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전원] 본체 버튼을 눌러도 전원이 켜지지 않아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에어컨 전원 공급이 안돼요.
제품 표시창에 에러 코드가 나타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본체 버튼을 이용하여 제품 전원이 켜지지 않을 경우, 전원 문제일 수 있습니다.
전원이 정상 연결될 경우 에어컨에서 전원 연결 신호음이 “ 띠리링 또는 삑” 하고 울리게 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에어컨의 전원 코드를 빼고 드라이기 같은 다른 전기 제품을 꽂아주세요.
다른 제품의 동작이 정상적이라면 에어컨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원 코드가 안 보이는 모델이면 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확인해주세요.
집안 내 차단기 박스는 현관 입구 신발장 근처에 있고 에어컨용 차단기는 에어컨 또는 A/C라고 붙어 있습니다.
해당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주세요.
멀티탭을 꽂아서 사용 중인 제품은 벽면에 있는 콘센트에 바로 꽂아서 확인해주세요.
에어컨은 소비전력이 높은 모델로 멀티탭 사용을 권장하지 않아요.
멀티탭을 꼭 사용해야 한다면 16A-250V 이상으로 사용해주세요.
제품 표시창에 에러코드 또는 LED 램프가 규칙적으로 깜빡이는 확인해주세요.
에러코드 및 점검 코드 발생시, 코드를 정확히 확인하고 자가 조치 또는 제품 점검 서비스를 진행해주세요.
LG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리모컨][휘센타워] 리모컨으로 블루투스/와이파이 연결하고 싶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블루투스 연결
냉방/제습 버튼을 3초 눌러 에어컨과 리모컨을 블루투스 연결 가능하며, 연결 시 어느 방향에서든 편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참고해주세요!
벽걸이 리모컨은 블루투스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블루투스 해제
바람 방향 누른 상태에서 후면 리셋 버튼 1~3초 누른 후 리셋 버튼을 누른 후 해제를 해주세요.
와이파이 설정
전원 버튼 3초 눌러 와이파이를 활성화하실 수 있습니다. (활성화 이후 ThinQ 어플을 통해 제품 등록 진행이 가능합니다.)
리모컨 리셋
리모컨 후면 배터리 커버를 열어 리셋 버튼을 누르면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LG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전원][설치 후 첫 사용] 제품이 저절로 꺼져요. 바람 날개가 열렸다 닫혀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제품에 에러 코드가 발생합니다. [No 표시]
제품에 [스마트 인스톨 시운전 수행이 필요합니다.] 안내가 나옵니다.
바람 날개가 열렸다가 얼마 뒤 닫혀버리거나 동작이 안 됩니다.
설치 직후 해당 증상이 발생할 경우 시운전이 정상 동작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설치 기사님께 시운전을 요청하거나 고객님께서 직접 시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시운전이란?
제품이 스스로 운전하면서 제품 상태를 점검하는 기능입니다.
시운전을 실시하지 않은 제품은 정상 동작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No 표시 또는 [스마트 인스톨] 안내가 뜨는 경우 제품 설치 후 시운전이 정상 동작하지 않아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제품의 시운전을 실시해주세요.
시운전 실시하기
LED 타입 제품 시운전 실시하기
1. 스탠드 제품 본체의 [운전/정지 버튼]과 [온도 내림 버튼]을 동시에 3초 눌러주세요.
2. 제품에서 [띵] 소리가 한번 날 때 손을 떼면 시운전이 시작됩니다.
3. 시운전 진행 중에는 약 3분간 [Lo]로 표시가 되고 약 4분간 [1~99]까지 필수 시운전 진행률을 표시합니다.
바로 이어 [EN] 표시와 함께 약 10분간 선택 운전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시운전이 모두 종료할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주의해주세요!
시운전 중에는 강제 운전 스위치나 리모컨 버튼을 누르지 마세요.
필수 운전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종료될 경우 제품이 정상 동작하지 않습니다.
버튼을 누를 경우 시운전 미완료된 상태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점검 코드 CH 05, 38, 53, 66, 90, 91이 표시창에 나타나는 경우
제품 설치 과정에서 전원선 오연결 및 냉매 상태 확인 등 설치 기사로부터 제품확인이 필요한 점검 코드입니다.
설치 기사에게 먼저 설치 상태를 확인받은 뒤 제품 상태 점검을 권장합니다.
[서비스매니저 출장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출처: LG 전자
고객지원: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