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식물생활가전 [LG 틔운 식물재배기] 표시창의 버튼이 안 눌려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잠금/풀림 버튼이 잠금으로 되어 있으면 표시창의 다른 버튼이 눌러지지 않습니다.
문 열림 감지 스위치 주변에 자성 물질이 있는 경우 표시창의 버튼이 안 눌립니다.
표시창의 전원이 꺼져있으면 버튼 동작이 안 됩니다.
위 경우의 내용이 아니라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표시창의 버튼이 안 눌리는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 표시창의 잠금/풀림 버튼이 잠금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잠금/풀림 버튼을 3초 이상 눌러 잠금을 풀어주세요.
문 열림 감지 스위치 주변에 자성 물질이 있나요?
→ 자성 물질이 있으면 치워주세요.
표시창의 전원이 꺼져있나요?
→ 표시창의 전원버튼을 3초이상 눌러서 전원을 켜주세요.
엘지 식물생활가전 [LG 틔운 식물재배기 전원] 제품 내부 LED램프가 안 들어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식물의 광합성과 호흡을 구현하기 위해 제품은 하루 중 LED 조명이 꺼진채로 유지되는 시간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선택하는 재배환경(표준 또는 맞춤)에 따라 다르므로 조명이 꺼지는 시간일 수 있습니다.
조명이 꺼지는 시간이더라도 문을 열면 LED 조명이 항상 켜지고 문을 닫으면 다시 꺼집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표시창의 전원이 꺼져 있나요?
→ 표시창의 전원 버튼을 눌러 전원이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제품 전원코드가 제대로 꽂혀있다면 표시창의 전원버튼을 3초이상 눌러서 전원을 켜주세요.
제품을 정상으로 사용하다가 전원버튼을 3초간 누르면 제품의 전원이 꺼지게 됩니다.
표시창의 위치선택에 LED가 켜져 있나요?
→ 표시창의 위치선택에 상칸 또는 하칸에 LED가 켜져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제품 안에 한 칸이 꺼져있다면, 표시창의 위치선택 버튼을 눌러 LED가 들어오게 해주세요.
만약, 전원 버튼을 3초 이상 눌러도 재배기 전원이 들어오지 않거나, 표시창의 위치선택 버튼을 눌러 맞춰도 LED가 켜지지 않거나 LED가 깜빡인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
엘지 식물생활가전 [LG 틔운 식물재배기 전원] 디스플레이(표시창)에 불이 안 들어와요. 전원이 안 들어와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표시창의 전원이 꺼져있어요.
전원 플러그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지 않아요.
차단기가 갑자기 내려갔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디스플레이(표시창)에 전원 버튼이 꺼져 있으면 불이 안 들어옵니다.
그리고 전원 플러그가 조금 헐겁게 빠져 있거나, 콘센트에 이상이 있는 경우 전기 공급이 되지 않아 전원이 안 들어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전원 코드, 콘센트, 차단기가 정상이고 전원 버튼을 3초 이상 눌러도 식물재배기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표시창의 전원이 꺼져 있나요?
→ 표시창의 전원 버튼을 눌러 전원이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표시창의 전원이 꺼져 있다면 [전원 버튼을 3초] 이상 누르면 됩니다.
차단기가 내려져 있나요?
→ 차단기를 올려 확인해 주세요.
차단기가 올라가지 않는다면 먼저 제품의 전원을 끄고 차단기를 올려 주세요.
이때 차단기가 올라가지 않는다면 건물 내부의 전기시설 문제일 수 있으니 관리사무소 또는 전기설비 전문업체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전원을 켠 상태에서 차단기가 올라가지 않으면 제품의 이상일 수 있습니다.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받아주세요.
전원 플러그가 멀티탭에 연결되어 있나요?
→ 전원 플러그는 벽에 설치된 단독 콘센트에 연결해주세요.
가정에서 흔히 사용하는 멀티탭은 최대소비전력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하나의 멀티탭에 전력 소모가 많은 다른 전자제품을 동시에 연결해 사용하면 멀티탭의 용량이 부족해져요.
식물재배기의 전원 플러그는 벽에 설치된 단독 콘센트에 연결하여 사용해주세요.
전원 플러그가 콘센트에 제대로 꽂혀 있나요?
콘센트가 혹시 망가졌나요?
→ 전원 플러그를 헐겁지 않게 끝까지 꽂아주세요.
또한 콘센트에 다른 가전제품을 연결해도 작동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전원 플러그를 콘센트에 완전히 꽂고 냉장고를 다시 켜주세요.
다른 가전제품을 콘센트에 연결했을 때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콘센트에 이상이 있는 것입니다.
콘센트 이상은 관리사무소나 전기업체에 확인해 주세요.
출처: LG전자 고객지원: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