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사업자정보 심사에 소요되는 시간이 궁금합니다.

kaako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사업자정보 심사에 소요되는 시간이 궁금합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를 통해 사업자정보 수정 요청이 된 모든 계정은 사전 심사 과정이 필요합니다.

수정 요청 후 심사 승인까지 보통 영업일 기준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단, 보류 사유가 있을 경우 심사 승인까지 조금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심사 상태는 [경로]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비즈니스 설정 > 사업자 정보 관리 화면에서 사업자별 상태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aako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심사결과는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사업자정보 심사 결과는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로그인 후 아래 메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심사 결과 : [경로]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비즈니스 설정 > 사업자 정보 관리 > 각 사업자별 '변경 이력 보기' 확인

2) 보류 사유 : [경로]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비즈니스 설정 > 사업자 정보 관리 > 각 사업자의 사업자번호 우측 '수정 심사 보류' 클릭

  ※ 수정 보류 사유를 확인하신 후, 하단의 '수정하기' 를 클릭하시면 재심사요청이 접수됩니다.

<심사 상태값>

- 수정 심사 대기중 : 수정 심사 요청 후, 심사가 진행되기 전의 상태

- 수정 심사 처리중 : 심사담당자가 정보를 확인하여 심사를 처리중인 상태

- 수정 심사 보류 : 심사 요청건이 보류 처리 된 상태

- 심사 심사 완료 : 심사가 처리완료 되어 수정정보로 적용이 완료 된 상태




kaako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정보수정 이력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

[경로]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비즈니스 설정 > 사업자 정보 관리 > 각 사업자의 '변경 이력 보기'

정보수정 이력이 있다면 상기 경로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업자번호를 수정하였을 시 반영된 서비스 및 계정명이 표시되며, 사업자정보만 수정하였을 시에는 반영된 서비스 및 항목이 표시됩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는 최대 1년전까지 수정이력을 제공하고 있으며,  1년이 경과한 수정이력 확인이 필요하실 경우 웹고객센터 문의하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kaako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사업자번호 수정 요청시, 표시되는 변경 적용일이란 어떤것인가요 ?

사업자번호 수정 시 , 수정된 번호로 세금계산서에 반영되는 날짜를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변경적용일은 당월내로만 설정이 가능하며, 변경적용일이 1일이 아닐 경우 변경적용일을 기준으로 2개의 세금계산서가 발행될 수 있습니다.

예시) 7월 15일경에 사업자번호 A 에서 사업자번호B로 수정요청을 하되, 변경적용일을 7월 10일로 설정하였을 경우  7월 1일~9일까지 사업자번호 A로 세금계산서가 발행되며, 7월 10일~ 7월 31일까지는 사업자번호 B로 세금계산서가 발행 됨





kaako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당월에 사업자정보를 여러번 변경할 경우, 세금계산서는 어떻게 반영되나요 ?

사업자번호 수정 시, 수정된 번호로 세금계산서에 반영되는 날짜를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변경적용일은 당월내로만 설정이 가능하며, 변경적용일이 1일이 아닐 경우 변경적용일을 기준으로 2개의 세금계산서가 발행될 수 있습니다.

예시) 7월 15일경에 사업자번호 A 에서 사업자번호B로 수정요청을 하되, 변경적용일을 7월 10일로 설정하였을 경우  7월 1일~9일까지 사업자번호 A로 세금계산서가 발행되며, 7월 10일~ 7월 31일까지는 사업자번호 B로 세금계산서가 발행 됨





kaako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사업자정보 수정 심사가 보류되었습니다. 어떤 사유로 보류되나요 ?
사업자정보 수정 심사에서 자주 보류되는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 사업자정보와 제출된 서류간의 정보 불일치

- 추가 서류 제출이 필요한 경우(양도양수 계약서 혹은 인수합병계약서)

- 제출된 서류의 내용의 식별이 어려운 경우

- 제출 된 서류 내 개인정보가 있을 경우 (주민등록번호/핸드폰번호/이메일주소/개인의 주소 등)

※ 사업자정보 변경 심사 주요 보류사유 안내 바로가기
상세 보류사유는 웹고객센터 문의하기나 '카카오비즈니스' 카카오톡 상담톡으로 문의주시면 보다 자세하게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출처:  kaak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