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IoT 기기 - 씽큐 허브에서 음성인식이 잘 안됩니다

LG IoT 기기 - 씽큐 허브에서 음성인식이 잘 안됩니다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주변 소음 및 사용 환경에 따라 영향을 받습니다.
소음이 없는 조용한 환경에서 다시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본 제품 주위에 TV 또는 다른 사람의 말소리로 인해 오인식될 수 있습니다.




LG IoT 기기 - 씽큐허브의 호출어를 바꿀 수 있나요?

  대상 모델 : AIHC71G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기본 설정은 [하이엘지]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음성 호출어는 ThinQ(씽큐) 앱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ThinQ(씽큐) 앱 → ThinQ 허브 선택 → […] → 설정 → 음성 호출어 설정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LG IoT 기기 - 씽큐허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계정이 필요한가요?

  대상 모델 : AIHC71G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ThinQ(씽큐)앱을 설치 후 로그인 화면이 나와요.
씽큐허브를 등록 후 네이버 로그인 화면이 나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ThinQ(씽큐)를 처음 사용하여 회원가입이 안된 상태입니다.






LG IoT 기기 - 등록된 기기 상태 조회가 되지를 않아요.

  대상 모델 : AIAC72W LG 씽큐 에어센서 Wi-Fi LED, AIAC73W LG 씽큐 미세먼지알리미 공기질 상태 LED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마켓에서 Smart ThinQ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아 설치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 연결된 기기 모니터링이 되지 않는다면 연결된 무선 공유기로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하세요.

2)무선 공유기로 인터넷이 된다면 Wi-Fi( 공기질 상태 )LED가 깜빡이는지 확인하세요.
Wi-Fi ( 공기질 상태 )LED가 5초동안 off, 1초 동안 on을 반복한다면, 외부 인터넷에 문제가 있거나, 서버와 통신이 안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 경우 외부 인터넷과 서버와의 통신이 복구되면 자동으로 모니터링 됩니다.

3)계속해서 복구가 되지 않으면 공장초기화를 하고, 앱에서 연결 기기를 지운 후 다시 등록해보세요.




LG IoT 기기 [ThinQ 센서 / 솔라셀 센서 /스마트 전구]가 앱에서 연결 해제 표시됩니다.

  대상 모델 : ThinQ 센서 패키지[AIHC61], 솔라셀 온습도 센서[AITC71W], 스마트 전구[ILC60], 제휴 IoT 센서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ThinQ 허브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센서와 ThinQ 허브 간의 통신 불량일 수 있습니다.
배터리 방전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ThinQ 허브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ThinQ 센서 / 솔라셀 온습도 센서

1) 배터리 방전의 경우
① 충전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연결 후 제품 윗면에 빨간색 LED가 점등되는 것을 확인합니다.
충전 케이블 연결 후 빨간색 LED가 점등되지 않으면 제품 불량이니 가까운 LG전자 서비스센터로 직접 방문하세요.

② 앱에서 센서 이름 하단에 [충전 중] 표시가 나타나면 정상입니다.
([충전 중] 표시까지 최대 5분~10분 정도 소요됩니다.)
2) 배터리 방전이 아닌 경우

① 센서를 ThinQ 허브 1m 이내로 위치시킨 후, 충전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② 앱 내 [연결 해제] 문구가 [충전 중]으로 변하면 정상이며, 변하지 않으면 센서를 10초 이상 눌러 팩토리 리셋 후 재등록하여 사용해주세요.


스마트 전구
1) 댁내 전구에 연결된 스위치 버튼이 켜져있는지 확인합니다.
스위치를 off로 변경시키고, 다시 on으로 변경했을 경우 불이 들어오지 않으면 제품 불량이니 가까운 LG전자 서비스센터로 직접 방문하세요.
2) [1)]이 정상 동작일 경우, 전구 팩토리 리셋 후 재등록하여 사용합니다.
재등록 이전에는 전구 팩토리 리셋을 수행하시고, 재등록이 되지 않을 경우 제품 불량이오니 가까운 LG전자 서비스센터로 직접 방문하세요.


출처:  LG전자
고객지원: https://www.lge.co.kr/suppor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