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모바일 - 명의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hello 모바일 - 명의변경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아요.

명의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명의 변경은 다음과 같은 절차로 진행됩니다.

■ 허용 범위
1) 가족간의 명의변경
- 구비서류 :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 명의변경 신청서
- 허용 범위 상세 : 가족간의 명의변경만 가능하며 가족관계증명서상에 기재된 가족 상호간에만 처리 가능

2) 법인 상호간의 명의변경
- 구비서류 : 회사 양수양도 계약서 사본, 회사합병계약서 사본 등 증빙서류 + 명의변경 신청서
- 허용 범위 상세 : 법인상호간의 사업양도/양수 합병으로 인한 명의변경 또는 동일 법인의 단순 상호변경에 의한 처리

3) 개인과 법인간의 명의변경
- 구비서류 :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기타사업의 연속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 명의변경 신청서
- 허용 범위 상세 : 법인 입/퇴사 후 법인 또는 개인 명의로 변경, 개인 명의를 법인 명의로 변경 후 다시 동일
개인 명의로 변경기타 사업의 연속성이 확인되는 경우 처리

※ 단, 위 3가지 조건에 충족하나 최근 3개월 연속 통화량이 없는 경우 명의변경 제한


■ 명의변경 절차
- 양도인
① 익월 명의변경 시점 기준 청구서 각각 발송
② 녹취 + SMS인증
③ 양수인 성함, 통화 가능 연락처 확인

- 양수인
① 익월 명의변경 시점 기준 청구서 각각 발송
② 양수인 신용정보 조회 안내
③ 녹취 + 신용카드인증
④ 양도인 통화 가능 연락처 확인
⑤ USIM 비용 익월 청구 (가입비는 청구되지 않음)
⑥ 신규 등급으로 부여됨


■ 명의변경 시 참고 사항
- 익월 명의변경 시점 기준 요금 양도인과 양수인 각각 청구
- 미납금 있을 경우 납부 후 명의변경 가능
양수인과 양도인의 동의가 녹취 진행되어야 하기에 번거로우시더라도 고객센터로 연락주셔서 [명의변경접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행복센터 이용안내
- 헬로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KT망 : 1855-1144 / SKT망 : 1855-2114 (유료)
- 이용시간 : 평일 오전9시~오후6시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