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필터] 표시창에 먼지통 비움 필요 표시가 나타나요.

LG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필터] 표시창에 먼지통 비움 필요 표시가 나타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품 표시창에 [필터클린봇의 먼지통을 비워주세요.] 또는 [(!)먼지통비움필요] 안내는 제품 운전 시간을 고려하여 먼지통 비움 시기를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또는 필터클린봇 청소가 25회 실시 완료되면, 제품 표시창에 약 5초간 필터클린봇 청소 안내가 표시되거나, 제품 운전 중 알림 문구가 표시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필터클린봇 먼지통 및 필터를 청소해주세요. [청소 주기 6개월 1회]
1. 필터클린봇의 먼지통을 꺼내어 먼지 통을 비워주세요.
2. 비워진 먼지통 덮개를 열고 먼지통 필터를 꺼내주세요.
3. 먼지통 필터는 진공청소기 또는 부드러운 청소용 솔을 이용하여 깨끗이 청소해주세요.

참고해주세요!
먼지통 필터는 물 청소 불가합니다.


4. 먼지통은 부드러운 청소용 솔을 이용하거나 흐르는 물로 깨끗이 씻어주세요.
먼지통을 물로 씻은 경우 바람이 잘 통하고 그늘진 곳에서 완전히 말려주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필터클린봇 청소 알림 바로 해제 방법

제품 본체의 온도조절 상/하 버튼 2개를 3초간 동시에 눌러주세요.
단, 먼지통을 자주 비우고, 먼지통 필터가 깨끗할수록 청소성이 좋아집니다.







LG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가스] 가스 충전 주기가 궁금해요.
냉매(에어컨 가스)를 언제 충전해야 하는지 알고 싶은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에어컨의 냉매는 누설이 없으면 별도로 충전하지 않아도 돼요.
하지만 사용하는 도중에 제품의 고장이나 배관의 연결 부분이 헐거워지면 냉매가 누설되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냉매가 부족한지 확인하기
리모컨의 [냉방] 버튼을 누른 다음 희망 온도를 18℃로 설정하여 작동해주세요.
이때 에어컨에서 전체적으로 차가운 바람이 나오면 냉매가 충분한 상태입니다.
만약 30분 이상 작동했는데 미지근한 바람이 나온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방문 후 점검이 필요합니다.


※ 실외기 위치가 실내에 설치되어 있으면 환기가 잘 되도록 주변에 장애물을 치워 주시고 환기창을 활짝 열어 주세요.





LG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냉방] 냉기가 나왔다 안 나왔다 해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설정온도가 높게 설정되어 있어요.
실외기실 환기가 잘 안돼요.
실내기 흡입구가 막혀 있어요.
전원 연결 상태가 불안정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실내기/실외기 제품의 주변 환경 및 설정 상태에 따라 제품의 냉방이 안되거나, 약하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점검 사항을 확인해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 설정 상태 점검하기
→ 에어컨의 운전 모드를 확인해주세요.
1. 일반 냉방 모드 설정, 희망 온도 18℃로 설정하여 30분 이상 가동하여 냉기를 확인해주세요.
2. 공기 청정 단독 운전, 제습, 인공지능[A1], 절전 운전 등 기능은 냉방이 약하다 느낄 수 있습니다.


스탠드 제품의 표시창에 [나뭇잎 표시] 또는 [Od] 표시가 발생하나요?
나뭇잎 표시 : 정격 소비 전력보다 적은 전력을 소비하는 운전 기능으로 냉방 운전 시 실내 온도가 설정 온도에 도달하였을 때, 또는 제습 운전 시 설정온도에 도달하였을 때, 그밖에 공기 청정 단독 운전시 나타날 수 있습니다.

Od 표시 : 실외기가 설치된 공간의 온도가 급격히 상승되어 냉방 성능에 영향을 미쳐 냉방이 약해지는 현상을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실외기 점검하기
1. 실외기 제품 앞뒤 그리고 주변 장애물을 치워주세요.
장애물에 의해 환기가 원활히 이루지지 않을 시, 냉방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2. 실외기가 놓인 장소의 창문 또는 실외기실 환기창을 열어주세요.
실외기실 환기창 날개[루버] 각도를 최대한 수평에 가깝게 열어주세요.



실내기 점검하기
1. 극세 필터를 청소해주세요.
필터의 오염은 냉방 능력 저하, 소음, 결로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극세 필터 외 기능 필터는 특성에 따라 물 세척이 불가한 필터가 있으니, 사용자 매뉴얼을 통하여 필터 관리 방법을 확인한 후 청소해주세요.


[스탠드 에어컨]
제품별 필터 위치 확인 후 극세 필터를 꺼내주세요.
청소기나 부드러운 솔로 청소해주세요.

2. 실내기 제품 바람 흡입구 막힘이 없는지 확인해주세요.
흔히 커튼이 제품 뒤쪽에 위치하여 바람의 흡입을 막게 되면, 차가운 바람 및 바람 세기가 약해지고 소음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전원 상태 확인하기
에어컨은 소비전력이 많이 소모되는 전기 제품입니다.
제품의 전원은 정상적으로 들어오는지 확인해주세요.

1. 전원 코드가 헐겁게 꽂혀 있으면 코드 과열 및 전원 꺼짐 증상이 보일 수 있습니다.

코드를 빼고 30분 정도 열을 식힌 후 코드를 정확히 꽂아 재가동해주세요.

2. 멀티탭 사용을 삼가고, 벽면 단독 콘센트에 연결하여 사용해주세요.


3. 설치 환경상 멀티탭을 사용해야 한다면, 16A[암페어] 이상, 선 굵기 2~2.5mm 제품으로 에어컨 단독으로 사용해주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멀티탭의 최대 허용 용량 확인하기
사용하는 멀티탭의 전원 플러그를 살펴보면 최대 허용 용량과 적정 사용 용량을 확인할 수 있어요.


출처:  LG 전자
고객지원: https://www.lge.co.kr/sup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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