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블루투스헤드셋 [LG 톤프리] 어떤 앱을 설치해야 하나요?

엘지 블루투스헤드셋 [LG 톤프리] 어떤 앱을 설치해야 하나요?
톤프리에 알맞은 앱을 설치하여 더 많은 기능을 이용하고 싶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톤프리(HBS-TFN 시리즈)는 스마트폰에 LG TONE Free 앱을 설치하여 이어버드 배터리 확인, 음성 알림, 나의 이어버드 찾기 같은 기능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만약 톤프리 이전에 출시한 톤플러스프리(HBS-PFL 시리즈)를 사용한다면 Tone & Talk 앱을 설치해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스마트폰에 LG TONE Free 앱을 설치하고 싶나요?
→ 스마트폰 모델에 따라 Google Play 스토어 또는 App Store에서 LG TONE Free를 검색하여 설치해주세요.

제품별 사용 설명서에 있는 QR 코드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스캔하면 더욱 쉽게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톤프리(HBS-TFN 시리즈)는 Tone & Talk 앱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스마트폰에 LG TONE Free 앱을 설치해주세요.
이때 스마트폰의 운영체제 버전은 Android 5.0 또는 iOS 11 이상이어야 합니다.
톤플러스프리(HBS-PFL 시리즈) 모델 가운데 HBS-PFL7은 두 가지 앱을 모두 사용할 수 있지만, 기능을 제대로 이용하려면 Tone & Talk 앱을 설치해주세요.




엘지 블루투스헤드셋 [LG 톤프리] TONE Free 시리즈의 지원 블루투스 오디오 코덱은 무엇인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TONE Free 시리즈는 모두 음악 감상 시 SBC와 AAC를 지원하며, TONE-UT90Q의 경우는 aptX Adaptive를 추가적으로 지원합니다.

참고해주세요!
TONE-UT90Q는 일반 aptX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엘지 블루투스헤드셋 [LG 톤프리] 무선 충전이 잘 안 돼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무선 충전이 잘 안 돼요.


 이렇게 해보세요.
→ 무선 충전이 잘 안되는 경우 다음을 확인해주세요.

① 모델명을 확인해 주세요.
HBS-TFN6, HBS-TFN7 모델은 무선 충전 기능을 제공합니다.
※ HBS-TFN5, HBS-TFN4, HBS-PFL7, HBS-PFL7P 모델은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② 무선 충전기와 제품이 중앙에 잘 올려져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정 위치에 올려놓지 않으면 충전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열이 발생할 경우 45도 이상 올라가면 제품 보호를 위해 충전을 하지 않습니다.

③ 제품과 무선 충전기 사이에 도전성 스티커[은박지 스티커]나 두꺼운 케이스를 사용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④ 호환이 되지 않는 무선 충전기를 사용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무선 충전기에 따라 충전이 안 되거나 충전 시간이 느릴 수 있습니다.

※ 완전 방전 상태에서 완전 충전 상태까지 약 4시간 소요됩니다.
※ 고속 무선 충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 조치 후에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엘지 블루투스헤드셋 [LG톤프리] 소리가 작게 들리거나, 잡음이 들려요/청소 방법.

이런 증상이 있나요?
소리가 작게 들리거나 잡음이 들리는 것 같아요.
노이즈 캔슬링(ANC)이 잘 안되는 것 같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이어버드 안의 공기 순환을 돕는 작은 구멍들과 스피커홀 이물질(기름기, 땀)에 의해 막히면 소리의 순환을 방해해 소리가 잘 들리지 않거나, 잡음이 발생하며, 노이즈 캔슬링의 성능이 저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이어버드의 스피커홀과 공기 순환홀 이 이물질(피지,귀지 등)에 막히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청소해 주세요.

1. 이어팁을 분리 후 이어팁 내 이물질을 제거해 주세요.
이어팁을 분리하실 때 너무 과도한 힘을 주어 분리하면 이어팁에 손상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2. 부드러운 브러쉬 또는 마른 면봉으로 홀이 막히지 않도록 부드럽게 청소해 주세요.
솔이나 면봉에 너무 과도한 힘을 주어 청소하면 홀의 변형이 올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3. 청소 후 이어팁을 홀에 살짝 누르면 다시 장착 됩니다.

출처: LG전자            고객지원: https://www.lge.co.kr/suppor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