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가스] 에어컨 가스 주입 접수 전 확인 사항이 궁금해요
에어컨 가스 주입을 위한 서비스 접수 전, 확인해볼까요?
※ 에어컨의 가스는 사용시간에 따라 소모되는 부분이 아니므로 주기적으로 주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테스트 후에도 냉기가 나오지 않는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LG전자 고객센터(1544-7777)로 문의 또는 출장 서비스 예약 | LG전자 고객지원 (lge.co.kr) 을 해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필터를 청소한지 한 달 이상 지났나요?
➔ 필터 청소는 매일 사용할 경우 2주에 한번씩 청소해주세요.
에어컨의 필터에 먼지가 쌓여 있으면 날씨가 더워질수록 냉방 능력이 떨어집니다.
1. 공기 흡입구의 양족 옆면을 잡고 앞으로 당겨 흡입구를 열어 항균필터를 빼내세요.
2. 진공청소기나 부드러운 솔로 청소하세요.
오염이 심할 때는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물로 씻어주세요. (40도 이상 뜨거운 물 사용 금지)
건조 시에는 불이나 직사광선을 피하고 그늘에서 잘 말려주세요.
3. 항균필터를 공기흡입구에 넣은 후 공기흡입구를 닫아 주세요
운전 선택은 냉방, 희망온도는 18도로 설정했나요?
➔ 운전 선택 버튼을 눌러 냉방 모드로 선택해주세요.
제습 또는 인공지능으로 선택 시 냉방이 약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실내 온도와 희망온도의 차이가 클수록 냉방능력이 올라가며 최저 18도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30분 이상 가동해 보셨나요?
➔ 30분 이상 충분히 테스트해주세요.
초기 가동 시나, 한동안 사용하지 않았다면 차가운 바람이 평소보다 늦게 나올 수 있습니다.
찬 바람이 나오고 실내 온도가 떨어진다면 에어컨은 정상입니다.
실외기가 건물 내 설치되어 있나요?
➔ 주변 환기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실외기가 환기가 되지 않아 과열되면 냉방능력이 떨어지거나 냉기가 나오지 않습니다.
※ 에어컨의 가스는 사용시간에 따라 소모되는 부분이 아니므로 주기적으로 주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테스트 후에도 냉기가 나오지 않는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LG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누수] 배수펌프가 작동하지 않아요
배수펌프는 내부에 일정량의 물이 고여 있어야 작동됩니다.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배수펌프의 전원 연결이 안 되었어요.
배수펌프 물 감지 센서가 일시적으로 구속되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배수펌프의 전원 코드가 빠져 있거나 이물에 의한 일시적 동작이 멈춘 상태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배수펌프 설치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배수펌프 전원 연결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배수펌프의 전원 코드를 뽑았다 잠시 뒤 다시 꽂아 전원이 정상적으로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콘센트 확인 시 다른 전기제품(헤어드라이어)을 꼽아 동작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다른 전기 제품은 정상 동작한다면 배수펌프 점검이 필요해요.
배수펌프를 좌우로 살살 흔들어주세요.
펌프내 물 감지 센서가 구조물에 의해 일시적으로 움직이지 못할 경우 동작이 되지 않을 수 있어요.
펌프를 좌우로 살살 흔들어 물 감지 센서가 움직일 수 있도록 해주세요.
배수펌프 고장이 확인될 경우
배수펌프는 설치기사가 시중에서 구매하여 설치하는 별도의 제품입니다.
펌프 고장으로 인한 누수나 소음 등의 A/S는 설치처로 연락해 주세요.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