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창호형 에어컨 [LG 에어컨 리모컨][이동식/창문형] 에어컨 됐다 안됐다 해요
이렇게 해보세요.
1리모컨을 본체 수신 부를 향하여 작동해 주세요.
➔ 본체 수신 부를 기준으로 좌, 우 45도 내에서 수신이 가능합니다.
2 리모컨 표시창이 꺼져 있나요?
➔ 원전 버튼을 눌러도 리모컨 표시창이 꺼져 있다면 배터리를 교체해 주세요.
교체 후에도 표시창이 나타나지 않거나 화면이 나타났다 꺼진다면 리모컨 이상으로 교체해 주세요.
3 3리모컨 표시창이 정상적으로 나타난다면 휴대폰을 이용해서 리모컨 송신부를 확인해 주세요.
➔ 휴대폰의 카메라 기능을 이용하면 리모컨 쪽 신호의 정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등 일부 모델 지원 불가)
리모컨에 문제가 없다면 본체 수신부 점검이 필요합니다.
4 주변 삼파장 램프가 있으면 인식이 잘되지 않습니다.
➔ 삼파장 램프를 끄고 확인을 해 보세요.
이때 리모컨이 잘 된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없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리모컨을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에 건전지/배터리를 분리해서 따로 보관하시면 건전지/배터리 방전과 리모컨 고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리모컨 건전지/배터리가 장착된 상태로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누액이 흘러내려 리모컨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엘지 창호형 에어컨 [LG 에어컨 점검] 에어컨 사용 전 점검 방법을 알려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1. 필터 오염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2. 전원이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면 다른 전기제품을 꽂아서 동작여부를 확인해 주시고,
멀티콘센트를 사용할 경우 벽면에 있는 콘센트에 직접 꽂아서 전원을 확인해 주세요.
3. 설치환경을 점검해 주세요.
창문형 에어컨
* 외부에 있는 제품의 배수 호스 및 배수 환경을 확인해 주세요.
제품이 실내 쪽으로 기울어져 있거나 배수 호스가 막히거나 꺾인 경우 누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창호형 에어컨
창호형 에어컨을 사용할 때, 제품 뒷면의 창문을 꼭 열어두셔야 합니다.
실내가 차갑기 위해서는 외부로 더운 공기가 잘 배출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제품 운전 시 뒷창문이 열려 있어야 에어컨에서 발생한 더운 공기가 외부로 배출됩니다.
뒷창문을 닫거나 부분적으로만 열어두고 에어컨을 사용하면, 공기가 원활하게 순환되지 않아 냉방이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공기 배출이 안되면 제품 소음이 증가하고 찬바람이 잘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창호형 에어컨을 사용하기 전에 뒷창문이 제품 전체가 외부에 노출 될수 있도록 완전히 개방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엘지 창호형 에어컨 [LG 에어컨 냄새][일체형] 타는 냄새가 나요
이렇게 해보세요.
에어컨 제품을 오랜만에 사용하셨나요?
장시간 사용하지 않다가 다시 사용할 경우 운전 초기에 제품 내 먼지 냄새 또는 장기간 방치된 제품이 가동하면서 발생하는 매캐한 냄새 또는 타는 듯한 냄새가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창문을 열고 일정 시간 환기하여 사용해주세요.
전원 코드가 콘센트에 정확히 꽂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전원 코드가 헐겁게 꽂혀 있을 경우 전원 코드 및 콘센트에서 열이 발생하거나 이로 인한 타는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원 코드를 정확하게 다시 꽂아주세요.
멀티 탭을 사용하시나요?
전용 멀티탭 사용은 삼가해주시고 벽면 콘센트에 연결해서 사용해주세요.
사용환경상 멀티탭을 사용해야 한다면 선 종류 굵기 2.5mm[밀리미터]/전압16A[암페어]250V[볼트]이상을 사용해주세요.
멀티탭 사용시 에어컨 단독으로 사용해주세요.
환기 레버가 열려 있나요?
환기 레버가 열려 있는 경우 환기레버를 통해 실외 냄새가 실내로 전달될 수 있습니다.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