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양문형 냉장고 [LG 냉장고 냄새] 얼음에서 이상한 맛과 냄새가 나요

 [LG 냉장고 냄새] 얼음에서 이상한 맛과 냄새가 나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냉장고의 얼음은 냉동실의 차가운 냉기를 이용해 만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냉장고에 보관된 다른 식품들의 음식 냄새가 배일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냉동실에 보관된 식품을 밀폐용기에 넣고, 선반과 벽면에서 배어나오는 식품냄새를 제거해 주시면 얼음 냄새도 해결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식품은 밀폐용기나 비닐백에 넣어 보관해주세요.

냉장고는 냉기를 유지하기 위해 밀폐되는 구조로 만들어져 냉장고 속 식품 냄새가 잘 빠져나가지 않습니다.

그러니 냉동실에 보관된 식품 중 냄새를 유발하는 종류는 특히 밀폐가 잘 되도록 보관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냉장고 내부를 미지근한 물로 청소해 주세요.

냉장고 내부의 내용물을 꺼내서 깨끗하게 닦아 주시고 선반 및 벽면까지 말끔히 닦아 주신 후 사용하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냉장고 내부를 청소할 때는 부드러운 천이나 이물질을 깨끗한 물수건 등으로 청소해 주세요.

중성세제를 사용한 경우 얼룩이 발생하지 않도록 깨끗한 물수건으로 한 번 더 닦아주면 좋습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정수기냉장고 물이나 얼음에서 냄새가 발생하는 경우


이전에 사용하신 제품과 물맛이 다르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정수기 냉장고 구입 전 다른 회사의 정수기를 사용하셨다면 예전 정수기와 물 맛이 다르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정수기 업체별로 사용하는 정수필터 원재료가 달라 물 맛이 다르다고 느껴질 수 있어요.

지하수를 사용하는 경우 지하수에 포함된 성분으로 물 냄새가 느껴질 수 있습니다.

지하수에 포함된 질산성 질소, 녹조 성분으로 인한 물 냄새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지하수는 정수필터가 빨리 막히게 되는 원인이 되므로 사용을 권장하지 않아요.

오랜 기간 제품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이상한 냄새가 느껴질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정수기를 사용하지 않았다가 다시 사용할 경우에는 정수필터를 새 것으로 교체해 주세요.

정수 필터 교체 후 냉수 및 정수를 각 5~10분 이상 출수한 다음에 사용해주세요.

여름철 소독약 냄새가 느껴질 수 있습니다.

여름철에 정수장에서 소독을 위해 염소를 과다하게 투입할 경우 일시적으로 소독약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LG 냉장고 전원] 장시간(장기간) 사용을 하지 않을 때 보관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냉장고를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일반적인 조치 없이 보관한다면 냉매가 순환하는 가스배관이 부식되어 냉매가 빠져나와 냉동/냉장이 전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내부 환경이 곰팡이가 잘 생길 수 있어 불쾌한 냄새가 날 수도 있습니다.

제품을 오래 사용하시려면 작동을 멈추는 것보다 온도는 약하게 조절해서 꾸준히 사용하시는 것이 오히려 더 좋습니다.


보관이 필요하시다면, 전원코드 분리 후 전체적으로 내부를 청소해 주시고 습기를 완전히 제거해 주세요.

도어를 열고 2~3일 이상 건조해 주세요.

제품 보관 시 주변 환경이 건조하고 통풍이 잘 되는 그늘진 곳에 보관해 주세요.

먼지가 많은 곳에선 보관을 삼가해 주세요.



얼음 보관통의 얼음은 비우고 습기를 제거해 주세요.

얼음 보관통의 얼음이 녹아 물이 새거나 곰팡이가 생기는 등의 오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얼음 보관통의 얼음을 비우고 습기를 제거해 주세요.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얼음 저장통 분리 방법]

1. 냉장실 왼쪽 문을 열면 문 안쪽에 오토 아이스 메이커가 있습니다.

오토 아이스 메이커 손잡이를 아래로 당겨 문을 열어 주세요.


2. 얼음 저장통 아래 손잡이를 바깥쪽으로 들어 올리면 얼음 저장통을 분리 할 수 있습니다.


3. 얼음 저장통을 끼울 때는 약간 기울여 끼우세요.


[양문형 냉장고 얼음 보관통 분리 방법]

1. 냉동실 문을 열면 문 안쪽에 오토 아이스 메이커가 있습니다.

오토 아이스 메이커 덮개를 양손으로 잡고 위로 올려 분리하세요.


2. 얼음 보관통을 양손으로 잡고 위로 위로 들면서 앞쪽으로 당기면 얼음 보관통을 빼낼 수 있습니다.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