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자주묻는질문]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습니다.

[삼성생명-자주묻는질문]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을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아요.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습니다.
로그인 센터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이용해주세요.

아이디 찾기
1. 홈페이지 상단 로그인 센터로 이동 후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하세요.

2. [아이핀 인증], [휴대폰 인증], [신용카드 인증], [범용 공인인증서 인증] 중 하나를 선택해 주세요.

3. 본인인증이 정상적으로 처리되면 아이디 확인이 가능합니다.

※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아이디 끝자리는 *로 표시됩니다. 정확한 아이디를 확인하시려면 고객센터(1588-3144)로 문의해 주세요.
※ 보안카드 또는 OTP기기를 등록한 금융거래회원은 본인인증 후 발급 받은 보안카드/OTP 인증을 거쳐야 아이디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찾기
1. 홈페이지 상단 로그인 센터로 이동 후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하세요.

2. 비밀번호 찾기 탭에서 아이디를 입력 후 [아이핀 인증], [휴대폰 인증], [신용카드 인증], [범용 공인인증서 인증] 중 하나를 선택하세요.

3. 웹회원일 경우 본인인증 후 비밀번호를 바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금융거래회원일 경우 본인인증 후 [이메일로 받기], [휴대폰으로 받기] 중 하나를 선택하면 임시비밀번호를 전송 받을수 있습니다.



당사에 등록된 계좌가 없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합니까?
삼성생명 고객플라자에 방문하여 전자금융거래계좌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계약자 본인이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하나)과 본인 명의 통장(발급 후 3개월 경과 계좌)을 지참 후 고객플라자(영업시간 : 월~금, 9:00~15:30)를 방문해주세요.


개인퇴직연금 가입자는 어떻게 로그인 합니까?
금융거래회원으로 가입하면 MY삼성생명 퇴직연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공인인증서 등록 필수)

2013년 3월 이전 주민등록번호 및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퇴직연금 서비스를 이용하셨던 고객님들은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셔야 퇴직연금 서비스를 이용이 가능합니다.


보안카드 발급은 어떻게 하는 것입니까? 재발급은 어떻게 합니까?
삼성생명 고객플라자에 방문하여 보안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계약자 본인이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하나)과 본인 명의 통장(발급 후 3개월 경과 계좌)을 지참 후 고객플라자(영업시간 : 월~금, 09:00~15:30)를 방문하시면 보안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재발급도 동일한 방법으로 발급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합니까?
공인인증서 로그인은 금융거래회원만 가능합니다.
로그인 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하면, 검색된 공인인증서를 선택후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등록 안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처음 이용할 경우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 합니다.

이때 보안카드 또는 OTP기기를 발급받으신 고객님은 최초 1회에 한하여 발급받은 보안카드/OTP 인증을 진행함으로써 삼성생명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안카드/OTP 미인증 고객님은 금융거래서비스의 일부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된 공인인증서의 기간 만료, 삭제 등으로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새로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시면 등록절차 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습니다.
[거래비밀번호 이용고객]
거래비밀번호 분실 및 거래비밀번호를 3회 이상 연속하여 잘못 입력하신 경우에는 계약자께서 직접 주민등록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지점/창구에 방문하여 거래비밀번호 확인 또는 변경 신청하셔야 합니다.

※ 거래비밀번호(숫자4자리, 삼성생명 지점/창구 내방등록)와 로그인 비밀번호(영숫자 혼용 6~12자리)와는 상이 합니다.

[공인인증서 이용고객]
공인인증서의 비밀번호는 고객님께서 최초 공인인증서를 발급하실 때 등록하신 비밀번호로, 발급받으신 기관(은행, 증권사 등)의 공인인증서 관련 FAQ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