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전자 [LG 가습기] 가습기는 어떤 물을 사용하나요?

LG전자 [LG 가습기] 가습기는 어떤 물을 사용하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수돗물 사용을 권장합니다.
→ 수돗물은 내부에 소독약 처리가 되어 세균 번식 가능성이 적습니다.

정수기 물 사용 후 가습기가 방치된 경우 세균 번식으로 인해 수조부에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주 청소만 해주시면 침전물(스케일)이 덜 생기는 효과는 있습니다.
약수물 또는 지하수는 물속의 미네랄 성분이 많아 가습기 내부에 침전물(스케일)이 많이 생깁니다.




LG전자 [LG 가습기] 전원이 켜지지 않아요

이렇게 해보세요.
코드가 확실히 삽입이 안 되어 있거나 접촉부위 문제가 있을 경우 전원이 안 들어올 수 있습니다.
→ 전원 콘센트에 드라이기를 꽂아서 다른 제품은 전기가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다른 콘센트에 꽂아도 동일 증상인 경우 점검이 필요합니다





LG전자 [LG 가습기] 바닥으로 물이 흘러요

이렇게 해보세요.
가습기 내부에 물이 있는 상태로 제품의 위치를 변경할 경우 흔들림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바닥에 물이 보일 수 있습니다.
→ 계속해서 누수 되는 증상이 아니라면 제품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물통이 있는 가습기 제품은 물통의 뚜껑이 잘못 닫힐 경우 누수 현상이 보일 수 있습니다.
→ 뚜껑을 완전히 열었다가 다시 닫아주세요.

물통이나 수조에 금이 가거나 파손된 부분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파손된 부품은 교체가 필요합니다.





LG전자 [LG 가습기] 바람이 안 나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초미세 가습을 하는 에어워셔 또는 프리미엄 가습기는 바람이 나오는 토출구에서 가습 되는 모습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는 초미세 가습으로 인한 정상적인 동작입니다. 가습기를 12시간 이상 강풍으로 사용했을 때 물통 또는 수조의 물 없음 표시가 뜨거나 거의 줄어있다면 가습기는 정상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물 없음 표시가 떠있나요?
→ 물 보충 후 작동해 주세요.

물이 없는 경우 가습 동작이 멈춰 바람이 나오지 않는 것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물을 보충 후 작동해 주세요.


일반 가습기(초음파 가습기)에서 연기가 나오지 않나요?
→ 점검이 필요해요.

연기가 보이지 않을 경우 내부 진동자의 노후 및 이상일 수 있습니다.
전문 서비스매니저를 통해 진동자 등 점검을 받아주세요.




LG전자 [LG 가습기] 설치 장소는 어디가 적합한가요?
이렇게 해보세요.
전원 연결이 쉬운 곳, 바닥이 수평이고 공기 순환이 잘 되는 장소에 설치해 주세요.
→ 되도록 공기청정기와 함께 가동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가습기의 미세 수분이 먼지 입자로 감지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출처: LG전자     문제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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