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경남 양산시 대방 노블랜드 1차 아파트 최상층 복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양산 물금 대방 노블랜드 1차 최상층이 복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예전 입주시즌때 한번 구경하러도 가 봤습니다.
외관으로 보여지는 단지의 모습은 깨끗합니다. 베란다 난간에 철재가 없어서 인지 외벽이 깨끗해 보였습니다.
물금신도시 자체가 평지 이다 보니 신도시 내 대부분의 아파트 단지 전체가 평지 이고, 도로와 아파트 단지가 높이가 같아 출입이 아주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물금 대방 노블랜드 1차의 경우 바로 옆에 학교와 제법 큰 공원도 자리하고 있어 애들이 있으면 살기 좋은 곳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또한 걸어서 이마트(E-MART)나 지하철 2호선 양산역 까지도 충분히 다닐 수 있을 거리 같아 보입니다.

내부구조는 개인적으로 만족할 만한 정도는 아니였다고 봅니다.  양산에서 최근 지어진 아파트 중 우방 아이유쉘 아파트가 실내 구조는 좋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해 봅니다.
물금 대방노브랜 1차 아파트의 경우도 부산 명지의 대방 노블랜드 아파트와 비슷한 시기에 분양을 했기에 전체적으로 비슷합니다.
대방노블랜드 아파트만의 특색이 있어 보여서 멀리서 보아도 알아볼듯 한데, 이것도 개인차이가 있겠지요.
꼭대기층이 복층으로 되어 있는데, 올라가는 계단도 잘 되어 있고 테라스도 옆집과 잘 분리되어 있어 쓰임이 좋아 보였습니다.







엊그제는 날씨가 너무 화창 했는데, 지금은 태풍 콩레이가 우리나라쪽으로 북상해서, 어제 밤부터 영향권에 들어서인지 비가 내리고 그치기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복층으로 된 탑층!

그래도 꼭대기층이라 단점이 없을 수는 없겠지만 확실한건 층간소음에서 만큼은 어느 정도 자유로울꺼라 생각됩니다.물론 탑층이라도 엘리베이트 위치, 환풍기 위치등등 변수에 따라 꼭대기층이라도 소음이 유입될 수 있을 꺼라고 봅니다만, 근래 지어지는 아파트의 경우 탑층은 그런 소음에선 조금 더 자유롭지 않을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