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전자 [스마트폰] 인터넷 접속이 느려요

LG전자 [스마트폰] 인터넷 접속이 느려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전원을 끄지 않고 계속 사용하면 메모리 용량이 많아져서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하는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속도가 느려질 수 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전원을 끄지 않고 일정 기간 이상 계속 사용했나요?
→ 전원 다시 시작[재 부팅] 후 사용하거나 스마트닥터를 통해 최적화 후 이용해 주세요.

전원 OFF 없이 사용하면 메모리 용량이 많아져서 느려질 수 있습니다.
전원 다시 시작하거나 스마트닥터 기능으로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전원 다시 시작 방법
안드로이드 OS 10 (Q-OS)

① 전원 버튼 + 볼륨 하단 동시에 약 7초간 눌러줍니다.

② 전원 버튼을 약 3초 누른 후 화면에 보이는 [전원 끄고 다시 시작]을 눌러주세요.


스마트 닥터를 이용한 휴대폰 최적화
휴대폰 최적화를 통해 내부 저장소의 불필요한 임시 파일을 삭제하고 앱을 종료하여 메모리를 확보해 줍니다.

안드로이드 OS 10 (Q-OS)
설정 → 편리한 기능 → 스마트닥터 진입 → 휴대폰 최적화 진행 → 최적화 이후 메모리 확인



기본 데이터 제공량이 소진되었나요?
→ 기본 데이터 제공량이 소진되면 바로 안심요금제로 전환되어 데이터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통신사 별로 기본으로 제공되는 데이터량과 요금제가 다를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통신사로 문의해 주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공유기와 멀리 떨어져 있거나 벽으로 가려져 있는 경우 Wi-Fi 신호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공유기와 가까운 곳으로 이동해 사용해 주세요.





LG전자 [스마트폰] 핫스팟 연결 안 됨(비밀번호 확인 및 변경 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 핫스팟 연결 시 비밀번호 확인 및 변경 방법
핫스팟 연결이 잘되지 않아 비밀번호 확인 및 변경을 원하신다면 다음과 같이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 핫스팟을 실행하는 방법
휴대폰에서 설정에 진입하세요.
설정에 진입하셨다면 네트워크에서 연결에서 인터넷 함께 쓰기 (테더링, 핫스팟)를 터치하여 실행시키세요.
인터넷 함께 쓰기(테더링,핫스팟)에 진입하셨다면 Wi-Fi핫스팟을 실행시키세요.
Wi-Fi 핫스팟 안내 메시지가 나타나면 사용 버튼을 눌러주세요.
Wi-Fi 핫스팟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 비밀번호 확인 및 변경
1. 설정 > 네트워크 > 인터넷 함께쓰기(테더링.핫스팟) > Wi-Fi 핫스팟
2. Wi-Fi 핫스팟 항목을 터치하여 진입하셨다면 Wi-Fi 핫스팟 설정을 누르세요.
3. Wi-Fi 핫스팟 설정 화면이 뜨면 화면을 위아래로 움직여 Wi-Fi 이름뿐 아니라 비밀번호 확인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4. 이때 Wi-Fi 이름(SSID) 검색 허용에 체크를 하셔야 다른 기기에서 찾을 수가 있습니다.
5. Wi-Fi 핫스팟의 비밀번호를 확인하시려면 비밀번호 표시에 체크하시면 숫자로 표시됩니다.
6. Wi-Fi 핫스팟 설정 화면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하려면 비밀번호 항목을 지우고 원하시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저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LG전자 [스마트폰] 모바일 네트워크 연결이 안 되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USIM 카드에 문제가 있어요.
데이터 네트워크 사용이 해제되었어요
알뜰폰 USIM 기변으로 인해 APN 값이 잘못 입력되었어요.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했어요.
보안 문제로 네트워크 사용이 제한되었어요.
통신 인터넷 요금이 소진되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휴대폰은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데이터 통신을 이용합니다.
이때 휴대폰에서 네트워크 사용이 허용되어야 하며, 데이터 통신 대상을 지정하는 액세스 포인트(APN) 이름이 이용하는 통신사 정보로 설정되어야 해요
※ 액세스 포인트(APN): 휴대전화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데이터 통신을 할 때 필요한 대상을 지정하는 인증정보 및 사용 목적 등을 지정하는 설정값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USIM 카드를 확인해보셨나요?
[설정 → 휴대폰 정보]에서 내 휴대폰 번호가 보이는지 확인해보세요.
내 휴대폰 번호 확인이 되지 않으면 USIM 카드 문제일 수 있습니다.
통신사를 통해 상담을 나누어 주세요.

→ 안드로이드 10 OS (Q-OS)
설정 → 일반 → 휴대폰 정보 → 상태 → 내 휴대폰 번호

→안드로이드 9 OS (PIE-OS)
설정 → 시스템 → 휴대폰 정보 → 상태 → 내 휴대폰 번호


데이터 네트워크 사용이 해제되었나요?
→ 퀵 메뉴에서 네크워크를 켜주세요.
홈화면에서 상단바를 내려 [데이터]를 켜주세요.



데이터 사용 제한이 설정되었나요?
→ 데이터 사용 제한 설정을 해제해 주세요.

[데이터 사용 제한]은 데이터 사용량이 설정한 한도를 넘으면 데이터 사용을 제한하는 기능입니다.
설정한 데이터 사용 한도를 넘어 데이터 사용을 하지 못한다면 기능 해제 후 데이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모바일 데이터 → 데이터 사용 제한 해제


알뜰폰 유심을 사용 중이거나 해외 로밍 사용 후 데이터 사용이 되지 않나요?
→ APN 값을 초기화 해주세요.

알뜰폰 USIM 기변으로 액세스 포인트(APN) 이름이 잘못 설정되었거나, 해외 로밍 사용 후 국내에서 값이 제대로 환원되지 않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10 OS(Q-OS)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오른쪽 상단 메뉴 진입 후 설정 초기화


→안드로이드 9 OS (PIE-OS)
설정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오른쪽 상단 메뉴 진입 후 설정 초기화



이동통신사의 데이터 요금제가 소진되었나요?
→ 데이터 요금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통신사는 통해 안내받아 주세요.


  일시적인 오류 발생 시 재부팅 후 확인해 주세요.
① 전원 버튼을 3초 누른 후 화면에 보이는 [전원 끄고 다시 시작]을 눌러주세요.

② 전원 버튼과 음량 (하) 버튼을 동시에 7 초 이상 길게 눌러 재시작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특정 장소(회사)의 보안 문제 또는 통신망의 일시적인 오류 일 수 있으니 지역 이동 후 확인해보세요.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해 전문 서비스매니저에게 점검을 받아주세요.


출처: 엘지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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