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비즈플러그인] 플러그인을 봇에서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비즈플러그인] 플러그인을 봇에서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먼저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서비스/도구 > 비즈플러그인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플러그인 ID를 발급 받으신 후, 챗봇 관리자센터에서 블록 설정 시 플러그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봇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비즈플러그인] 현위치 플러그인을 불러오지 못합니다
디벨로퍼스 > 내 애플리케이션 > 카카오로그인 활성화 ON 설정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비즈플러그인] 이미지 보안전송 사용시, 이미지에 악성코드가 존재할 경우 어떻게 처리되나요?

사용자가 악성코드가 있는 이미지를 업로드 시, 에러 처리되고 있습니다.




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비즈플러그인] 플러그인이 관리자정지 되었는데 왜 그런가요?
플러그인 사용목적과 위배되는 내용이 확인될 시, 관리자는 플러그인 사용을 정지시킬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비즈플러그인] 플러그인 ON/OFF를 설정한적 없는데 OFF로 변경되었습니다.

비즈 앱과 비즈니스 채널 연결이 해제 되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경로]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비즈니스 설정 > 채널 - 앱 연결

해당 페이지에서 확인이 어렵다면 카카오비즈니스 고객센터 상담톡으로 문의해 주세요.





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비즈플러그인] 싱크 개인정보 동의창 이후 다음화면으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간혹 웹페이지url, ip 등을 plugin redirct uri 로 등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효한 api인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비즈플러그인] 개인정보이용 플러그인 등록 시 설정한 개인정보은 수정할 수 없나요?

개인정보이용 플러그인 등록 시 설정한 개인정보 이용 항목은 수정 불가능합니다.
원하는 항목으로 새롭게 개인정보이용 플러그인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비즈플러그인] 개인정보이용 플러그인은 동일한 개인정보항목으로 플러그인을 등록할 수 없나요?
네, 개인정보이용 플러그인은 고유한 개인정보이용 항목들로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동일한 개인정보이용 항목 셋으로는 플러그인 등록이 불가합니다.






카카오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비즈플러그인] 플러그인 목록의 상태값은 어떻게 구분되나요?
플러그인은 ON, OFF, 관리자정지, 삭제, 권한불충족 등 총 5가지 상태로 구분됩니다.

- ON : 발급된 플러그인을 서비스에 연결하여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OFF : 사용자가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도록 ON에서 OFF로 상태값을 바꾼 상태입니다. ( ON > OFF, OFF > ON 변경은 플러그인 상세화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OFF 상태인 경우 플러그인 이용이 불가하며 서비스 연결 또한 불가합니다.
- 관리자정지 : 플러그인의 부적절한 사용 또는 이슈에 의하여 관리자가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없도록 정지해둔 상태입니다. 관리자정지 상태인 경우 플러그인 이용이 불가하며 서비스 연결 또한 불가합니다.
- 삭제 : 사용자가 플러그인을 삭제한 상태입니다. 플러그인 삭제 시엔 복구가 불가능하며 다시 사용하고 싶은 경우 새로 등록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삭제 상태인 경우 플러그인 이용이 불가하며 서비스 연결 또한 불가합니다.
- 권한불충족 : 플러그인 등록 시에 심사, 기능 설정 등 필요한 권한이 충족되었으나 등록 이후 권한이 회수되거나 설정이 해제된 경우 권한불충족 상태가 됩니다. 권한불충족 상태인 경우 플러그인 이용이 불가하며 서비스 연결 또한 불가합니다.



출처 카카오 고객센터   https://cs.kakao.com/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