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LG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냉방] 2in1 스탠드 제품만 냉기가 없어요.

엘지전자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냉방] 2in1 스탠드 제품만 냉기가 없어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운전 모드 설정이 냉방이 아닐 경우
실내 온도 보다 희망온도를 높게 설정한 경우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2in1 조합(안방) 벽걸이 제품은 정상적으로 냉방이 되는데, 스탠드 제품만 냉방이 전혀 안 된다면 제품의 문제일수 있어요.
기계적인 부분이나 냉매 관련 문제는 직접 할 수가 없으니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권장 드립니다.

혹시 최근 제품 설치 받으신지 아직 2년이 안되셨나요?
오랜 시간 가동해도 냉기가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면 냉매 누설의 확률이 큽니다.
제품 옆면에 부착되어 있는 설치 확인표를 확인하신 후 설치기사님께 연락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스탠드 제품의 운전 모드를 확인해 주세요.
냉방 모드 설정, 희망 온도 18℃로 설정하여 30분 이상 가동하여 냉기를 확인해 주세요.
공기 청정 단독 운전, 제습, 인공지능(A1), 절전 운전 등 기능은 냉방이 약하다 느낄 수 있습니다.
여름 첫 사용일 경우, 냉기가 나오는 속도가 다소 늦어질 수 있으니 30분 정도 충분히 시험 가동해 주세요.






엘지전자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난방] 난방이 약해요. 난방이 됐다 안됐다 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난방 사용 중 희망온도에 도달하거나 제상기능으로 자동 진입하게 되면 일시적으로 난방이 멈출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혹한기에는 흡입되는 공기의 온도가 차갑다 보니 실내를 데우는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차가운 배관과 열교환기를 적정 온도 이상으로 데우는 기능을 예열이라고 합니다.
제상 동작 중에는 에어컨 디스플레이 화면에 [제상]이라는 문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제상 운전 중에는 실외기 쪽 성에가 녹으면서 바닥으로 물이 흐르고 흰 수증기가 보일 수도 있고 순간적으로 성에를 녹여 주다 보니 얼음이 깨지는 듯한 소리가 일시적으로 들릴 수 있습니다.

※ 주변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경우 배관을 데우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실내 온도가 정체되고 눈이 오거나 습한 날씨에는 실외기 성에가 많이 끼다 보니 제상 기능이 빈번하게 동작하면서 전체적인 난방 능력이 떨어질수 있습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제상 기능이란?

제품에 난방 기능 이용 시 생기는 성에를 자동으로 제거하는 기능입니다.
가동 시 성에가 생겨 제품의 고장이 잦고 제습 성능이 떨어지게 되는데 이를 미리 방지할 수 있습니다.





엘지전자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냉방] 2in1(정속형) 벽걸이 제품만 냉기가 없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2in1(정속형) 제품의 경우, 동작 원리상 스탠드 에어컨의 전원코드를 연결하지 않으면 벽걸이 에어컨 제품 단독 운전이 불가능하여 차가운 바람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부 모델 제외]

이렇게 해보세요.
1. 벽걸이 에어컨의 전원 코드가 제대로 꽂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스탠드 에어컨의 전원 코드를 반드시 꽂아 주세요.
2in1(정속형) 에어컨의 실외기 전원은 스탠드 제품과 연결되어 있어요.
따라서 스탠드 에어컨의 전원 코드가 빠져 있을 경우,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아 벽걸이 제품을 냉방 운전 해도 차가운 바람이 나오지 않아요.

전원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어도 차가운 바람이 안 나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처:   LG 전자
고객지원 :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