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전자 [스마트폰] 삭제한 앱은 어떻게 다시 설치하나요?

LG전자 [스마트폰] 삭제한 앱은 어떻게 다시 설치하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삭제한 기본 앱[날씨, 기프트 팩, Q 메모 등]은 앱 휴지통에서 복원하거나 업데이트 센터에서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앱 휴지통에서 복원은 24시간 안에 삭제된 앱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앱을 삭제한 경우 앱 휴지통에서 삭제된 앱을 확인하여 복원할 수 있습니다. [앱 휴지통은 일부 기종에만 지원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안드로이드 10 OS(Q-OS)
설정 → 시스템 → 업데이트 센터 → 앱 업데이트에서 삭제한 기본 앱을 다운로드하면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안드로이드 9 OS(PIE-OS)
설정 → 일반 → 업데이트 센터 → 앱 업데이트에서 삭제한 기본 앱을 다운로드하면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LG전자 [스마트폰] 앱 데이터를 다른 저장 공간에 옮길 수 있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앱 데이터 저장 공간의 위치를 SD 카드로 변경하여 간편하게 앱 데이터를 옮길 수 있습니다.
(SD 카드로 어플 이동 지원되는 휴대폰에서 SD 카드로 저장 공간 변경 가능한 어플에 한해서 가능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앱 데이터 이동 방법
1. 설정 → 일반 → 앱에서 데이터를 옮길 앱을 선택하세요.
2. 저장 공간을 누르세요.
3. 저장 위치 항목의 변경 버튼을 누른 후 SD 카드를 선택하세요.
앱에서 SD 카드로 데이터 이동 기능을 제공하지 않으면 앱의 저장 공간에 변경 버튼이 보이지 않습니다.




LG전자 [스마트폰] 알람이 울릴 때 날씨도 함께 알려줄 수 있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알람/시계 앱의 설정에서 날씨 애니메이션 기능을 켜보세요.
알람이 울릴 때 현재 날씨를 애니메이션으로 알려줍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날씨도 함께 알려주는 기능 설정 방법입니다.
알람/시계 앱의 알람 설정에서 날씨 애니메이션을 켜면 됩니다.




LG전자 [스마트폰] 앱을 삭제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이렇게 해보세요.
홈 화면에서 앱 삭제 방법
홈 화면의 앱 아이콘 길게 누름 → 삭제할 아이콘을 앱 삭제로 이동하여 삭제 → 완전히 삭제 하려면 앱 휴지통에서 삭제

  잠깐! 더 알아보세요.
삭제된 앱은 24시간 안에 복원할 수 있습니다. [삭제한 앱은 휴지통에 보관됩니다.]
홈 화면 빈 공간을 길게 누름 → 앱 휴지통 → 복원 버튼을 눌러 앱 복원





LG전자 [스마트폰] Play 스토어에서 앱 다운로드가 안돼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Play 스토어 앱에 오류가 발생했어요.
전원 다시 시작[재부팅] 없이 장기간 사용했어요.
Play 스토어의 환경 설정에서 [Wi-Fi에서만] 다운로드 하도록 설정되어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기본 앱 외에 사용하는 앱은 Play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Play 스토어의 앱 다운로드 환경 설정에 따라 앱 다운로드가 진행중으로만 표시되고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증상이 발생될 수 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Play 스토어의 앱 다운로드 환경 설정을 확인해 주세요.
다운로드 환경 설정이 [Wi-Fi에서만]으로 설정이 되어 있으면 Wi-Fi가 되지 않는 환경에서 앱이 다운로드가 되지 않아요.
Wi-Fi가 되는 지역에서 사용 하거나, 데이터를 사용하여 다운로드 해주세요.

※ 데이터 사용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됩니다.
데이터를 통해 다운로드 시 요금제를 확인 후 사용해 주세요.


  앱 다운로드 환경 설정하기
[Play 스토어] → [오른쪽 상단 메뉴] → [설정] → [네트워크 환경설정] → [앱 다운로드 환경설정] → [모든 네트워크에서]


Play 스토어 앱 업데이트를 제거해주세요.
Play 스토어는 기본 앱으로 삭제 후 재설치를 할 수 없습니다.
[업데이트 제거]를 통해 초기 버전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앱 오류가 발생되면 [업데이트 제거] 후 확인해 주세요.

※ [업데이트 제거] 시 Play 스토어의 설정값이 초기화됩니다.

  앱 업데이트 제거하기
안드로이드 10 OS (Q-OS)
[설정] → [앱] → [앱 정보] → [Google Play 스토어] → [오른쪽 상단 메뉴] → [업데이트 제거] → [확인]


안드로이드 9 0S (PIE-OS)
[설정] → [일반] → [앱 및 알림] → [앱 정보] → [Google Play스토어] → [오른 쪽 상단 메뉴] → [업데이트 제거] → [확인]


전원 다시 시작[재부팅]을 해주세요.
전원 다시 시작[재부팅] 없이 사용하면 앱 사용 메모리 증가로 시스템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시 시작[재부팅]하기
방법 1) 전원 버튼을 3초 누른 후 화면에 보이는[전원 끄고 다시 시작]을 누르세요.

방법 2) 전원 버튼과 음량 (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눌러 재시작 해주세요.


출처: 엘지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