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공기청정기] 공기청정기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필터의 수명이 다 되어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필터 수명은 사용 방법 및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집진 원리
공기청정기의 집진 필터는 부직포와 같은 종이에 정전기를 가하여 먼지를 필터 안에 가두는 원리입니다.
먼지를 가둘 수 있는 공간이 가득 차게 되면 더 이상의 먼지를 가둘 공간이 없어지게 되면서 필터의 수명이 다하게 됩니다.
탈취 원리
탈취 필터는 실내 냄새 입자와 유해가스를 필터에 흡착하여 탈취하는 원리입니다.
필터에 냄새 입자를 더는 흡착시킬 공간이 없게 되면 탈취 필터의 수명이 다하게 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냄새 원인 및 올바른 사용 방법
수명이 다한 필터는 냄새 성분을 잡고 있던 필터에서 몇몇 입자가 날아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때 제품에서 나오는 바람과 함께 실내 공간으로 퍼지면서 제품에서 냄새가 나게 됩니다.
냄새가 심한 환경이나, 음식을 조리할 때는 창문을 열어 환기 후 제품을 사용해 주세요.
필터 수명은 사용 방법 및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필터 청소 및 교체 주기 안내
극세 필터는 월 1회 진공청소기 또는 부드러운 솔로 청소해 주세요.
오염이 심할 경우 흐르는 물에 씻어주세요.
기능성 필터(집진필터/탈취필터)는 1년에 이내에 교체 후 사용해 주세요.
필터 구입처
제품 모델 적용 필터 확인 후 가까운 LG전자 서비스센터 혹은 [케어용품/소모품] 에서 구입해 주세요.
360도 공기청정기, 몽블랑P, 몽블랑S, Mini 공기청정기의 경우 LG전자 BestShop 혹은 온라인 [케어용품/소모품] 에서만 구입 가능합니다.
LG전자 [LG 공기청정기] 갑자기 미세 먼지 수치가 올라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먼지 센서 렌즈 오염 발생 및 제품 주변 환경을 따라 미세 먼지 수치가 높게 나타나거나, 먼지 수치가 내려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창문을 열고 개방된 공간에서 공기청정기를 사용하고 계시나요?
→ 공기청정기는 일정한 밀폐된 공간 내의 미세 먼지를 정화시키는 제품입니다.
개방된 공간에서 제품을 지속 사용할 경우, 먼지 수치 및 종합 청정도의 잦은 변동이 발생하게 되고,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먼지의 양도 증가하여 필터의 수명을 짧게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
창문을 닫고 사용해 주시고, 두세 시간에 한번 제품을 끄고 자연 환기해주세요.
창문을 닫고 밀폐된 공간에서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데, 먼지 수치가 갑자기 변경되나요?
→ 공기는 대류 현상 즉, 차가운 공기는 아래로 내려오고 더운 공기는 위로 올라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실내 공기가 대류 현상에 의해 이동할 때 분포되어 있던 먼지도 함께 이동을 하게 되면서 센서에 반응하게 되어 갑자기 먼지 수치가 올라가거나 내려갈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올라갔다가 낮아지는 현상은 제품 이상은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센서마다 오차가 있을 수 있으며 떠다니는 먼지의 양, 농도 차이가 있으므로, 여러 제품을 같은 장소에 설치하더라도 수치는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겨울철 제품 주변에 가습기를 함께 사용하시나요?
→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에 적용된 먼지 센서는 가습기에서 뿜어져 나오는 물 분자를 먼지 입자로 인식합니다.
가습기와 함께 사용을 원하실 경우, 공기청정기로부터 일정 거리를 유지하여 사용을 권장합니다.
참고해주세요!
PM1.0(극 초미세 먼지) 센서는 미세 먼지 및 큰 먼지의 오염도를 감지하는 장치이므로 정기적으로 렌즈를 청소해야 합니다. (권장 청소 주기 : 1회/2개월)
센서 커버를 열어, 면봉에 약간의 물을 묻혀 렌즈를 닦은 후 마른 면봉으로 수분을 닦아주세요.
출처: LG전자 제품 문제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