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전자 [LG 공기청정기] 제품 내부에 이물질이 빠지지 않고 소리가 나요.

LG전자 [LG 공기청정기] 제품 내부에 이물질이 빠지지 않고 소리가 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공기의 순환을 위해 바람이 나오는 곳이 위를 향하고 있어서 볼펜, 연필 등 작은 소품들이 바람 나오는 곳으로 떨어질 경우 제품 내부로 들어갈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클린부스터 분리 가능 모델 확인하기
사용하는 공기청정기 모델이 클린부스터를 분리하여 청소할 수 있는 제품인지 확인해 주세요.
퓨리케어 360 라인 제품 중 제조년월이 2018년 10월~2021년 04월 제품은 안전장치가 있어 고객이 직접 클린부스터를 분리하고 청소할 수 있습니다.
퓨리케어 360 라인 제품 제조년월 2018년 08월 이전, 2021년 05월 이후 제품 그리고 퓨리케어 알파 라인 제품은 전문 서비스매니저를 통해 청소를 받을 수 있어요.

클린부스터 청소는 유상 청구 됩니다.
제품 모델명 및 제조년월은 제품 제조 정보 스티커를 확인하거나 LG전자 서비스 센터와 상담해 주세요.
제품 제조 정보 스티커 부착 위치 : 퓨리케어 360 - 제품 하단 후면 안쪽을 확인해 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일반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 제품 전원 스위치를 끄고 전원코드를 콘센트와 분리해 주세요.

1. 제품을 들 수 있다면 거꾸로 뒤집어 가볍게 흔들어 주세요.
세게 흔들면 내부 팬이 흔들리거나, 제품을 떨어트릴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2. 작은 이물은 거꾸로 흔들어 간단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큰 이물이 들어갔거나 거꾸로 흔들어서 빠지지 않는다면, 분해하여 제거가 필요합니다.
분해 후 제거는 서비스 기사의 도움이 필요하며, 해당 서비스는 제품 불량에 의한 기사 방문 및 서비스가 아니므로 렌탈 기간 및 무상 품질 보증기간 상관없이 유상으로 진행됩니다.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 클린부스터 안쪽 이물 제거하기

준비물 : 십자 드리어버 1개, 롱노즈 또는 펜치 1개, 부드러운 천

1. 먼저 운전을 정지하고 클린부스터가 동작을 멈춘 뒤 콘센트에서 전원 플러그를 분리하세요.

2. 양손으로 클린부스터 커버의 아랫부분을 잡고 네 곳의 후크 고정 부위 중 후면부터 밀어 올려 분리하세요.

3. 십자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그릴 고정 나사 2개를 풀어주세요

4. 그릴을 위로 열어주세요.
주의해주세요!
그릴을 열 때 그릴이 파손될 수 있으니, 90°이상 열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5. 이물을 제거하고 그릴을 닫고 고정나사 2개를 조립해 주세요.

6. 클린부스터 커버와 그릴의 높이가 일치할 때까지 밀어서 체결해 주세요.
클린부스터 커버 조립 시, 커버 안쪽에 'FRONT'표시가 제품 전면에 위치하도록 하고 조립해 주세요.
제대로 조립되지 않은 상태로 제품을 운전할 경우 디스플레이에 'E12'에러가 표시됩니다.
전면부터 후크를 맞추어 확실하게 고정하세요. (커버 후크 조립 순서: 전면 → 후면 → 양 측면)



→ 제품 본체 안 이물 제거하기
1. 먼저 공기청정기의 앞뒷면 커버를 분리해 주세요.

2. 커버 분리는 상단 양측면을 잡고 살짝 몸 쪽으로 당긴 후 들어 올려 분리하시면 됩니다.


3. 필터 손잡이를 잡고 필터를 분리해 주세요.
제품이 상/하 2단 제품 중 하단 부분 이물 투입 시에는 하단 부분 필터를 분리 후 확인해 주세요.

4. 이물을 제거하고 필터를 끼워주세요.

참고해주세요!
이물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는 내부 팬 부분에 걸림이 예상됩니다.
서비스매니저의 방문 조치가 필요합니다.


5. 제품의 커버는 하단에 위치한 4곳의 고정 홈에 맞춰 끼운 후 닫아주세요.
커버 조립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커버 사이가 벌어져 보이거나, 높이가 맞지 않을 수 있으니 다시 한번 4곳의 고정 홈에 맞추어 조립해 주세요.


※ 이물질이 팬 중간에 걸려 아래로 빠지지 않는다면 분해 후 제거는 서비스매니저의 도움이 필요하며, 해당 서비스는 제품 불량에 의한 서비스매니저 방문 및 서비스가 아니므로 렌탈 기간 및 무상 품질 보증기간 상관없이 유상으로 진행됩니다.

 

 

 

LG전자  [LG 공기청정기] 두 제품의 먼지 수치 및 종합 청정도 색깔이 달라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두 제품(LG 제품 비교 또는 타사 제품과 비교)의 먼지 수치 및 종합 청정도는 여러 가지 경우, 환경 등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사 제품 여러 대 중 일부 제품의 표시가 다를 경우
모두 LG 전자 공기청정기 제품이라도 먼지 수치 및 종합 청정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종합 청정도는 측정되는 먼지 농도와 냄새 농도를 조합하여 표시됩니다.
같은 공간이라 하더라도 제품이 위치한 곳에 따라 공기 흐름 및 먼지 분포가 다르기 때문에 제품이 측정하는 먼지 수치 및 냄새 농도는 다를 수 있습니다.


먼지 센서 청소방법
먼지 센서는 정교하고 예민한 부품으로 주기적인 청소가 필요합니다. (2개월마다 1회)
먼저 제품 정지 후 전원코드를 콘센트에서 뽑아 전원을 차단해 주세요.
먼지 센서 덮개를 열어 면봉으로 물을 약간만 묻혀서 렌즈를 닦은 후 다시 마른 면봉으로 닦아 수분을 제거해 주세요.


타사 제품과 비교 시 차이 날 경우
각 제품에 적용된 먼지 센서의 작동 원리, 먼지 농도 측정 방법은 차이가 있습니다.
서로 다른 제조사의 공기청정기는 각각의 제품 특성에 맞게 먼지 수치 및 종합 청정도 색상을 표시하므로, 동일한 공간에 있다고 하더라도 차이가 발생합니다.

기상청에서 발표한 수치와 차이 날 경우
공기청정기에서 표시되는 먼지 농도 값 및 종합 청정도 단계는 환경부(에어코리아) 발표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환경부 미세먼지 발표값은 중량법 및 베타선 흡수 법으로 먼지 농도를 측정하나, 자사 제품 미세먼지 표시는 먼지의 수량을 측정하여 질량농도로 환산하므로 실제 먼지 농도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측정하는 위치에 따라 수치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출처: LG전자   제품 문제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