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에러코드] 표시창에 [CH93] 문구가 떠요.

엘지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에러코드] 표시창에 [CH93] 문구가 떠요.
이런 원인이 있어요.
[CH93] 에러코드는 실내기 또는 실외기 통신 이상을 알려주는 점검 코드 입니다.

에러코드 확인 방법
첫 번째 LED는 1의 자리 에러입니다.
두 번째 LED는 10의 자리 에러입니다.
예시) 첫 번째 LED가 일정한 간격으로 3번 깜박이고 두 번째 LED가 일정한 간격으로 9번 깜박이면 CH93 에러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에어컨 신규 설치 또는 이전 설치 후, [CH93] 코드가 떴나요?
[CH93] 코드는 시운전 동작 중 발생하는 에러코드로 실내기와 실외기 통신이 안되는 경우, 21년 이후 제품의 경우 실외기 전원이 인가되지 않을 경우도 나타나는 점검 코드로 전원코드 확인 및 전원코드 연결 시에도 동일 증상일 경우에는 전문 서비스 매니저의 점검을 받아보세요.

제품 사용 도중 [CH93] 코드가 떴나요?
에어컨 이용 시 나타나는 에러 코드는 전기 불안정 또는 그 외 전기적 요인으로 일시적으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전원 코드 또는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5분 후 다시 올려주세요.
만약, 전원 초기화 후에도 동일 증상이 발생되면 전문 서비스 매니저의 점검을 받아보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21년도 이후 제품의 경우 [CH93] 와 같은 증상으로 [CH237], [CH238]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실외기로 보내주는 전원코드 확인 및 연결하고 동일 증상일 경우 전문 서비스 매니저의 점검을 받아보세요.




엘지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냄새] 냉기가 안 나올 때 냄새가 심해져요. 송풍으로 사용 시 냄새가 나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에어컨에서 찬 바람이 나올 때 (냉방 중) 와 일반 선풍기 바람(송풍 중)은 작동 원리가 달라요.
그래서 냉방 시보다 송풍 시에 냄새가 더 느껴지게 됩니다.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찬 바람이 나올 때(실외기가 동작할 때) 냄새가 적게 발생해요.
실내 온도가 낮을 때는 냄새 입자들도 움직임이 둔해져 냄새가 퍼지는 속도도 느립니다.
또한 냉방 시 실외기가 돌아가면서 응축수(물)를 통해 냄새 입자들이 배출되어 냄새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응축수가 만들어지는 이유는?
열교환기에 냉기가 공급되어 찬바람을 내보내며 이때 실내 더운 공기와 습기, 냄새 입자 등이 차가워진 실내 열교환기에서 응축수로 상태 변화하고 이 물이 배수호수를 통해 제품 밖으로 배출됩니다.


선풍기처럼 바람만 나올 때[송풍]는?
찬바람을 만들지 않기 때문에 에어컨에서 물(응축수)도 만들어지지 않고, 밖으로 빠져나가는 물도 없습니다.
그래서 냄새 입자가 물과 함께 배수호수를 통해 밖으로 빠져나가지 않고 오히려 바람과 함께 밖으로 나오게 됩니다.
또한 냄새 입자들도 온도가 높아질수록 움직임이 빨라지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냄새가 빨리 느껴지게 되죠.


이렇게 해보세요.
냉방 온도를 최대로 낮게 설정해 주세요.
➔ 파워 냉방 온도 18°c로 1시간 정도 돌려주세요.

에어컨을 사용시 자동건조 기능을 이용해 주세요.
찬바람이 만들어지는 부품(열 교환기)에서 물기(응축수)로 인해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에어컨 사용 후 10분 이상 송풍 또는 자동건조 기능을 이용해서 건조하면 좀 더 쾌적한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슬기로운 에어컨 생활
에어컨 내부 열 교환기를 청소해 주세요.
1. 필터를 제거한 상태에서 구연산을 물(1000㎖) : 구연산(3g) 비율로 섞은 후 에어컨 내부 열 교환기에 충분히 뿌려 주세요.
(구연산은 마트, 온라인으로 쉽게 구입하실 수 있어요.)

2. 낮은 온도 18°c로 설정 후 1시간 이상 돌려주세요.
냄새 입자와 불순물이 물과 함께 밖으로 빠져나가 불쾌한 냄새를 줄일 수 있어요.


※ 시중에 판매 중인 에어컨 세정제, 세정액, 향이 있는 탈취제 등 사용은 삼가 바랍니다.
제품 손상 또는 냄새를 더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LG전자를 통해 제품 분해 청소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유상 서비스)
전문 서비스매니저가 방문하여 제품 진단 후 오염 상태에 따라 단계별 세척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간단 필터 청소, 미분해 세척, 송풍팬 분해 세척, 제품 완전분해 세척 등 청소 부위 및 오염 상태에 따라 비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출처: LG전자            고객지원: https://www.lge.co.kr/sup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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