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전자 [스마트폰] 앱이 멈추거나 오류가 발생할 때 어떻게 해결할 수 있나요?

LG전자 [스마트폰] 앱이 멈추거나 오류가 발생할 때 어떻게 해결할 수 있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일부 앱에서 오류가 발생하거나 휴대폰 시스템과 충돌하는 경우 앱이 멈추거나 비정상적으로 실행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 닥터의 휴대폰 상태 진단에서 비정상적으로 실행되는 앱을 확인하고 조치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닥터 사용하기
안드로이드 10 – OS [Q – OS]
[설정] → [편리한 기능] → [스마트 닥터] → [휴대폰 상태 진단] → [오류 앱 확인]


앱 오류 내용
앱 사용 중 예상치 않게 중지되었다는 내용의 팝업 창이 뜸
앱 사용 중 오류가 있다는 내용의 팝업 창이 뜸
대리점에서 데이터 이동 시 휴대폰으로 자동 설치된 앱의 호환 오류





LG전자 [스마트폰] [예상치 않게 중지되었습니다]라고 표시돼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특정 앱의 호환성 문제가 있거나 오류가 발생하면 [예상치 않게 중지되었습니다] 알림이 발생되며 실행 중인 앱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에 문제가 발생된 경우에도 알림이 발생될 수 있어요.


  전원 버튼으로 다시 시작[재부팅]하기
전원 다시 시작[재부팅] 없이 사용하게 되면 앱 데이터가 휴대폰 메모리를 차지하게 되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어요.
다시 시작(재부팅) 후 사용해 주세요.
전원 버튼을 3초 누른 후 화면에 보이는[전원 끄고 다시 시작]을 누르세요.

전원 버튼과 음량 (하) 버튼을 동시에 7 초 이상 길게 눌러 재시작 해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특정 앱을 사용할 때 알림창이 발생하나요?
→ 안전모드로 부팅 후 오류가 발생한 앱의 데이터 지우기를 해주세요.

  안전모드
다운로드한 앱이 동작하지 못하게 하고 조치(제거) 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안전 모드로 부팅하기

전원 버튼 ON(2초) 후 사업자(통신사) 화면 나오면 볼륨(하) 버튼(2초)


앱 데이터 지우기
안드로이드 10 OS (Q-OS)
설정 → 앱 → 앱 정보 → 오른쪽 상단 메뉴 → 시스템 표시 → 오류 앱 선택 → 저장 공간 → 데이터 지우기


안드로이드 9 OS (PIE-OS)
설정 → 일반 → 앱 정보 → 오늘 쪽 상단 메뉴 → 시스템 표시 → 오류 앱 선택 → 저장 공간 → 데이터 지우기


앱에 관계 없이 휴대폰 사용 중 알림이 발생하나요?
→ 스마트 닥터로 하드웨어 진단을 해보세요.
스마트 닥터로 하드웨어 이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진단하기
안드로이드 10 OS (Q-OS)
설정 → 편리한 기능 → 스마트 닥터 → 하드웨어 진단 → 전체 진단 → 진단 상태 확인


안드로이드 9 OS (PIE-OS)
설정 → 일반 → 스마트 닥터 → 하드웨어 진단 → 전체 진단 → 진단 결과 확인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출처: 엘지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