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전자 [LG 공기청정기] 가동 중 바람 소리가 너무 커요

LG전자 [LG 공기청정기] 가동 중 바람 소리가 너무 커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퓨리케어 360 [오토] 모드 운전 시 종합청정도에 따라 [부스트] 모드로 동작될 수 있습니다.(클린부스트가 동작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바람소리는 [바람세기], [청정세기], [순환팬 세기] 선택에 따라 달라집니다.
→ [강풍/쾌속] 등으로 사용할 경우 팬 회전 속도(RPM)가 높아짐에 따라 모터 소음이 증가하고 공기의 속도가 빨라지므로 공기가 드나드는 흡입구 및 토출부에서 공기 마찰음이 커지게 됩니다.

[바람세기] 또는 [풍량조절(청정 세기)] 버튼을 눌러 수동으로 [중풍] 또는 [약풍]으로 풍량을 조절하여 사용해 주세요.
버튼을 눌러 [약/중/강]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오토] 모드 또는 [자동청정] 설정 시 팬 회전 속도(RPM)가 자동 변환되어 동작 음이 커졌다 작아졌다 합니다.
→ 실내 오염으로 인해 적색 램프가 점등되면 바람세기가 강풍으로 가동되고, 파란색 청정 상태일 때는 약풍으로 가동됩니다.

종합 청정도가 좋은 상태로 50분간 연속 운전이 될 경우, 주변 오염을 감지하기 위해서 10분 동안 중풍으로 운전되며 주변 공기를 순환시켜 줍니다.



[취침] 모드 설정 시, [취침] 모드 진입 후 면 초 뒤에 디스플레이가 꺼집니다.
→ 이때 바람세기는 [자동풍]으로 운전되며 풍량은 조정 가능합니다.

취침 시엔 바람소리가 다소 불편할 수 있으므로 풍량을 [약풍]으로 설정하여 사용해 주세요.



극세 필터에 먼지가 많아 막혀 있으면 바람 소리가 크게 날 수 있습니다.
→ 필터는 공기가 이동하는 통로입니다.

먼지가 많이 쌓일 경우, 공청 능력이 떨어지고 바람 소리가 크게 날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극세 필터를 청소기 등을 이용해 먼지를 제거해 주세요.






LG전자 [LG 공기청정기] SSID 또는 Wi-Fi 비밀번호 설정 시, 특수문자 사용은 안 되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태블릿 PC에서 LG ThinQ를 사용할 경우, 원활한 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SSID 설정 (Wi-Fi 검색 시 나타는 무선 공유기 이름)
→ 무선 공유기 SSID는 반드시 영문, 숫자, 영문과 숫자 조합으로 설정해 주세요.

제품 모뎀에 정보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연결이 잘되지 않으므로 한글 또는 특수문자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불가피하게 SSID에 특수문자를 사용해야 할 경우
사용 가능한 특수 문자 : 컴퓨터 자판의 특수 문자 사용 가능 [예:!@#$%^&*()_+| 등]
사용 불가능한 특수 문자 : 그림형 특수 문자[한글+한자 키] [예: ★, ●, ♥ 등]


Wi-Fi 비밀번호 설정
→ Wi-Fi 비밀번호 설정은 문자, 숫자, 특수기호 사용 등 설정에 제한이 없습니다.

다만, 통신사별 반드시 포함해야 하는 비밀번호 조합 설정을 참고하여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LG전자 [LG 공기청정기] 겨울철 미세 먼지 농도가 높아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실내에서 음식을 조리했어요.
가습기가 옆에 있어요.
환기 시스템으로 외부 공기가 들어오고 있어요.
PM1.0(먼지) 센서가 오염되어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실외 미세 먼지 농도가 높은 겨울철에는 공기청정기를 작동해도 실내 먼지 수치가 줄어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때는 먼저 환기 시스템을 통해 바깥의 오염된 공기가 실내로 들어오고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또 제품의 용량보다 넓은 곳에서 사용하면 공기 청정 효과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음식을 조리할 때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나요?
→ 음식을 조리할 때는 창문을 열어 환기하고, 조리가 끝난 다음 공기청정기를 작동해주세요.

창문을 닫고 음식을 조리하면 미세 먼지가 발생합니다.
이때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면 기름 분자가 필터에 달라붙어 필터 교체 주기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음식을 조리할 때는 공기청정기를 끄고 창문을 열어 환기해주세요.
음식 조리가 끝난 다음 공기청정기를 켜면 필터 수명을 아끼면서 미세 먼지를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습니다.


공기청정기 주변에 가습기가 놓여 있나요?
→ 두 제품의 거리를 2.5m 이상 떨어뜨려 사용해주세요.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의 먼지 센서는 가습기에서 뿜어져 나오는 물 분자를 먼지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초음파식 가습기는 자연기화식 제품보다 내뿜는 물 분자 크기가 커서 함께 사용하면 미세 먼지 농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공기청정기와 가습기를 함께 사용할 때에는 2.5m 이상 떨어뜨려서 사용해주세요.




PM1.0 센서를 청소한 지 오래되었나요?
→ 센서에 먼지가 많으면 정확한 수치를 측정할 수 없습니다.
PM1.0 센서는 두달에 한 번씩 청소해주세요.

공기청정기 덮개를 분리한 다음 [PM1.0 SENSOR]로 표시된 센서의 덮개를 열어주세요.
안쪽 10시 방향에 있는 렌즈를 면봉에 물을 약간 묻혀 닦아주세요.
마른 면봉으로 렌즈를 닦아 물기를 완전히 없앤 다음 공기청정기 덮개를 조립해주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먼지 농도가 계속 [좋음]일 때 센서 상태 확인하기

1. PM 1.0 먼지 센서 정상 동작 테스트를 위하여 종이(A4지)를 준비해 주세요.
2. 제품 뒷면의 필터 커버 상단 양측면을 잡고 살짝 몸 쪽으로 당긴 후 들어 올려 분리하세요.
3. PM 1.0 먼지센서에 종이를 가까이하여 여러 번 (약5회 정도) 찢어서 찢어진 부분끼리 10~15초 동안 마찰시켜주세요.
4. 찢어진 부분끼리 마찰시켜 발생하는 먼지를 센서가 감지하면, 먼지 수치가 올라갑니다.
제품에서 위와 같이 반응할 경우 먼지 센서 기능은 정상이며, 만약 변화가 없다면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먼지 농도가 계속 [매우 나쁨]일 때 센서 상태 확인하기

1. PM1.0 센서 덮개를 열고 투명 테이프로 입구를 막은 채 10분 정도 공기청정기를 작동해주세요.
2. 미세 먼지 농도가 [좋음]으로 바뀐다면 센서는 정상입니다.
만약 변화가 없다면 LG전자 서비스 센터와 상담해주세요.


출처: LG전자   제품 문제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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