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냉방] 에어컨을 가동해도 냉기도 없고 배수 호스에서 물도 안 나와요

LG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냉방] 에어컨을 가동해도 냉기도 없고 배수 호스에서 물도 안 나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냉기가 없는 상태에서는 실내기에 열 교환이 일어나지 않으므로 응축수도 생기지 않습니다.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거나, 실외기에서 차가운 바람이 나온다면 가스 부족 또는 실외기 부품 이상 여부 점검이 필요합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희망온도와 현재온도가 비슷하거나 같은 경우 송풍으로 바람이 나오기 때문에 배수 호수로 물이 나오지 않아요.

 

 

이렇게 해보세요.

실내 온도가 몇도 인가요?

실내온도가 20도 이하일 경우 실외기 운전이 제대로 되지 않으므로 냉기도 없고 배수도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운전 선택을 냉방으로 설정해 주시고 희망온도를 18도로 설정해주세요.

단독 공기청정 및 송풍 등의 운전으로 설정시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아 냉기가 없고 응축수가 생기지 않습니다.

주변의 기온 및 습도가 높고, 냉방운전 18도로 운전 중인데도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는다면 점검이 필요합니다.

 

 

 

 

 

LG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냉방] 실외기 배관 이슬 맺힘

실외기의 배관과 연결된 금속 부분에서 물이 뚝뚝 떨어지거나 물방울이 맺히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에어컨의 냉방 기능을 사용하면 에어컨 배관의 온도가 차갑게 됩니다.

이때 실외기 주변의 따뜻한 공기와 차가운 배관의 온도 차이 때문에 물방울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여름철 배관 외부로 물이 생기는 부분은 자연적인 현상으로 정상이에요.

특히 장마철처럼 습도가 높을 때는 실외기 바닥으로 떨어질 만큼 물이 많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배관에 물 방울이 형성되는 부분은 자연적인 현상이에요.

실외기 밸브 부위에서 많은 양의 물이 발생하여 불편하다면 배관 커버를 적용하여 흘러내린 이슬이 실외기 내부로 유입되어 바닥에 떨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유상으로 진행 됩니다. 배관 커버가 적용 안되는 모델은 밸브 아래 물받이를 설치해 주세요.

 

단, 배관커버가 있다고 하더라도 습도가 높고 냉방을 강하게 하게 되면 발생되는 결로의 양이 많아,

실외기 내부로 흘러 들어간 응축수가 실외기 바닥판의 중앙부 구멍으로 흘러 나올 경우도 있으나, 불량은 아니니 안심하시고 사용해주세요.

 

 

 

 

LG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LG ThinQ] 제품 등록 실패 에러코드가 떠요. (NB,NL,NA,NS,NM)

LG ThinQ 앱 등록 중 오류코드(NA/NB/NI/NM/ND/NS)가 발생했을 경우, Wi-Fi 인터넷 연결 설정 및 환경을 확인해주세요.

 

LG ThinQ 제품등록 실패 에러코드 확인하기

LG ThinQ 앱 등록 중 오류코드(NA/NB/NI/NM/ND/NS)가 발생했을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NA : 공유기로부터 제품 거리가 멀리 떨어져 있음 (환경 문제)

공유기와 제품 간 거리를 가깝게 재 조정해보세요.

 

 

NB : 공유기 비밀번호 오 기입

공유기 비밀번호를 다시 확인해보세요. (공유기 상단 또는 하단 라벨 암호확인)

 

 

NI : 공유기 IP할당 안됨 (공유기 문제)

공유기를 리셋 해보세요. (공유기 뒤쪽 리셋 버튼 3초 또는 전원코드 리셋)

 

NM : 공유기 최대 접속대수 초과 (공유기 문제)

공유기 리셋 해보세요. (공유기 뒤쪽 리셋 버튼 3초 또는 전원코드 리셋)

 

 

ND : 확인 불가 문제로 타임아웃 (최신 공유기 호환 문제)

핫스팟(테더링)으로 1회 연결 진행 후, 다시 공유기와 등록 진행해보세요.

 

 

NS : 공유기 인터넷 연결 안됨 (공유기 문제)

공유기 인터넷 연결 상태 확인이 필요합니다.

 

공유기 연결 주의 사항

공유기가 여러 대인 경우, 메인 공유기와 연결 공유기를 모두 리셋해 주셔야 합니다.

LG ThinQ 앱 연결은 공유기의 2.4GHz만을 지원합니다. (5GHz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공유기 쪽 문제인지 확인해 주세요.

휴대폰에서 Wi-Fi 접속을 차단한 다음 두 대의 휴대폰을 준비 후 한대의 휴대폰에 핫스팟(테더링)을 활성화시켜 제품 등록을 진행해보세요.

핫스팟(테더링) 환경에서 등록이 된다면, 공유기의 문제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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