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IoT 기기 [에어 센서] [에어 센서] 표시되는 먼지 등급 색상이 기상청 안내와 맞지 않아요.

엘지전자 IoT 기기 [에어 센서] [에어 센서] 표시되는 먼지 등급 색상이 기상청 안내와 맞지 않아요.
 대상 모델 : LG 씽큐 에어 센서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기상청(에어코리아)에서 제공하는 미세먼지 예보 등급으로 표시되며, 측정된 PM2.5와 PM10 중 가장 나쁜 등급을 기준으로 색상을 표시합니다.

환경부 미세먼지 발표 값은 중량법 및 베타선 흡수법으로 먼지 농도를 측정하지만, 자사 미세먼지 알리미 제품 먼지 표시는 먼지 수량을 측정하여 질량 농도로 환산하므로 실제 먼지 농도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실내 공기와 실외 공기는 차이가 날 수 있으며 소파, 침대, 카펫, 청소기, 습도, 연기, 벌레, 애완동물 등에 영향을 받습니다.
설치된 환경(출입구, 창문, 환기구 주변이나 외부 공기가 유입되는 환경)에서는 먼지 농도가 높게 측정될 수 있습니다.



에어센서 LED 색상 구분
LED의 색상은 기상청 범례를 기준으로 측정된 PM2.5(초 미세먼지)와 PM10(미세먼지) 중 가장 나쁜 등급을 나타냅니다.






엘지전자 IoT 기기 - 씽큐허브의 호출어를 바꿀 수 있나요?

  대상 모델 : AIHC71G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기본 설정은 [하이엘지]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음성 호출어는 ThinQ(씽큐) 앱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ThinQ(씽큐) 앱 → ThinQ 허브 선택 → […] → 설정 → 음성 호출어 설정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엘지전자 IoT 기기 [솔라셀 온습도 센서 / ThinQ 센서 / 스마트 전구] 등록 시 앱에서 제품을 찾을 수 없다고 나옵니다

  대상 모델 : ThinQ 센서 패키지[AIHC61], 솔라셀 온습도 센서[AITC71W], 스마트 전구[ILC60], 제휴 IoT 센서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앱에서 센서 등록 시도 시 제품을 찾을 수 없다고 표시됩니다.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ThinQ 허브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센서와 ThinQ 허브 간의 통신 불량일 수 있습니다.
센서의 등록 동작 상태 불량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ThinQ 센서
센서 상단 버튼을 10초 이상 길게 눌러서 팩토리 리셋을 진행한 후 ThinQ 허브 근처에서 다시 연결하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팩토리 리셋이 되었을 경우, 상단의 LED가 적-파-녹이 반복적으로 점멸합니다.)
솔라셀 온습도 센서
센서 상단 버튼을 10초 이상 길게 눌러서 팩토리 리셋을 진행한 후 ThinQ 허브 근처에서 다시 연결하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팩토리 리셋이 되었을 경우, 상단의 LED가 반복적 빠르게 점멸합니다.)
스마트 전구
전구 [off-on] 동작을 10번 반복하여 팩토리 리셋을 진행한 후 ThinQ 허브 근처에서 다시 연결하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팩토리 리셋이 되었을 경우, [off-on] 5회 시 LED가 켜지지 않으며, 10회시 1초 주기로 점멸합니다.)


출처:  LG전자
고객센터:  https://www.lge.co.kr/sup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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