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비즈계정 - 내가 등록한 파트너 정보로 다른사람(직장 동료 등)과 함께 활동 할 수 있나요?

kaako 비즈계정 - 내가 등록한 파트너 정보로 다른사람(직장 동료 등)과 함께 활동 할 수 있나요?
카카오 Biz계정센터에서는 한 파트너 내에 여러 명의 멤버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멤버는 우선 어드민 권한을 가진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의 카카오계정을 초대하고, 초대받은 사용자가 이를 수락함으로써 멤버로 합류하게 됩니다.

멤버초대하기 도움말 : https://biz.kakao.com/resources/html/invitation_help.html




kaako 비즈계정 - 기존에 멤버로 있던 그룹 외에 다른 그룹에도 멤버로 합류할 수 있나요?
비즈계정에서는 하나의 카카오계정으로 한 파트너당 1개의 그룹에만 속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파트너 ID 내에서 다른 그룹의 멤버로 속하고 싶으시다면 현재 그룹의 어드민에게 탈퇴 요청 후 이동할 그룹의 어드민에게 초대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kaako 비즈계정 - 멤버 권한을 어드민 권한으로 변경할 수 있나요?
현재 그룹의 어드민 권한에서 다른 멤버의 권한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권한 변경 경로
비즈계정센터 > 멤버관리 > 파트너 선택 > 변경할 멤버의 '상세보기/권한수정' 클릭 > '파트너 관리자' 체크 > 저장

만약 그룹의 어드민의 퇴사 또는 부재로 권한 변경이 어려운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로 요청시 적합한 사용자인지 확인하기 위해 사업자등록증과 재직증명서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kaako 비즈계정 - 그룹의 멤버가 퇴사했는데 그룹에서 탈퇴처리할 수 있나요?

그룹의 어드민 권한으로 탈퇴 처리 가능합니다.
만약 그룹의 어드민의 부재인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로 요청시 적합한 사용자인지 확인하기 위해 사업자등록증과 재직증명서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멤버 탈퇴 경로

비즈계정센터 > 멤버관리 > 파트너 선택 > 변경할 멤버의 '상세보기/권한수정' 클릭 > '더이상 이 파트너의 멤버가 아닌가요? 멤버탈퇴 처리' 클릭




kaako 비즈계정 - 사용하지 않는 파트너(그룹)을 삭제하고 싶습니다.
파트너(그룹) 삭제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삭제 요청시에는 요청자의 권한 확인을 위해 사업자등록증과 재직증명서(혹은 대표자 신분증 사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kaako 비즈계정 - 비즈계정 심사 반려 사유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파트너 정보 심사 결과는 두가지 경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가입한 카카오계정 이메일과, 연락용이메일로 발송됩니다.
2. 비즈계정센터 > 파트너 > 파트너조회/수정 버튼 > 하단에서 반려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kaako 비즈계정 - 개인정보 마스킹으로 반려되었는데, 어떤 정보를 마스킹 해야 하나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제출하시는 서류에 대표자 개인의 주소, 면허번호,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등 개인정보가 있다면 마스킹 후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kaak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