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김해시 율하 2지구 아파트 둘러 보았습니다.

올 12월이면 율하2지구에 원메이져 아파트가 입주)를 할 예정입니다.
gs건설, 대우건설,현대건설에서 각각 한창 공사중에 있습니다.
원메이저 단지 3개가 2,500가구가 넘어갑니다.
또한 2019년이면 옆의 율하자이힐스테이트와 율하 시티프라이디움 아파트도 입주예정입니다.

그리고 임대주택도 공사중에 있습니다.
지금은 장유터널이 개통되어 부산 지사동이나 진해쪽으로 이동하기엔 많이 편해 졌습니다.  이 터널이 개통되기전에는 율하에서 지사동쪽으로 출퇴근 할 경우 한참을 둘러서 다녀야 했는데,  터널 개통으로 인해 시간이 많이 단축되었습니다.
율하 2지구의 아파트들이 모두 한곳에 뭉쳐 있어 보기다보다 더 아파트가 많아 보입니다.
힐스테이트 자이와 원메이저 푸르지오 앞쪽 도로로 해서 진해나 지사동쪽으로 넘어가는 차들이 많아 질것 같습니다.


  찾아간 날이 주말이고 비도 부슬부슬 내리고 해서 율하와 진해를 오가는 차들은 별로 없었습니다.


원메이저 뒷쪽에서 사진을 찍어보니 정말 아파트가 많습니다.
바로 앞에 보이는 논,밭도 개발이 되고 나면 율하 전체의 인구만 해도 제법 될 것입니다.  무엇보다 근처에 롯데 아울렛과 하나로 마트도 있습니다.


율하쪽에 아파트를 살고 싶어하는 사람의 경우 직접찾아가서 비행기 소음을 들어보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이른 오전이나 늦은 오후에 비행기가 많이 지나다니는 것 같습니다.
이게 저쪽 주촌 센텀큐 아파트 위로 날아다니는 비행기 소리에 비할바는아니지만 그래도 비행기 소리가 들리긴 합니다.

율하쪽에 비행기 소리가 크다면 크게 들릴것이고 작다면 작을 수도 있는 소리인데 이게 소리가 확 크지도, 그렇다고 아주 작지도 않는 소리입니다.   개인차에 의해 소리에 예민한 사람은 신경쓰일 수 있을 것이고, 소리에 조금 무덤덤한 사람의 경우는 별 대수롭지 않게 넘어갈 소리 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확실한건 율하쪽 비행기 소음은 어느정도 자동차가 다니는 국도변에 있는 아파트 소음에 비할바는 아닌것 같습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