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가습기] 가동 시 미세한 이상 소음이 들려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균 기능이나 이온 기능을 사용할 때 추가적인 소음이 들릴 수 있습니다.
→ 제균 기능이나 이온 기능은 내부에 위치 되어 있는 이오나이저라는 부품에서 이온을 발생시키면서 동작하게 됩니다.
이오나이저의 원리는 고전압을 발생시킨 후 이것을 공기 중에 방전시켜 전극 주변의 분자를 이온화함으로써 이온을 만듭니다.
이때 고전압을 만들면서 미세한 고주파 음이 들릴 수 있는데 정상적인 동작 소음이므로 고장은 아닙니다.
전원 투입 후 미세하게 들리는 고주파음(전기음)은 정상 동작음 입니다.
→ 일반적인 가정집 전원은 AC 220V인데, 이것을 제품 내부에서 사용하려면 전압을 낮추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전압을 낮추기 위해서 PCB에서 트랜스를 이용한 전력 변환을 하는데 이때 미세한 전기음이 들릴 수 있습니다.
이는 정상적인 동작 소음이므로 고장은 아닙니다.
약풍 운전 시 미세하게 소음이 들린다면 모터에서 발생하는 동작음 입니다.
→ 모터를 회전 시키기 위하여 주기적으로 전기 신호를 만들어 주어야 하는데, 이때 전기음이 작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바람소리에 묻힐 정도로 미세한 소음이지만 심야에 들릴 수 있으며, 이는 정상적인 동작 소음이므로 고장은 아닙니다.
이상 소음이 심한 경우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LG전자 [LG 가습기] 사용 전 점검 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에어워셔 가습기
→ 먼지 필터 및 가습필터(디스크)를 분해 후 세척해 주세요.
중성세제 또는 구연산을 물과 10:1 정도로 희석 후 30분~1시간 정도 불린 후 흐르는 물에 헹궈주세요.
→ 그늘에서 물기 없이 건조 후 사용해 주세요.
에어워셔 가습기(기화식 가습기)는 미세한 수분이 토출되는 방식이므로 분사되는 수분이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토출구에서 바람이 나오고 수조의 물이 줄어든다면 제품은 정상입니다.
가열식 가습기
→ 물통 및 수조부는 구연산을 물과 10:1 정도로 희석 후 30분~1시간 정도 불린 세척해 주세요.
보일러 부분의 스케일이 딱딱하게 굳은 상태라면 제대로 제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열식 가습기(스팀 가습기)는 보일러에서 끓은 물이 토출구로 분사되는 방식이라 사용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스케일이 쌓이는 것을 줄이기 위해서는 스케일 필터를 2~3일에 한번 세척해 주시고 약 2개월 이상 경과 시 교체해 주세요.
초음파 가습기
→ 물통에 정수필터가 있는 모델은 교체 또는 제거 후 사용해 주세요.
정수필터는 물 없이 보관된 이후는 정상 동작하지 않습니다.
→ 진동자 및 수조 부분은 가습기 청소용 솔로 닦아주세요.
청소용 솔이 없다면 부드러운 수건도 이용 가능합니다.
→ 가습량을 강으로 조절하고 10분 이상 가동 시 토출구에서 수분이 분무된다면 제품은 정상입니다.
만약, 바람은 나오는데 수분 입자가 분무되지 않는다면 진동자의 노후 및 불량일 수 있습니다.
바람 자체가 나오지 않는다면 내부 송풍팬 이상으로 점검이 필요합니다.
LG전자 [LG 가습기] 물 색깔이 변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수돗물 속에도 여러 가지 미네랄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물과 가습기 내부에 쌓이는 먼지 등이 섞이면서 물 색깔 변하고 냄새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번거롭겠지만 주기적인 청소와 한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는 건조 후 보관이 필요합니다.
미네랄로 인한 스케일(석회질)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쌓이게 되는데, 빨간색은 주로 물속에 철 성분이 많을 때 발생합니다.
누런색은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나타나는 색으로 먼지 등으로 인한 오염으로 발생합니다.
기타 색상은 물속의 미네랄 농도와 먼지의 종류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오염이 심한 경우 중성세제나 구연산을 이용하여 부드러운 천으로 세척해 주세요.
→ 세척한 후에는 건조 후 사용해 주세요.
수조 바닥에 걸러진 불순물은 장시간 보관 시 냄새가 나거나 바닥에 붙어 수조가 변색될 수 있고, 고착화된 물때가 되어 청소 시 잘 지워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센터 방문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출처: LG전자 문제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