 다시 관리자 추가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타인과 계정을 공유하여 사용하시는 경우, 각 사용자가 각자의 비즈계정으로 로그인 및 관리자 추가인증을 이용하여 사용하시길 부탁드립니다.





kaako 비즈계정 - 관리자 추가인증이 더이상 되지 않고, '시도 횟수를 초과했습니다. 2시간 후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가 확인됩니다. 관리자 추가인증 해제 해 주세요.
해당 계정으로 특정시간내 관리자 추가인증을 수차례 시도한 경우, 관리자 추가인증이 제한됩니다.
- 2시간 내 수차례 관리자 추가인증을 요청한 경우
- 관리자 추가인증번호를 수차례 다르게 작성하여 인증 요청한 경우

부정사용자가 해당 계정의 관리자 추가인증 정보를 사용하려는 시도가 있을 수 있어 부득이하게 관리자추가 인증 횟수/시간 제한이 됨을 양해 부탁드리며, 2시간 이후 관리자 추가인증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kaako 비즈계정 - 1개의 카카오계정(혹은 퇴사자계정)으로 여러 사원이 공유하여 사용합니다. 관리자추가 인증이 자주 발생합니다. 관리자추가 인증을 안할 수 없나요?
정보통신망법 제28조 및 방송통신위원회 가이드에 따라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는 외부에서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메뉴에 접근하려면 공인인증서 등 안전한 인증수단을 적용하여야 합니다.  

위 정책에 따라 카카오 서비스 중 개인정보를 확인, 처리할 수 있는 메뉴는 카카오계정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하셨더라도 SMS(문자메시지) 혹은 카카오톡으로 관리자 추가인증을 거친 후 접근할 수 있습니다.  

아래 서비스만 관리자 추가인증을 OFF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채널 :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 우측설정 > 내계정정보
- 카카오쇼핑 > 톡스토어 : 카카오쇼핑 > 좌측 관리자 추가 설정

카카오계정은 본인의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사용해야 하며, 1개의 계정을 여러 사람과 공유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를 멤버(관리자)로 초대하여 사용 하시도록 안내 바랍니다.







kaako 비즈계정 - 1계정으로 여러 사용자가 관리자 추가인증하여 사용중인데, 다른 사용자가 관리자 추가인증을 받으면, 기존 사용자는 다시 인증받으라고 합니다. 관리자 추가인증받은 내용이 자꾸 초기화되요.
여러 사용자가 1계정을 사용하여 관리자 추가인증을 하는 경우 최종 사용자가 관리자 추가인증한 PC에서만 인정되고, 기존사용자의 PC에서는 관리자 추가인증정보가 만료 됩니다.

1계정으로 로그인하여 판매관리 메뉴 사용시, 관리자 추가인증은 마지막 사용자에게만 적용되며,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여러 사용자가 판매관리를 동시에 사용을 하시려면, 비즈계정센터 > 정보관리 > 파트너 선택 후 멤버 초대를 받으신 후 각자 계정사용자가 각자 PC에서 관리자 추가인증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kaak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