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납입주기변경에 대한 안내 입니다.

[삼성생명] 납입주기변경에 대하여 알아보아요.

납입주기변경에 대한 안내 입니다.
보험료 납입주기에는 월납, 3개월납, 6개월납,12개월납, 일시납이 있으며, 일시납을 제외한 납입주기으로 납입주기의 배수까지 납입한후 최종납입월 계약일자 다음날 부터 변경이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예를 들어 안내드린다면 1. 월납을 12개월납으로 변경시 월납으로 12회, 24회, 36회 등을 납입하신 후 변경 신청 가능하며, 2. 12개월납을 월납으로 변경시 종납월일(계약일) 경과 후 변경신청이 가능합니다.

 ※ 단, 납입주기 변경시 변경차액이 발생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안내는 삼성생명 콜센터 (☎1588-3114)를 통해 상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명/주민등록번호가 변경된 경우 어떻게 수정해야 하나요?
고객님의 성명 또는 주민등록번호를 정정해야 할 경우,
1. 콜센터(1588-3114)에 전화 접수
2. 삼성생명 플라자, 지점 직접 방문
3. 담당 FC를 통한 대리 접수
중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하셔서 진행 가능합니다.

※ 접수 방법에 따라 변경 가능 범위, 구비 서류에 차이가 있으니 반드시 상세 내용 확인 부탁드립니다.

[주의]
아래의 경우, 추가 문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접수 전 확인 부탁드립니다.
- 정정대상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 정정대상자가 외국인인 경우
- 실손보험 또는 실손특약이 포함된 계약

1. 콜센터(1588-3114)에 전화 접수

계약자가 콜센터(1588-3114)로 전화 후 구비서류를 팩스로 전송

※ 콜센터 처리 가능 범위
이 이상의 범위를 수정하길 원하신다면 플라자, 지점 직접 방문 또는 담당 FC에 문의 바랍니다.

 - 성명 2자리 (예: 홍길동 → 홍'동길'로 변경 & 주민등록번호 변경 없음)
 - 성명 1자리 + 주민등록번호 2자리 (예: 홍길동 → 홍길'서' & 123456-7654321 → 123456-7'77'4321로 변경)
 - 주민등록번호 3자리 이하 변경 (예: 성명 변경 없음 & 123456-7654321 → 123456-7'777'321로 변경)
 * 외국인 / 실손보험 또는 실손특약이 포함된 계약은 콜센터 처리불가

■ 콜센터 접수 시 구비서류 (서류는 FAX 발송)
 - 개명)
    ①신분확인서류 중 1개 선택: 신분증, 주민등록초본, 기본증명서(상세) 등
       * 피보험자를 계약자가 변경 할 경우, 정정대상자의 신분증 필요(신분확인서류 추가 될수 있음)

 - 주민등록번호 변경)
    ① 정정대상자 호적변경 확인가능한 서류: 주민등록 초본,기본증명서(상세) 등
    ② 나이가 변경될 경우, 계약자 명의의 통장
        * 보험나이가 변경 될 경우, 보험금 차액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입금/송금할 계좌 정보가 필요합니다.
-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동시 변경 시, 주민등록번호 변경 시와 같은 문서 필요

2. 플라자, 지점 직접 방문
■ 플라자, 지점 직접 방문 시 구비서류
 - 개명)
    ① 변경신청서: 현장에서 작성
    ② 방문자 신분증
    ③ 정정 대상자 신분증 사본(또는 주민등록 초본,기본증명서(상세))

 - 주민등록번호 변경) 
    ① 변경신청서: 현장에서 작성
    ② 방문자 신분증
    ③ 정정 대상자 호적변경 확인 가능한 서류: 주민등록초본,기본증명서(상세)
    * 정정 범위가 넓을 경우(예: 성명과 주민번호 3자리 이상 동시 변경 등),
      동일인 여부 확인을 위해 추가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가족이 대리 접수하는 경우, 관계확인 서류 추가

3. FC를 통한 대리 접수
■ FC를 통한 대리 접수 시 구비서류
* 변경 신청서에 계약자 또는 정정 대상자 자필 기재 필요
 - 개명)
    ① 변경신청서
    ② 정정 대상자 신분증 사본(또는 주민등록 초본,기본증명서(상세))

 - 주민등록번호 변경) 
    ① 변경신청서
    ② 정정대상자 호적변경 확인가능한 서류: 주민등록초본, 기본증명서(상세)
    * 정정 범위가 넓을 경우(예: 성명과 주민번호 3자리 이상 동시 변경 등),
      동일인 여부 확인을 위해 추가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나이가 바뀔 경우, 변경 차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 차액 입출금을 위한 출금동의 신청서가 추가로 필요합니다.


보험기간, 납입기간을 변경신청 안내 입니다.
보험기간은 보장기간, 납입기간은 보험료를 납입하는 기간을 뜻합니다. 일반적으로 보험기간, 납입기간은 연장은 불가하며 단축만 가능합니다.

● 보험기간및 납입기간 변경 구비서류:
-계약자 내방시 : 신분증
-대리인 내방시 : 계약자의 인감증명서, 자필위임장, 대리인 신분증
-계약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친권인2인내방 (미내방친권자의 인감증명서, 자필위임장) 친권확인서류 (자녀기준 기본증명서, 자녀기준 가족관계증명서) 내방인 신분증

☞ 상품별 가능여부 기준이 상이할수있으므로, 자세한 안내는 삼성생명 콜센터 (☎1588-3114)를 통해 상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기 이름을 등록하고 싶습니다.
임신중에 가입하신 계약의 자녀 출산시 해당 자녀에 대한 인적사항을 삼성생명에 등록을 하시는 업무입니다.

가까운 삼성생명을 방문하시거나 담당컨설턴트님께 요청하시면 처리하실수 있습니다.

● 구비서류 - 관계확인서류 (예: 자녀기준 가족관계 증명서, 자녀와 부모가 함께나오는 등본 등)
☞ 구비서류및 자세한 안내는 삼성생명 콜센터 (☎1588-3114)를 통해 상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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