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전자 [스마트폰] 스마트 닥터 실행이 안돼요.

LG전자 [스마트폰]   스마트 닥터 실행이 안돼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스마트 닥터 실행이 안되시나요?
→ 스마트 닥터 실행이 안 되고 스마트 닥터가 중지됨 팝업이 나타나는 경우 앱 권한 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스마트 닥터 설정 방법입니다.
설정 > 일반 > 앱 및 알림 > 관리 및 접근 권한 > 사용 정보 허용 > 스마트 닥터에서 사용 기록에 액세스 허용을 설정하세요.





LG전자 [스마트폰] 앱이 종료되지 않아요

2023.06.22조회 90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휴대폰의 시스템에 오류가 있어요.
전원 재부팅 없이 사용되어 메모리가 증가되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뒤로가기 또는 화살표를 이용해 종료가 되지 않나요?
→ 실행된 앱 목록 보기(내비게이션 바 ㅁ 아이콘)에서 해당 앱을 밀어서 종료해 주세요.

주의) 실행 중인 앱의 저장하지 않은 데이터가 지워질 수 있습니다.


전원 다시 시작(재부팅) 없이 계속 사용하셨나요?
→ 전원 다시 시작 후 사용해 주세요.

다시 시작(재부팅) 없이 사용하게 되면 앱 데이터의 사용 메모리 증가로 시스템의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할 수 있어요.
방법 1) 전원 버튼을 3초 누른 후 화면에 보이는[전원 끄고 다시 시작]을 누르세요.

방법 2) 전원 버튼과 음량 (하) 버튼을 동시에 7 초 이상 길게 눌러 재시작할 수 있어요.

→ 자동 재시작 기능 설정을 해보세요.
주기적인 재시작(재부팅)으로 메모리가 정리되어 보다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자동 재시작 기능 설정하기
안드로이드 10 OS(Q-OS)
설정 → 시스템 → 재시작 및 초기화 → 자동 재시작 → 요일 및 시간 설정


안드로이드 9 OS(PIE-OS)
설정 → 일반 → 재시작 및 초기화 → 자동 재시작 → 요일 및 시간 설정




LG전자 [스마트폰] 휴대폰이 느려졌어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전원 다시 시작[재부팅] 없이 오랜 시간 사용되었어요.
앱에서 오류가 발생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내부 저장소 또는 메모리가 부족할 때 속도가 느려질 수 있어요.
또한, 응답 없음으로 멈추거나 오류 팝업이 뜨면서 앱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사용시간이 길거나 실행 중인 앱이 많나요?
→ 다시 시작[재부팅] 해보세요.

다시 시작[재부팅] 없이 사용하는 경우 메모리에 앱 데이터가 쌓여 느려질 수 있어요.
주기적으로 다시 시작[재부팅]하게 되면 앱 데이터 및 백그라운드 데이터가 초기화되어 보다 원활한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백그라운드 : 앱 사용을 위해 보이지 않고 구동되는 프로그램

  재부팅을 해보세요.
방법 1)전원 버튼을 3초 누른 후 화면에 보이는 [전원 끄고 다시 시작]을 눌러주세요.

방법 2)전원 버튼과 음량 (하) 버튼을 동시에 7 초 이상 길게 눌러 다시 시작[재시작]해 주세요.

→ 스마트 닥터의 휴대폰 상태 진단에서 오류 발생 앱을 확인해 보았나요?

오류 발생 앱을 확인하고 앱데이터 초기화를 할 수 있어요.
오류 난 앱을 삭제 후 재설치 또는 사용하지 않는 앱을 삭제해보세요.
[앱의 전체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여기에는 모든 파일, 설정, 계정, 데이터베이스 등이 포함됩니다.]
재설치 후 동일하다면 앱의 문제일 수 있으니 앱 개발사 Q&A 문의해보세요.


  휴대폰 상태 진단하기
안드로이드 10 OS (Q-OS)
[설정] → [편리한 기능] → [스마트 닥터] → [휴대폰 상태 진단] → [오류 앱 확인 조치]


안드로이드 9 OS (PIE-OS)
[설정] → [일반] → [스마트 닥터] → [휴대폰 상태 진단] → [오류 앱 확인 조치]


→ [자동 재시작] 기능 설정을 해보세요.
사용 환경에 따라 주 1회~7회로 전원을 재부팅하면 메모리 정리 등에 도움이 되어 더욱 원활한 환경에서 휴대폰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동 재시작 설정하기
안드로이드 10 OS (Q-OS)
[설정] → [시스템] → [재시작 및 초기화] → [자동 재시작] → [요일 및 시간 설정]


안드로이드 9 OS (PIE-OS)
[설정] → [일반] → [재시작 및 초기화] → [자동 재시작] → [요일 및 시간 설정]


문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LG전자 서비스센터 전문 서비스매니저에게 상담받아보세요.



출처: 엘지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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