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공기청정기] 디스플레이(표시창)이 자꾸 꺼져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취침 모드/취침 예약 기능 설정 시, 수면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취침 버튼을 제외한 상태 표시부가 모두 꺼집니다.
→ 취침 모드가 설정된 상태에서 다른 기능 추가 조작 시 디스플레이가 전체 활성화되었다가, 조작이 종료되면 다시 취침 버튼을 제외한 상태 표시 및 버튼 기능은 모두 꺼집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전원을 확인해 주세요.
→ 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면 공기청정기 코드를 빼고 다른 제품을 꽂아서 전원이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취침 모드/취침 예약 기능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취침 모드/취침 예약 기능이 설정되어 있다면 해지해 주세요.
취침 모드/취침 예약 기능 해지하기
취침 모드 기능 : 취침 모드를 한 번 더 눌러 해지해 주세요.
취침 예약 기능 : 취침 예약이 설정된 상태에서 버튼을 계속 눌러 취침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퓨리케어 360 제품 클린 부스터의 움직임에 따라 화면이 꺼지나요?
→ 제품 내부 접촉 이상일 수 있습니다.
[출장 서비스 예약]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서비스를 신청해 주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LG전자 [LG 공기청정기] 냄새가 나는데 냄새 농도 상태가 변화가 없어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냄새(가스) 센서에 이상이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코로 냄새를 맡는 것과 냄새(가스) 센서의 측정하는 방식에는 차이가 있어 냄새가 나는데도 냄새 센서는 변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사람이 냄새를 맡는 방식은 냄새 입자가 코로 유입되어 후각 감각 세포를 자극하여 냄새를 느끼게 됩니다.
코의 후각 세포는 40만 가지의 냄새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에 비해 냄새 센서는 반도체 소자에 흡착되어 있는 산소가 반응을 잘하는 일산화탄소, 프로판, 암모니아 등과 선택적으로 결합하여 측정 농도를 표시합니다.
따라서 냄새를 발생시키는 물질 중 산소와 반응을 잘하지 않는 물질의 경우에는 냄새 센서에서 측정이 되지 않아 변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냄새 센서가 정상 동작하는지 테스트해 주세요.
→ 테스트 결과 마찬가지로 변화가 없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냄새 센서 작동 상태 확인하기
향수나 식초, 방향제를 티슈에 묻힌 다음 냄새 센서 가까이 대주세요.
상태 표시부의 냄새 농도 색이 바뀐다면 냄새 센서는 정상 상태입니다.
만약 상태 표시부의 냄새 농도 색이 바뀌지 않는다면 센서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는 LG전자 서비스 센터와 상담해주세요.
LG전자 [LG 공기청정기] 제품 내부에 이물질이 들어갔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공기의 순환을 위해 바람이 나오는 곳이 위를 향하고 있어서 볼펜, 연필 등 작은 소품들이 바람 나오는 곳으로 떨어질 경우 제품 내부로 들어갈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클린부스터 분리 가능 모델 확인하기
사용하는 공기청정기 모델이 클린부스터를 분리하여 청소할 수 있는 제품인지 확인해 주세요.
퓨리케어 360 라인 제품 중 제조년월이 2018년 10월~2021년 04월 제품은 안전장치가 있어 고객이 직접 클린부스터를 분리하고 청소할 수 있습니다.
퓨리케어 360 라인 제품 제조년월 2018년 08월 이전, 2021년 05월 이후 제품 그리고 퓨리케어 알파 라인 제품은 전문 서비스매니저를 통해 청소를 받을 수 있어요.
클린부스터 청소는 유상 청구 됩니다.
제품 모델명 및 제조년월은 제품 제조 정보 스티커를 확인하거나 LG전자 서비스 센터와 상담해 주세요.
제품 제조 정보 스티커 부착 위치 : 퓨리케어 360 - 제품 하단 후면 안쪽을 확인해 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일반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 제품 전원 스위치를 끄고 전원코드를 콘센트와 분리해 주세요.
1. 제품을 들 수 있다면 거꾸로 뒤집어 가볍게 흔들어 주세요.
세게 흔들면 내부 팬이 흔들리거나, 제품을 떨어트릴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2. 작은 이물은 거꾸로 흔들어 간단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큰 이물이 들어갔거나 거꾸로 흔들어서 빠지지 않는다면, 분해하여 제거가 필요합니다.
분해 후 제거는 서비스 기사의 도움이 필요하며, 해당 서비스는 제품 불량에 의한 기사 방문 및 서비스가 아니므로 렌탈 기간 및 무상 품질 보증기간 상관없이 유상으로 진행됩니다.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 클린부스터 안쪽 이물 제거하기
준비물 : 십자 드리어버 1개, 롱노즈 또는 펜치 1개, 부드러운 천
1. 먼저 운전을 정지하고 클린부스터가 동작을 멈춘 뒤 콘센트에서 전원 플러그를 분리하세요.
2. 양손으로 클린부스터 커버의 아랫부분을 잡고 네 곳의 후크 고정 부위 중 후면부터 밀어 올려 분리하세요.
3. 십자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그릴 고정 나사 2개를 풀어주세요.
4. 그릴을 위로 열어주세요.
주의해주세요!
그릴을 열 때 그릴이 파손될 수 있으니, 90°이상 열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5. 이물을 제거하고 그릴을 닫고 고정나사 2개를 조립해 주세요.
6. 클린부스터 커버와 그릴의 높이가 일치할 때까지 밀어서 체결해 주세요.
클린부스터 커버 조립 시, 커버 안쪽에 'FRONT'표시가 제품 전면에 위치하도록 하고 조립해 주세요.
제대로 조립되지 않은 상태로 제품을 운전할 경우 디스플레이에 'E12'에러가 표시됩니다.
전면부터 후크를 맞추어 확실하게 고정하세요. (커버 후크 조립 순서: 전면 → 후면 → 양 측면)
→ 제품 본체 안 이물 제거하기
1. 먼저 공기청정기의 앞뒷면 커버를 분리해 주세요.
2. 커버 분리는 상단 양측면을 잡고 살짝 몸 쪽으로 당긴 후 들어 올려 분리하시면 됩니다.
3. 필터 손잡이를 잡고 필터를 분리해 주세요.
제품이 상/하 2단 제품 중 하단 부분 이물 투입 시에는 하단 부분 필터를 분리 후 확인해 주세요.
4. 이물을 제거하고 필터를 끼워주세요.
참고해주세요!
이물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는 내부 팬 부분에 걸림이 예상됩니다.
서비스매니저의 방문 조치가 필요합니다.
5. 제품의 커버는 하단에 위치한 4곳의 고정 홈에 맞춰 끼운 후 닫아주세요.
커버 조립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커버 사이가 벌어져 보이거나, 높이가 맞지 않을 수 있으니 다시 한번 4곳의 고정 홈에 맞추어 조립해 주세요.
※ 이물질이 팬 중간에 걸려 아래로 빠지지 않는다면 분해 후 제거는 서비스매니저의 도움이 필요하며, 해당 서비스는 제품 불량에 의한 서비스매니저 방문 및 서비스가 아니므로 렌탈 기간 및 무상 품질 보증기간 상관없이 유상으로 진행됩니다.
출처: LG전자 제품 문제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