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가습기] 가습기는 어떤 물을 사용하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수돗물 사용을 권장합니다.
→ 수돗물은 내부에 소독약 처리가 되어 세균 번식 가능성이 적습니다.
정수기 물 사용 후 가습기가 방치된 경우 세균 번식으로 인해 수조부에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주 청소만 해주시면 침전물(스케일)이 덜 생기는 효과는 있습니다.
약수물 또는 지하수는 물속의 미네랄 성분이 많아 가습기 내부에 침전물(스케일)이 많이 생깁니다.
코드가 확실히 삽입이 안 되어 있거나 접촉부위 문제가 있을 경우 전원이 안 들어올 수 있습니다.
→ 전원 콘센트에 드라이기를 꽂아서 다른 제품은 전기가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다른 콘센트에 꽂아도 동일 증상인 경우 점검이 필요합니다
가습기 내부에 물이 있는 상태로 제품의 위치를 변경할 경우 흔들림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바닥에 물이 보일 수 있습니다.
→ 계속해서 누수 되는 증상이 아니라면 제품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물통이 있는 가습기 제품은 물통의 뚜껑이 잘못 닫힐 경우 누수 현상이 보일 수 있습니다.
→ 뚜껑을 완전히 열었다가 다시 닫아주세요.
물통이나 수조에 금이 가거나 파손된 부분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파손된 부품은 교체가 필요합니다.
초미세 가습을 하는 에어워셔 또는 프리미엄 가습기는 바람이 나오는 토출구에서 가습 되는 모습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는 초미세 가습으로 인한 정상적인 동작입니다. 가습기를 12시간 이상 강풍으로 사용했을 때 물통 또는 수조의 물 없음 표시가 뜨거나 거의 줄어있다면 가습기는 정상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물 없음 표시가 떠있나요?
→ 물 보충 후 작동해 주세요.
물이 없는 경우 가습 동작이 멈춰 바람이 나오지 않는 것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물을 보충 후 작동해 주세요.
일반 가습기(초음파 가습기)에서 연기가 나오지 않나요?
→ 점검이 필요해요.
연기가 보이지 않을 경우 내부 진동자의 노후 및 이상일 수 있습니다.
전문 서비스매니저를 통해 진동자 등 점검을 받아주세요.
LG전자 [LG 가습기] 설치 장소는 어디가 적합한가요?
이렇게 해보세요.
전원 연결이 쉬운 곳, 바닥이 수평이고 공기 순환이 잘 되는 장소에 설치해 주세요.
→ 되도록 공기청정기와 함께 가동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가습기의 미세 수분이 먼지 입자로 감지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출처: LG전자 문제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수돗물 사용을 권장합니다.
→ 수돗물은 내부에 소독약 처리가 되어 세균 번식 가능성이 적습니다.
정수기 물 사용 후 가습기가 방치된 경우 세균 번식으로 인해 수조부에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주 청소만 해주시면 침전물(스케일)이 덜 생기는 효과는 있습니다.
약수물 또는 지하수는 물속의 미네랄 성분이 많아 가습기 내부에 침전물(스케일)이 많이 생깁니다.
LG전자 [LG 가습기] 전원이 켜지지 않아요
이렇게 해보세요.코드가 확실히 삽입이 안 되어 있거나 접촉부위 문제가 있을 경우 전원이 안 들어올 수 있습니다.
→ 전원 콘센트에 드라이기를 꽂아서 다른 제품은 전기가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다른 콘센트에 꽂아도 동일 증상인 경우 점검이 필요합니다
LG전자 [LG 가습기] 바닥으로 물이 흘러요
이렇게 해보세요.가습기 내부에 물이 있는 상태로 제품의 위치를 변경할 경우 흔들림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바닥에 물이 보일 수 있습니다.
→ 계속해서 누수 되는 증상이 아니라면 제품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물통이 있는 가습기 제품은 물통의 뚜껑이 잘못 닫힐 경우 누수 현상이 보일 수 있습니다.
→ 뚜껑을 완전히 열었다가 다시 닫아주세요.
물통이나 수조에 금이 가거나 파손된 부분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파손된 부품은 교체가 필요합니다.
LG전자 [LG 가습기] 바람이 안 나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초미세 가습을 하는 에어워셔 또는 프리미엄 가습기는 바람이 나오는 토출구에서 가습 되는 모습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는 초미세 가습으로 인한 정상적인 동작입니다. 가습기를 12시간 이상 강풍으로 사용했을 때 물통 또는 수조의 물 없음 표시가 뜨거나 거의 줄어있다면 가습기는 정상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물 없음 표시가 떠있나요?
→ 물 보충 후 작동해 주세요.
물이 없는 경우 가습 동작이 멈춰 바람이 나오지 않는 것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물을 보충 후 작동해 주세요.
일반 가습기(초음파 가습기)에서 연기가 나오지 않나요?
→ 점검이 필요해요.
연기가 보이지 않을 경우 내부 진동자의 노후 및 이상일 수 있습니다.
전문 서비스매니저를 통해 진동자 등 점검을 받아주세요.
LG전자 [LG 가습기] 설치 장소는 어디가 적합한가요?
이렇게 해보세요.
전원 연결이 쉬운 곳, 바닥이 수평이고 공기 순환이 잘 되는 장소에 설치해 주세요.
→ 되도록 공기청정기와 함께 가동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가습기의 미세 수분이 먼지 입자로 감지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출처: LG전자 문제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