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식물생활가전 [LG 틔운 미니 식물재배기] 제품 설치 환경이 알고 싶어요.
제품 설치 온도에 대해 알고 싶어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제품 설치 온도 : 틔운 미니 재배 보증 온도인 17~27℃ 사이에서 사용하여 재배해 주세요.
제품 수평 : 바닥이 평평한 곳에 설치해 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틔운 미니의 재배 보증 온도는 17~27℃입니다.
이 범위 안에서 재배하여야 틔운 미니에서 정상적으로 식물을 재배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틔운 미니를 실내 온도 17~27℃ 범위에서 사용하여 재배해 주세요.
그리고 제품은 바닥이 평평한 곳에 설치해 주세요.
참고해주세요!
제품 주위 온도가 재배 보증 온도(17 ~ 27 ℃)를 벗어나면 온도 상태 표시등이 깜빡입니다.
엘지 식물생활가전 [LG ThinQ] LG ThinQ 메뉴 기능 알아보기.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ThinQ 메뉴(UI) 기능
➔ 메뉴에는 크게 ThinQ 서비스, UP가전, 고객지원, 쇼핑등 4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ThinQ 서비스
마이 홈 리포트
가전 리포트 : 가전 에너지 모니터링, 스마트 진단, 렌탈(케어십)을 한번에 볼 수 있는 메뉴 입니다.
가전 에너지 모니터링 : ThinQ앱에 등록된 LG 가전들의 예상 전력 사용량과 전기 요금을 보여줍니다.
스마트 진단 : 최근 진단 결과와 스마트 진단을 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생활연구소
궁금했던 가전 상식과 살림 노하우를 생활 연구소 전문가가 알려주는 메뉴 기능입니다.
Taste
LG 주방가전을 활성화를 위한 ThinQ내 레시피 콘텐츠 제공 서비스로, 가전 특화 레시피 및 음식 관련 콘텐츠는 물론 사용자들이 직접 레스피를 등록 할 수 있도록 하는 메뉴 입니다.
렌탈(케어십)
렌탈/케어십 가전세척을 제공하는 LG전자의 케어 서비스입니다.
앱안의 앱
우리집 기기와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제어하는 기능입니다. (조명, 난방, 엘리베이터 등..)
엘지 식물생활가전 [LG 틔운 식물재배기] 재배블록 위에 알갱이가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식물 재배 중 재배 블록 주위에 염의 결정(갈색, 주황색, 흰색 등)이 보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소금물에서 물이 증발해 소금 결정이 남는 것 처럼 식물 재배를 위해 필요한 식물영양제의 원소들이 결정화된 것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엘지 식물생활가전 [LG 틔운 미니 식물재배기] 싹이 올라오지 않은 구멍이 있어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재배 초기 발아기가 진행 중인 상태인가요?
발아기가 지났고, 식물 별로 씨앗 키트에 적힌 보증 발아율 미만으로 싹이 올라왔나요?
재배 블록이 없거나 재배 블록 안에 종자가 없나요?
이렇게 해보세요.
재배 초기 발아기가 진행 중인 상태인가요?
식물별로 싹이 올라오는 시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틔운 미니에서는 싹이 트는 데에 씨앗 키트 투입 후 10~28일가량 소요됩니다.
그리고 이 기간은 재배 환경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이 기간 내라면 식물이 아직 발아 진행 중인 시기이므로, 조금만 기다려보면 후에 싹이 올라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발아기가 지났고, 식물 별로 씨앗 키트에 적힌 보증 발아율 이상으로 싹이 올라왔나요?
씨앗 키트는 식물별로 싹이 올라오는 확률을 다음과 같이 보증합니다.
“엽채류 10구 중 8구 이상(80%), 허브류 10구 중 7구 이상(70%), 화훼류는 10구 중 7구 이상(70%)”
이 이상으로 싹이 올라왔다면 제품이 보증하는 발아율 안에 들어와 정상이오니 그대로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한 씨앗 키트에서 발아기가 지난 이후에 이 숫자 미만으로 싹이 올라왔다면 구멍 안에 올라오고 있는 싹이 있는지 확인해 주시고, 싹이 전혀 보이지 않는 경우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 접수를 진행해 주세요.
재배 블록이 없거나 재배 블록 안에 종자가 없나요?
→ 재배 블록이 없거나 재배 블록 안에 종자가 없는 구멍이 있다면 씨앗 키트 불량입니다.
이 경우 서비스센터로 연락해 주세요.
주의해주세요!
싹이 올라오지 않은 구멍이 보이더라도 씨앗 키트 구멍에 직접 물을 추가로 주지 마세요.
특히 어린 모종이 자라고 있을 경우 곰팡이와 녹조 생성의 원인이 됩니다.
출처: LG전자 고객지원: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