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챗봇 관리자센터 월렛 안내 - 월렛 사용량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월렛 사용량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일별 내역을 확인하고자 할 경우 [챗봇 관리자센터 > 월렛 > 캐시관리 > 캐시소진] 내역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확인할 수 있으며 전일까지의 집계 내역만 제공됩니다.

과금이 이루어진 봇 정보를 포함하여 일자별 과금 내역 확인 가능 합니다.

※ 파일에 표시되는 봇 정보는 배포 이후의 일자에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봇이 삭제된 경우, 봇이름을 표시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금일 사용량 확인은 월렛 상세 > 요금 정보 화면 에서 가능하며 30분정도의 오차는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또한 [분석 > 보고서> 활성채팅방 사용량] 에서  보고서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항목의 활성채팅방 사용량의 기준은 당일 04:00 부터 익일 03:59까지 입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자동결제 카드결제 실패 알림은 무엇인가요?

자동카드 결제 실패시 이메일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결제 금액이 미입금 처리 될 경우 월렛 및 기타 운영 제재가 발생할 수 있으니
유상캐시를 충전하여 미수금을 결제하시거나, 정상적인 자동결제 카드로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챗봇 관리자센터 > 나의 계정 > 알림 설정> 월렛 잔액부족 및 채널연결 종료 안내 ]에서 카카오톡 채널 알림을 설정한 경우,
'챗봇 관리자센터 고객센터' 채널을 통해 추가 알림을 받을 수 잇습니다.

2. 카카오톡 채널 알림과 상관없이, 챗봇 마스터 및 월렛 마스터(월렛 관리권한), 월렛 작업권한을 보유한 봇 작업자들에게는 이메일 알림이 기본으로 발송됩니다.
- 챗봇 마스터 : 카카오 계정의 대표 이메일
- 월렛 마스터/월렛 작업권한자 :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가입시 입력한 알림용 이메일

카카오톡 채널 알림 수신 여부는 선택이지만 이메일은 수신 설정이 불가하여 필수 발송 되는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요금이 정상적으로 납부되고 있나요?
유료 사용 구간에 진입 후 잔액부족 상태가 되며 해당일로부터 7일 뒤 봇과 운영채널의 연결이 해제됩니다.
[챗봇 관리자센터 > 설정] 에서 요금미납 여부를 확인하여 안정적인 봇 운영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충전 내역에 결제된 카드번호가 다르게 확인됩니다
[챗봇 관리자센터 > 나의 월렛 > 캐시 관리 > 캐시소진내역]에서 해당 월렛으로 과금이 이루어진 봇 정보를 포함하여 일자별/상품별 과금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 배포된 봇 정보 확인 가능하며 삭제된 봇이름은 확인 불가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무상캐시 사용상태를 확인하고 싶어요
[챗봇 관리자센터 > 나의 월렛 > 캐시관리 > 무상캐시 사용현황]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사용전 : 무상캐시 사용 전 상태 (사용하기 버튼을 누른 후 사용 가능합니다.)
 - 사용중 : 사용하기 버튼을 눌러 캐시로 충전 완료된 상태
 - 사용완료 : 무상캐시를 모두 사용한 상태 > 월렛에는 사용완료 상태가 안보일텐데..!
 - 만료 : 무상캐시 만료일자가 지난 상태
 (사용완료된 이후 만료일자가 지나면 '만료'로 변경됩니다.)






[카카오] 챗봇 관리자 센터 월렛 안내 - 월렛이 관리자 정지로 확인됩니다.

챗봇 관리자센터 및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라 제재될 경우, 연결된 월렛이 관리자 정지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유는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바랍니다.



출처 kakao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