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창호형 에어컨 [LG 에어컨 냄새] 에어컨만 사용하면 눈이 따가워요. 눈이 매워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새로 구입한 가구 또는 인테리어로 인한 냄새가 에어컨 바람과 혼합되어 냄새가 나거나, 환기 없이 장시간 에어컨을 사용할 경우 건조함으로 인해 눈이 따갑거나 매운 증상이 보일 수 있습니다.
에어컨의 냉매는 색깔이나 냄새가 없습니다.
냉방이 정상적으로 된다면 사용 환경이 건조하거나 환기 상태가 좋지 않아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새 가구가 있거나 신규 인테리어를 한 장소인 경우는 환기를 수시로 시켜주세요.
해당하는 환경이 아닌 경우는 에어컨의 사용을 잠시 중지해 주시고 10분 정도 창문을 열고 환기를 시켜주세요.
실내 습도가 너무 낮아지지 않도록 관리가 필요합니다.
[LG 에어컨 창호형] 실내기에 성에가 생겨요
성에가 발생하는 추정 원인은 냉각핀에 공기 순환이 안되거나 냉매 부족 일수 있어요.
필터 청소하기 (2주에 한번 청소 권장)
1. 제품을 끈 후, 전원 플러그를 분리해 주세요.
2. 제품 전면 상단부의 극세 필터 덮개 윗부분에 화살표 표시를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누르고 극세 필터 덮개를 앞으로 당기세요.
3. 극세 필터 손잡이를 잡고 극세 필터를 옆으로 당겨서 꺼내세요.
4. 진공청소기나 부드러운 솔로 청소해 주세요.
오염이 심할 경우 중성세제를 푼 물에 극세 필터를 담갔다가 씻으세요. (40℃ 이상 뜨거운 물 사용 금지)
5. 그늘에 잘 말려주세요.
건조 시에는 불이나 직사광선을 피해주세요.
공기필터 청소를 했는데도 성에가 발생하나요?
➔ 냉각핀이 막혔거나 냉매 부족 일수 있으니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받아보세요.
LG전자 고객센터(1544-7777)로 문의 또는 출장 서비스 예약 | LG전자 고객지원 (lge.co.kr) 을 해주세요.
[LG ThinQ] UP가전이 궁금해요
UP가전은 제품을 구입한 뒤에도 기능과 성능을 개선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구조를 갖춘 제품입니다. 새로운 기능과 성능을 업그레이드해서 제품을 더 편리하게 사용해보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ThinQ 앱으로 UP가전을 업그레이드해보세요.
새로운 업그레이드가 준비되면 제품과 ThinQ 앱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어요. ThinQ 앱의 ‘UP가전 센터’를 방문하여 원하는 기능을 선택하고 제품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 업그레이드는 특정 주기 없이 수시로 제공되며 제품, 모델에 따라 제공되는 기능이 다를 수 있습니다.
1. 앱 홈 화면 하단의 ‘메뉴’ 탭 > ‘UP가전 센터’를 눌러주세요.
2. 새로운 업그레이드 기능 중에서 필요한 항목을 선택하고 ‘업그레이드 하기’를 눌러주세요.
3. ‘지금 하기’를 누르면 제품을 바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어요.
※ ‘예약하기’를 눌러 업그레이드 시기를 정할 수 있지만 제품이 작동하고 있다면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해요. ‘예약하기‘ 기능은 제품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제품 업그레이드 완료 전까지 잠시 기다려주세요.
업그레이드 중에는 제품을 사용할 수 없어요. 제품이 꺼졌다 켜질 수 있지만 정상적인 현상이니 전원 코드를 뽑으면 안 됩니다.
5. 기능에 따라 추가 설정이 필요할 수도 있어요.
‘계속’을 누른 뒤 화면에 나타나는 안내를 따라 추가 설정을 진행해주세요.
참고해 주세요!
ThinQ 앱에서 제공되는 제품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는 별도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어요. 기능에 따라 일부 제품은 추가로 액세서리나 구성품 구매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설명에 사용된 화면은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는 보유 모델, 거주 국가(지역), 사용하는 앱과 제품의 버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출처: LG전자
자주찾는 질문: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