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양산시 유승 한내들 아파트 꼭대기층이 복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경남 양산 삼호동의 유승 한내들 아파트도 꼭대기층이 복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거실 천정이 제법  높게 되어  있고 일부 2층이 다락으로 되어 있으며 옥상을 테라스로 쓸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유승 한내들 아파트의 경우 대부분의 동이 동남향 배치이고 542세대이고 15층으로 된 아파트 단지 입니다.
아파트 단지옆으로 그린빌 아파트와 푸르지오 아파트가 쭉 이어져 있어 작은 아파트 숲을 이루고 있습니다.
2008년에 입주했는데 비슷한 시기에 입주한 다른  근처의 코아루나 한일유앤아이 아파트와 구조가 비슷합니다.

아파트 높이가 15층이란 점이 참 마음에 들고, 생각보다 현관 입구나 지하주차장 입구들이 잘 되어 있었습니다.
아파트 단지 바로 뒤에 초등학교가 있어 위치도 괜찮은 것 같았습니다. 비가 내려서 인지 놀이터에 애들도 없고 조용합니다. 단지가 조금 경사가 져 있지만 걸어다니게에 불편할 정도는 아닌것 같고,아파트 외벽 도색을 했는지 아님 비에 젖어 그런지 건물 자체는 깔끔해 보였습니다.
아파트 단지 뒤로 도로가 있지만 국도같은 도로가 아니기에 제일 뒷동이라도 자동차 소음은 그렇게 크지 않을 것 같아 보였습니다.
사진보다는 눈으로 직접 보는게 건물이 더 깨끗해 보였습니다.
아파트 안으로 걸어가 보면서 단지 앞에 산이 있고, 안쪽으로 걸어갈수록 약간의 오르막이 있고 해서 김천의 교동 코아루 아파트와 비슷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른 아파트단지도 마찬가지 이지만 이 아파트도 장점이 있는 반면 단점도 있을 것입니다.
아파트 가격이 주위 시세보다 싸다면 그 만큼 단점이 있을 것이고, 주위 시세보다 비싸게 형성되어 있다면 그 만큼 타 아파트보다 장점이 많은 것이라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유승 한내들 아파트 옆으로 그린빌 아파트와 푸르지오 아파트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유승한내들 아파트가  세대수는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옆의 다른 아파트 단지와 같이 어우러져 있어 꼭 대단지 처럼 느껴집니다.
요즘 평산동이나 덕계쪽으로 신축 아파트 공사가 한창인데 그런 동네와 비교하면 이쪽 근처는 좀 조용한 편인것 같습니다.
꼭대기층이 복층으로 되어 있는데 테라스까지 있어 작은 정원을 만들어도 될듯 싶어 보입니다. 무엇보다 층간소음에서 다른층 보다는 자유롭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