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챗봇 관리자센터 세금계산서의 품목명은 무엇으로 기재되나요?
X월 챗봇 관리자센터 (월렛id:xxxx)'로 기재되는 점 참고 바랍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챗봇 관리자센터 는 유료인가요?
챗봇은 아래와 같이 요금이 부과됩니다.
- 챗봇의 채팅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요금은 부과되지 않습니다.
- Event API 메시지 사용시 메시지 건당 15원(vat별도) 사용요금이 부과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의 월렛과 챗봇 관리자센터의 월렛은 동일한 것인가요?
챗봇 관리자센터의 월렛은 챗봇의 유료 정산만을 위해 제공되는 별도 월렛입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모먼트,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의 월렛과 동일하지 않습니다.
대신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에 등록된 사업자 정보는 챗봇 월렛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Event API 메시지가 발송되지 않아요
디벨로퍼스 앱 사용자 설정에서 "카카오 로그인 활성화" 를 ON 했는지, 그리고 챗봇 관리자센터에서 배포를 완료했는지 확인해주세요.
자세한 내용은 도움말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월렛 정보를 수정하고 싶습니다.
챗봇 월렛의 경우 챗봇을 통하여 카카오비즈니스에서 정보 수정이 어렵습니다.
만약 카카오비즈니스 하위에 있는 카카오모먼트,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 디벨로퍼스 를 사용하고 계실 경우 통하여 정보를 수정하시면 챗봇 월렛에도 변경된 정보 반영이 가능합니다.
다만 챗봇만 운영하고 있어 1) 다른 상품을 통해 정보 수정이 어려운 경우나 2) 사업자번호 수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양식에 맞게 전달 주시면 정보를 수정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기존 상호 :
2. 기존 사업자등록번호 :
3. 요청자 카카오계정ID :
4. 챗봇 ID / 월렛 ID :
5. 요청서비스 : (카카오모먼트/카카오톡 채널/디벨로퍼스/전체)
6. 변경요청 항목 및 내용 :
7. 추가서류(사업자등록증 필수) :
* 양도양수/인수합병등 사업자번호 변경시 관련 서류도 함께 제출 바랍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챗봇의 마스터는 본인이 생성한 월렛만 사용 가능한가요?
아닙니다. 챗봇 마스터가 권한을 월렛 작업권한을 부여한 뒤 부여받은 자는 해당 챗봇에 월렛 연결이 가능합니다.
1. 챗봇 마스터에게 에이전시 내 해당 챗봇/월렛 작업을 함께할 관리자를 추가 요청 해야합니다.
2. 챗봇 마스터는 추가한 관리자(다수)에게 챗봇과 연결된 월렛의 작업 권한을 선택적으로 부여할 수 있습니다.
연결된 월렛이 없는 경우, 월렛 작업 권한을 가진 관리자 모두 본인 소유의 월렛과 챗봇을 연결할 수 있으며, 연결 완료시 해당 월렛의 마스터가 월렛 관리 권한을 자동으로 부여 받습니다.
월렛 작업자가 여러명일 경우 먼저 설정한 월렛이 해당 챗봇의 월렛이 됩니다.
월렛 권한 부여는 챗봇 마스터가[챗봇 관리자센터 > 관리자 > 봇 관리자 권한 설정] 에서 월렛 작업 권한 부여가 가능합니다.
출처 kaka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X월 챗봇 관리자센터 (월렛id:xxxx)'로 기재되는 점 참고 바랍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챗봇 관리자센터 는 유료인가요?
챗봇은 아래와 같이 요금이 부과됩니다.
- 챗봇의 채팅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요금은 부과되지 않습니다.
- Event API 메시지 사용시 메시지 건당 15원(vat별도) 사용요금이 부과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의 월렛과 챗봇 관리자센터의 월렛은 동일한 것인가요?
챗봇 관리자센터의 월렛은 챗봇의 유료 정산만을 위해 제공되는 별도 월렛입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모먼트,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의 월렛과 동일하지 않습니다.
대신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에 등록된 사업자 정보는 챗봇 월렛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Event API 메시지가 발송되지 않아요
디벨로퍼스 앱 사용자 설정에서 "카카오 로그인 활성화" 를 ON 했는지, 그리고 챗봇 관리자센터에서 배포를 완료했는지 확인해주세요.
자세한 내용은 도움말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월렛 정보를 수정하고 싶습니다.
챗봇 월렛의 경우 챗봇을 통하여 카카오비즈니스에서 정보 수정이 어렵습니다.
만약 카카오비즈니스 하위에 있는 카카오모먼트,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 디벨로퍼스 를 사용하고 계실 경우 통하여 정보를 수정하시면 챗봇 월렛에도 변경된 정보 반영이 가능합니다.
다만 챗봇만 운영하고 있어 1) 다른 상품을 통해 정보 수정이 어려운 경우나 2) 사업자번호 수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양식에 맞게 전달 주시면 정보를 수정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기존 상호 :
2. 기존 사업자등록번호 :
3. 요청자 카카오계정ID :
4. 챗봇 ID / 월렛 ID :
5. 요청서비스 : (카카오모먼트/카카오톡 채널/디벨로퍼스/전체)
6. 변경요청 항목 및 내용 :
7. 추가서류(사업자등록증 필수) :
* 양도양수/인수합병등 사업자번호 변경시 관련 서류도 함께 제출 바랍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챗봇의 마스터는 본인이 생성한 월렛만 사용 가능한가요?
아닙니다. 챗봇 마스터가 권한을 월렛 작업권한을 부여한 뒤 부여받은 자는 해당 챗봇에 월렛 연결이 가능합니다.
1. 챗봇 마스터에게 에이전시 내 해당 챗봇/월렛 작업을 함께할 관리자를 추가 요청 해야합니다.
2. 챗봇 마스터는 추가한 관리자(다수)에게 챗봇과 연결된 월렛의 작업 권한을 선택적으로 부여할 수 있습니다.
연결된 월렛이 없는 경우, 월렛 작업 권한을 가진 관리자 모두 본인 소유의 월렛과 챗봇을 연결할 수 있으며, 연결 완료시 해당 월렛의 마스터가 월렛 관리 권한을 자동으로 부여 받습니다.
월렛 작업자가 여러명일 경우 먼저 설정한 월렛이 해당 챗봇의 월렛이 됩니다.
월렛 권한 부여는 챗봇 마스터가[챗봇 관리자센터 > 관리자 > 봇 관리자 권한 설정] 에서 월렛 작업 권한 부여가 가능합니다.
출처 kaka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