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양문형 냉장고 [LG 냉장고 ThinQ] NFC 스마트 진단은 어떻게 하나요?

 [LG 냉장고 ThinQ] NFC 스마트 진단은 어떻게 하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NFC 스마트진단은 제품에 NFC 스마트진단 로고 로고가 있는 모델에만 적용됩니다.

제품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경우 정확한 진단을 원할 때 LG전자 고객 상담원을 연결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잠금 상태가 설정된 경우 [잠금/풀림] 버튼을 길게 눌러 [잠금]을 해제한 후 다시 [잠금/풀림] 버튼을 길게 눌러 [잠금] 상태를 설정해 주세요.


참고해주세요!

[잠금] 상태가 설정된 후 5분이 경과하면 스마트 진단 기능이 작동되지 않아요.


2냉장실 문을 열고 전화기를 우측 상단 스피커 홀에 가져다 주세요.


3 냉동온도 버튼을 길게 2초 이상 길게 눌러 스마트 진단을 동작시키세요.

→ 냉동온도 버튼을 디스플레이 화면이 꺼질 때까지 길게 눌러 주세요.



4 데이터가 전송되는 동안 전화기를 떼지 마세요.

→ 스마트 진단을 위한 데이터 전송 중에는 전화기를 우측 상단 스피커 홀에 댄 채 기다려주세요.


디스플레이 화면에 데이터 전송을 위한 남은 시간이 표시됩니다.


5 데이터 전송이 완료되면 전송 완료 표시와 함께 수 초 후 자동으로 제품의 전원이 꺼졌다 켜집니다.

→ 분석된 진단 결과를 상담원으로부터 설명을 듣고 조치해 주세요.



[LG 냉장고 설치] 설치할 때 벽과의 거리는 얼마를 띄워야 하나요?

이렇게 해보세요.

주위와 적당한 간격을 유지해 주세요.

제품과 벽 사이 간격이 너무 좁으면 통풍이 되지 않아 냉각력이 떨어져 제품 외벽에 이슬이 생길 수 있고 전기료가 많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뒤쪽 기계실에 냉기 모터(콤프)에서 발생되는 열이 빨리 식지 못하면 냉각력이 현저히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냉장고 뒷면은 10cm, 옆면은 5cm이상의 간격을 두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제품 문 위쪽과 냉장고 설치장 사이는 최소 2cm 이상 간격을 유지해 주세요.




[LG 냉장고] 음식(식품) 보관 방법이 궁금해요

이렇게 해보세요.

냉장고 속에 식품이 가득 들어 있나요?

➔ 냉기가 잘 퍼질 수 있도록 식품을 60% 정도만 채워주세요.


냉장고 속 식품이 차가운 공기가 나오는 출구를 막으면 정상적으로 사용해도 약하게 느껴집니다.

한국에너지공단에 따르면 냉장고 속에 식품을 60% 정도만 채우는 것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면 냉기 순환이 잘되고 냉기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신선한 식품 보관을 위해 냉장고 위치별로 알맞은 식품을 보관해보세요.

육류와 어패류같이 장기간 보존해야 하는 식품과 아이스크림은 온도가 가장 낮은 냉동실 안쪽에 보관 하고 달걀이나 상온 보관이 가능한 잼, 소스 등은 냉장실 문 쪽에 보관하는 것을 추천 드려요.

채소와 과일은 아래쪽 야채칸에 정리하면 재료를 빠르게 찾는데 도움이 됩니다.

냉장고의 위치에 따라 온도가 낮은 순서는 ① 냉동 안쪽 → ② 냉동 문쪽 → ③ 냉장 안쪽 → ④ 냉장 채소칸 → ⑤ 냉장 문쪽 이에요.



뜨거운 음식을 식히지 않고 곧바로 냉장고에 넣었나요?

➔ 음식이 어느 정도 식은 다음 냉장고에 넣어주세요.

주위 식품이 상할 우려가 있고 전력소모도 많아집니다.


수분이 많은 식품을 밀폐하지 않은 채 냉장고에 보관했나요?

➔ 식품은 냉장고 보관 전 이물질, 흙을 제거하고 랩이나 용기에 밀봉하여 보관해 주세요.

육류, 생선, 채소 등 신선식품과 캔, 병 등의 포장 식품에는 미생물이나 세균 등 이물질이 묻어있어서 그대로 넣으면 다른 식품까지 오염될 수 있습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음식 보관 방법

나물

나물은 날씨 변화에 따라 상하기 쉬우므로 한 번 더 볶아서 밀폐가 잘 되는 용기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에서는 1주일까지 보관 가능하지만, 3~4일 안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육류

빨리 먹을 음식은 냉장실에 보관하되, 두고 먹을 계획이라면 냉동실에 1회 소비 분량으로 나누어 보관합니다.

냉동으로 보관한 고기는 먹기 전날 냉장고로 옮겨 저온에서 천천히 해동하는 것이 육질을 보호하고 맛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전 또는 튀김

기름진 음식은 공기와 만나면 산화 작용이 일어나므로 분량을 나눠 진공 팩이나 밀폐 용기에 보관해야 합니다.

특히 튀김류는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선

생선은 잘 손질해서 물기를 제거한 후 1회 소비 분량으로 나누어 냉동 보관합니다.

두부, 콩나물 등 수분이 많은 음식은 얼 수 있으니 선반 앞쪽으로 보관해 주세요.


채소는 신문지에 싸서 보관하지 마세요.

➔ 신문지 인쇄 물질 혹은 다른 이물질이 식품에 묻을 수 있습니다.


야채/과일은 온도별 보관 기준(권장온도)에 따라 보관해 주세요.

[10~15℃] 바나나, 파인애플, 자몽, 멜론, 레몬, 생강, 수박 등



주의해 주세요!

저온에서 상하기 쉬운 식품(바나나, 파인애플, 멜론 등)은 상하기 쉬우니 장기간 보관하지 마세요.


[4~10℃] 오이, 가지, 오렌지, 후추, 강낭콩, 완두 콩


[0~4℃] 잘라 놓은 과일(파인애플, 수박 등 - 잘린 부위는 랩 등으로 감쌀 것)

[0~2℃] 사과, 살구, 양배추, 당근, 체리, 옥수수, 상추, 마늘, 포도, 복숭아, 배, 감, 딸기 등 국내산 야채/과일



식품은 잘게 나누어 저장하세요.

➔ 식품이 빨리 냉각되므로 전기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낮은 습도에서 보관해야 하는 양파, 마늘, 고구마, 고추 등의 식품은 냉장고에 보관하면 오히려 보존 기간이 짧아집니다.

➔ 이때는 밀폐용기에 넣어 보관하시면 저장물의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냉동 보관하더라도 보존 기간은 1주 ~ 3주로 해주세요.

➔ 완전히 해동된 식품을 다시 얼리지 마세요.

식품의 신선도와 맛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이나 장기 보관하는 식품은 냉동실 아래쪽 바스켓(병꽂이) 이외의 장소에 보관하세요.

➔ 빙과류의 적정 보관 온도는 -20℃ 이하입니다.


※ 식중독 예방을 위해 명절 음식은 조리 후 2시간 이내로 식혀 냉장 보관하고 섭취할 때 다시 가열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