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경남 창원시 진해구 용원 코아루 아파트 탑층 복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창원(Changwon) 용원 코아루 아파트 탑층이 복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거실의 천정이 제법 높고 올라가는 계단이 부엌에 나 있는데 평수에 따라 위치가 틀린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용원 코아루의 경우 최상층이 복층으로 되어 있을 줄은 몰랐습니다.  지나가는 길에서 보여지는 코아루의 경우 그냥 탑층의 지붕이 삼각형으로 되어 있지 않아서 그냥 단층으로 되어 있을꺼라 생각만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일부동은 지하주차장과  연결되어 있다고 하는데 이게 엘리베이트로 연결된건지 아님 1층에서 지하까지 계단으로 연결된건지는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뒷쪽의 일신아파트와 코아루가 비슷한 시기에 분양을 했는데, 내부 자재가 일신이 조금 더 좋다고 한것 같습니다. 그러나 세월이 흘러 내부 자재의 비교는 무의미 하지 싶습니다.
코아루 뒤의 일신 아파트는 모든 동이 정남향으로 배치되어 있고 코아루의 경우 여러 방향의 동들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한국에선 정남향을 제일 선호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보이는 것 처럼 아파트 지붕이 삼각형이 아니라서 꼭대기층이 복층이 아닐꺼라 생각했습니다.


신항의 도로가 잘 뚫려지면서 안골동에서 코아루 앞으로 지나는 큰화물차들이 많이 없을 것 같은데, 실제로 어떤지 확인을 못했습니다.


코아루 탑층의 경우 계단을 타고 위로 올라가면 옥상으로 나갈수 있는 작은 문이 있다고 합니다.  옥상에선 옆집과 분리된 경계가 있는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여지는 출입구 반대편엔 후문이 있는데. 그 옆엔  용원의 중심상가들이 위치해 생활권이 아주 편리합니다.
보통 일신과 코아루 아파트가 비슷한 시기에 지여졌고, 또 비슷한 평수도 있어 많이 비교 하는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조경이나 건물 자체만 본다면 일신이 조금 더 좋아보이고, 동간거리나 생활의 편리함을 든다면 코아루가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코아루의 경우 경비실이 적어서 인지 관리비가 일신보다 적게 나온다고 하는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