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가정용 천장 에어컨 [LG ThinQ] 스마트 진단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엘지 가정용 천장형 에어컨 [LG ThinQ] 스마트 진단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스마트 진단은 앱으로 제품의 현재 상태를 확인하고, 고장 시 해결방법도 알아볼 수 있는 기능이에요. 스마트 진단 로고가 있는 제품이라면 다음 순서에 따라 스마트 진단을 진행해보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1. 홈 화면 하단의 ‘메뉴’ 탭 > '스마트 진단'을 선택해주세요.

2. 제품을 선택한 뒤 화면의 안내에 따라 스마트 진단을 진행해주세요.

3. 스마트 진단 결과를 통해 제품 상태를 상세히 확인하고 증상 및 해결책을 안내 받을 수 있어요.

4. 필요 시 고객센터 전화를 연결하여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참고해주세요.

Wi-Fi 스마트 진단을 지원하지 않는 제품은 화면에 나타나는 안내에 따라 소리로 스마트 진단을 진행할 수 있어요.

소리로 스마트 진단을 진행할 때 제품에서 진단음이 발생합니다.

설명에 사용된 화면은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는 보유 모델, 거주 국가(지역),

사용하는 앱과 제품의 버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엘지 가정용 천장형 에어컨 [LG ThinQ] 제품 등록 실패 에러코드가 떠요. (NB,NL,NA,NS,NM)

LG ThinQ 앱 등록 중 오류코드(NA/NB/NI/NM/ND/NS)가 발생했을 경우, Wi-Fi 인터넷 연결 설정 및 환경을 확인해주세요.

 

LG ThinQ 제품등록 실패 에러코드 확인하기

LG ThinQ 앱 등록 중 오류코드(NA/NB/NI/NM/ND/NS)가 발생했을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NA : 공유기로부터 제품 거리가 멀리 떨어져 있음 (환경 문제)

공유기와 제품 간 거리를 가깝게 재 조정해보세요.

 

NB : 공유기 비밀번호 오 기입

공유기 비밀번호를 다시 확인해보세요. (공유기 상단 또는 하단 라벨 암호확인)

 

NI : 공유기 IP할당 안됨 (공유기 문제)

공유기를 리셋 해보세요. (공유기 뒤쪽 리셋 버튼 3초 또는 전원코드 리셋)

 

NM : 공유기 최대 접속대수 초과 (공유기 문제)

공유기 리셋 해보세요. (공유기 뒤쪽 리셋 버튼 3초 또는 전원코드 리셋)

 

ND : 확인 불가 문제로 타임아웃 (최신 공유기 호환 문제)

핫스팟(테더링)으로 1회 연결 진행 후, 다시 공유기와 등록 진행해보세요.

 

NS : 공유기 인터넷 연결 안됨 (공유기 문제)

공유기 인터넷 연결 상태 확인이 필요합니다.

 

공유기 연결 주의 사항

공유기가 여러 대인 경우, 메인 공유기와 연결 공유기를 모두 리셋해 주셔야 합니다.

LG ThinQ 앱 연결은 공유기의 2.4GHz만을 지원합니다. (5GHz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공유기 쪽 문제인지 확인해 주세요.

휴대폰에서 Wi-Fi 접속을 차단한 다음 두 대의 휴대폰을 준비 후 한대의 휴대폰에 핫스팟(테더링)을 활성화시켜 제품 등록을 진행해보세요.

핫스팟(테더링) 환경에서 등록이 된다면, 공유기의 문제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엘지 가정용 천장형 에어컨 [LG 에어컨 가스] 에어컨 가스 주입 접수 전 확인 사항이 궁금해요.

에어컨 가스 주입을 위한 서비스 접수 전, 확인해볼까요?

 

※ 에어컨의 가스는 사용시간에 따라 소모되는 부분이 아니므로 주기적으로 주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테스트 후에도 냉기가 나오지 않는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LG전자 고객센터(1544-7777)로 문의 또는  출장 서비스 예약 | LG전자 고객지원 (lge.co.kr) 을 해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필터를 청소한지 한 달 이상 지났나요?

➔ 필터 청소는 매일 사용할 경우 2주에 한번씩 청소해주세요.

 

에어컨의 필터에 먼지가 쌓여 있으면 날씨가 더워질수록 냉방 능력이 떨어집니다.

 

1. 공기 흡입구의 양족 옆면을 잡고 앞으로 당겨 흡입구를 열어 항균필터를 빼내세요.

 

2. 진공청소기나 부드러운 솔로 청소하세요.

오염이 심할 때는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물로 씻어주세요. (40도 이상 뜨거운 물 사용 금지)

건조 시에는 불이나 직사광선을 피하고 그늘에서 잘 말려주세요.

 

3. 항균필터를 공기흡입구에 넣은 후 공기흡입구를 닫아 주세요

 

운전 선택은 냉방, 희망온도는 18도로 설정했나요?

➔ 운전 선택 버튼을 눌러 냉방 모드로 선택해주세요.

 

제습 또는 인공지능으로 선택 시 냉방이 약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실내 온도와 희망온도의 차이가 클수록 냉방능력이 올라가며 최저 18도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30분 이상 가동해 보셨나요?

➔ 30분 이상 충분히 테스트해주세요.

 

초기 가동 시나, 한동안 사용하지 않았다면 차가운 바람이 평소보다 늦게 나올 수 있습니다.

찬 바람이 나오고 실내 온도가 떨어진다면 에어컨은 정상입니다.

 

실외기가 건물 내 설치되어 있나요?

➔ 주변 환기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실외기가 환기가 되지 않아 과열되면 냉방능력이 떨어지거나 냉기가 나오지 않습니다.

 

※ 에어컨의 가스는 사용시간에 따라 소모되는 부분이 아니므로 주기적으로 주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테스트 후에도 냉기가 나오지 않는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처: LG전자

자주하는 질문:https://www.lge.co.kr/sup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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